[국제마케팅] 비보이 B-BOY 공연 유럽도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비보이의 정의
2. 비보이의 기원
3. 비보이의 성장
4. 한국의 정서를 살린 비보이 공연의 세계 진출

Ⅱ 본 론
1. 해외 시장 선정 및 표적 국가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전략
6. BCG 포트폴리오 메트릭스

Ⅲ 결 론
1.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으며..
Ⅳ 참고문헌 및 사이트
1. 참고문헌
2.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 론
Ⅰ. 비보이의 정의
비보이 공연은 넌버벌 퍼포먼스(A Non-Verbal Performance)이다. 넌버벌 퍼포먼스란 언어의 장벽 없이 세계인이 관람할 수 있는 비언어극을 말하며 소리와 몸짓, 아크로배틱 등 단순한 요소를 사용하여 의미를 표현해 가는 과정에서 쉽게 관람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내어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참여하는 느낌을 전달함으로써 기존 뮤지컬이나 연극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감흥을 전달한다.

Ⅱ. 비보이 문화의 기원
비보이 문화의 기원은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흑인이 지배하던 뉴욕의 뒷골목에 히스패닉계가 몰려들기 시작했다. 남미 경제가 피폐해 미국으로 불법 이민하는 히스패닉계가 급증한 탓이었다. 자연스레 흑인과 히스패닉 사이에는 처절한 패권 다툼이 벌어졌는데, 그들에게 유일한 ‘흑인문화’로 힙합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힙합이란 비트가 강한 음악과 브레이크 댄스의 빠른 리듬에 춤을 추던 그들은 춤을 출 때만은 총질이나 칼부림을 하지 않기로 묵계를 맺었다고 한다.
이들은 상대구역으로 몰려가 춤으로 시위를 벌이기도 했는데, 상대의 기를 죽이기 위해 온갖 기묘한 동장을 연출하다 보니 묘기에 가까운 춤동작이 나왔다. 비보이들의 경연대회에 ‘배틀(Battle)’ 이란 말이 붙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비보이는 이처럼 폭력의 공포 속에서 태어나 거칠 수밖에 없지만, 평화와 안식을 갈구하고 폭력과 가난의 질곡으로부터 벗어나려는 자유 의지가 담겨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Ⅰ. 참고 문헌

세계를 난타한 남자 문화CEO 송승환
네이버 한국경제신문
www.ohmynews.com (유럽에 몰아치는 한류, B-boy)
www.dailian.co.kr (대구,경북 김희정 기자)
www.kukinews.co.kr (쿠키뉴스)
삼성경제연구소 (비보이는 국가대표 히트상품)
네이버 블로그 ( mystyle0301/90019760948)
구글 블로그 (simsun.tistory.com)


Ⅱ. 참고 사이트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3&dir_id=307&eid=9GgsVu41hgCuKdOvlKcmrcFE1pTeZv28&qb=uvG6uMDMwMcgwK+3oQ== <비보이의 기원 or 유래>
http://ftitltl.com/?id=8e9pkofiuuyzn0vnvd <비보이 성장 관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보이(B-Boy)문화에 대한 현황과 영향력에 대한 분석
  • 마케팅을 선보였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일례로 댄스공연, 대회 등 B-Boy 마케팅을 통해 시장을 육성한 PUMA는 지난 5년간 100억에서 1600억으로 매출액을 신장시켰다.d. B-Boy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자동차 산업, 음료 산업에서도 B-Boy를 통해 마케팅을 하고 있다. 이들 산업은 B-Boy를 통한 마케팅이 젊은 층에게 잘 맞아 떨어진다고 한다.e. 신제품 전시회, EXPO 등에서도 비보이가 빠지지 않아 B-Boy를 통한 마케팅이 많이 이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3) 문

  • [경제학] 비보이 B-Boy 문화의 경제적 파급효과
  • 마케팅을 선보였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일례로 댄스공연, 대회 등 B-Boy 마케팅을 통해 시장을 육성한 PUMA는 지난 5년간 100억에서 1600억으로 매출액을 신장시켰다.d. B-Boy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자동차 산업, 음료 산업에서도 B-Boy를 통해 마케팅을 하고 있다. 이들 산업은 B-Boy를 통한 마케팅이 젊은 층에게 잘 맞아 떨어진다고 한다.e. 신제품 전시회, EXPO 등에서도 비보이가 빠지지 않아 B-Boy를 통한 마케팅이 많이 이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3) 문

  • 한류현상의 고찰과 한국문화의 세계화
  • 공연을 계기로 중국언론에서 공식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한류는 중국을 비롯한 동아시아권에서 한국의 드라마,음악,패션 등 대중문화와 한국 연예인을 동경하고 배우려고 하는 문화현상을 일컫는데 최근에는 좀더 확대된 의미로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한국 대중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현상을 말하기도 한다.2. 한류가 확대된 사회적 배경 홍콩이 중국으로 반환되면서 영화산업이 헐리우드로 넘어가는 등 문화적 기능을

  • [경영학] PMC 문화마케팅
  • 공연예술시장의 물리적, 지리적 장벽 해소로 공연예술분야의 국제경쟁력 강화가 요구된다. 또한, 국가 경쟁력의 원천으로서 공연예술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국가 대표 브랜드 공연작품의 개발이 필요하다.(4) 음악가, 연출가, 무용가, 안무가 등의 활발한 국제무대 진출과 프로그램 공동제작 등 국제적 협력 확대 될 것이다.3. 문화마케팅(1) 문화경영의 등장배경물질적 풍요로 인해 소비자의 생활이 향상됨에 따라 기본적 욕구이외에 문화적이고 지성

  • [경영전략] PMC프로덕션 성공요인 및 블루오션전략
  • 목차 1. PMC 프러덕션1)PMC 프러덕션 소개2)PMC 프러덕션 연혁2. 창립상황(당시 시장상황)3. 난타1)난타소개2)난타특징4. PMC 프러덕션 성공요인5. 환경분석1)외부환경분석(마이클포터)2)SWOT분석3)SWOT분석 Recommend4)4P분석6. PMC프로덕션의 블루오션전략1)블루오션전략이란?2)PMC프러덕션의 블루오션3)전략캔버스분석7. 현재 PMC 프로덕션1)시장점유율2)현재 해외공연 상황3)사회적마케팅4)현재공연시장8. 전략 및 발전 방향9. 참고문헌1. PMC 프러덕션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