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릴라 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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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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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릴라 마케팅 선정 동기


2. 게릴라 마케팅이란?

1)게릴라 마케팅의 정의

2) 게릴라 마케팅의 전략과 그에 따른 사례
①스텔스 마케팅(Stealth Marketing)
②래디컬 마케팅(Radical Marketing)
③ 엠부쉬 마케팅(Ambush Marketing)
④미스치프 마케팅(Mischief marketing)과
기발한 마케팅(Outrageous Marketing)


3. 게릴라 마케팅 향후 활용 방안
1)현황
2)활용방안


4.보고서를 작성하며...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게릴라 마케팅 선정동기

TV광고, 신문광고 등을 통한 홍보마케팅은 우리들이 평소에 빈번하게 보아왔던 차라, 경제성 대비 큰 홍보효과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행해지고 있는 마케팅 홍보수단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마케팅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며 찾아보던 중에 ‘게릴라마케팅’을 알게 되었다. 우리들은 독특하고 신선함을 주며,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게릴라마케팅’에 큰 매력을 느꼈고 앞으로 ‘게릴라마케팅’이 여러 기업들의 마케팅방법 중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선정하게 되었다.



2. 게릴라 마케팅이란 ?

1) 게릴라 마케팅의 정의
게릴라 마케팅은 게릴라전술을 마케팅전략에 응용한 것으로 게릴라가 소규모의 조직을 통 하여 적의 경비가 허술한 기지나 병기, 연료, 탄약 등을 기습적으로 공격하여 피해를 준 후 신속하게 빠져 나와 일반 민중 속에 숨어서 반격을 피하는 마케팅 전술이다.

-일반적으로 후발 기업이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선두 기업들이 진입하지 않는 틈 새시장을 공략,
-적은 마케팅비용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
-TV나 인터넷, 신문매체를 통한 간접적 파급 효과가 크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이학만(2006). 튀는기업, 별난마케팅. 랜덤하우스중앙
http://www.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279602&g_menu=020300
http://blog.naver.com/suiri345?Redirect=Log&logNo=90016176617
http://blog.naver.com/hanyong78?Redirect=Log&logNo=120005899974http://www.ass-vertise.com/
http://www.kissrepublic.com/
http://www.coffeecantata.co.kr/
http://blog.naver.com/antifood/30018733251
http://blog.daum.net/paullim77/112728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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