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 7-eleven 공급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개요


2.구축 혹은 적용 이유


3.구축 혹은 적용 내용


4.기대효과 및 실제 효과


5.Lesson & Learned (적용시 어려웠던 점)


6.향후 계획 및 전망 (팀 의견 등)
본문내용
1. 기업개요

(1) 7-eleven 소개

7-eleven(www.7-eleven.com) 미국 Dallas에서 1927년 주유소와 생필품판매가 결합된 형태의 소매체인 업체로 탄생했다. 46년에는 오전 7시에서 오후 11시까지 문을 연다는 뜻으로 `7-eleven`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7-eleven을 세계 최대의 편의점 체인이자 편의점의 대명사로 자리 잡게 한 것은 일본 최대의 유통업체 이토요카도에서 1973년 이를 인수하면서부터다. 7-eleven제팬(www.sej.co.jp)은 1974년 도쿄의 고토구에 첫 점포를 연 이래 1975년 `콘비니`라는 24시간 영업하는 편의점 개념을 최초로 고안해냈다. 24시간 문을 닫지 않는 편의점의 개념은 미국에서 특허를 취득했다.
현재, 전 세계 18개국에서 7-eleven점포가 운영 중이며 4시간마다 하나의 7-eleven 점포가 문을 열고 있으며, 매일 3000만 명의 고객이 7-eleven을 이용하고 있다. 24시간 불을 켜놓고 언제든지 소비자를 기다리는 편의점업계에서 글로벌기업으로 정상의 자리에 있으며 초록색과 붉은색, 노란색으로 구성된 7-eleven상호는 이미 누구나 편의점을 연상케 하는 최고의 가치를 보유한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븐일레븐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SCM
  • 세븐일레븐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목 차 Ⅰ. 서론1. 기업소개 2. 선정동기 Ⅱ. 본론1. 국 • 내외 SCM 현황 2. 물류 SCM 3. SCM 정보시스템 ① GOT ② POS 시스템 ③ SC (Store Computer) - 점포정보 시스템 ④ 세븐일레븐 점주와 인터뷰 Ⅲ. 결론시사점 Ⅳ. 참고문헌 Ⅰ. 서론 1. 세븐일레븐 소개(1) 세븐일레븐의 탄생 http://www.7-eleven.co.kr/company/about/info.asp7-Eleven은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Southland Ice Company’라는 회사로부터 비롯되었다. 이 회사의

  • 세븐일레븐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사슬망관리
  • 관리 하는 한편, 전체 이익 뿐만 아니라 각각의 단계들의 이익 최대화를 통해 채찍효과로 인해 발생되는 재고를 최소화한다.운 송 관 리1. 직 접 배 송 (창구도매제도)•직접배송?각 메이커사의 제품을 어느 한 지역의 도매상에 집적 시킨 후 그곳에서 특정 지역의 배송을 담당하게 하여 각 지역별 7-Eleven 가맹점으로 배송하는 방법.운 송 관 리1. 직 접 배 송 (창구도매제도)메이커A사메이커B사메이커C사메이커D사도매점A점도매점B점도매

  • [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의 공급사슬망 관리
  • 세븐일레븐이라는 기업을 선정하게 된 이유도 바로 일본 최대의 편의점 업체인 세븐일레븐이 어떠한 방식으로 공급업자와 제조업자, 물류수송업자 등과 공급계약, 운송관리, 정보관리 등을 하여 고객만족을 달성하게 되었으며 세븐 일레븐의 공급사슬망 관리상의 특징과 문제점 및 앞으로 편의점 업계의 동향과 세븐 일레븐의 대처 방안들을 논의해 보기 위함이다. Ⅱ.본론□세븐일레븐의 공급사슬관리 전략1. 공급계약■공급관리과정7-eleven의 점

  • [SCM] 세븐일레븐Japan의 공급사슬망관리
  • SEVEN-ELEVEN JAPAN 기업의 SCM 공급사슬관리세븐일레븐Japan의 공급사슬망관리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① 선정동기 ① 사례분석의 목표와 목적 2) 회사소개① 세븐일레븐Japan Ⅱ. 본론1) SCM ① 공급계약 ② 설비관리 ③ 재고관리④ 운송관리 ⑤ 정보관리 2) (주) 코리아 세븐일레븐① SWOT3) 경쟁업체의 SCM① Family-Mart Ⅲ. 결론1) 성공요인2) 앞으로의 편의점업계 추이(산업방향)3) 개선점 및 향후 발전방향 ♣ 참고문헌 Ⅰ. 서론■ 기업선정동기

  •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물류 SCM
  • 7-Eleven은 고객의 입장에서 더욱 친절한 서비스를 지향한다.②청결 : 7-Eleven은 항상 청결한 점포환경을 위해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③MERCHANDSING : 7-Eleven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최적의 상태로 공급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2000여 아이템의 상품구색으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은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④선도관리 : 7-Eleven은 항상 신선한 상품만을 고집한다.Ⅱ. 본론1. 국내ㆍ외 SCM 현황1992년~1993년 미국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