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론] CJ인재원 방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들어가며-----------------------------------------------3
1. CJ기업을 선택한 이유------------------------------------3

Ⅱ. 본론-------------------------------------------------3
1. CJ기업소개--------------------------------------------3
1) 개요------------------------------------------------3
2) 역할------------------------------------------------4
3) 비전 & 미션------------------------------------------4
4) CJ 문화---------------------------------------------5
5) 로고설명---------------------------------------------5
2. 채용-------------------------------------------------6
1)인재상-----------------------------------------------6
2) 인재육성---------------------------------------------7
3. 사회공헌----------------------------------------------9
4. CJ인재원---------------------------------------------9
1) 소개------------------------------------------------9
5. 인터뷰----------------------------------------------14

Ⅲ. 마치며-----------------------------------------------18
본문내용
Ⅰ.들어가며
1. CJ기업을 선택한 이유
CJ,식품업체 중 가장 존경받는 기업…4년연속 1위
국내 식품 업체 중 CJ가 국민들에게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CJ와 함께 농심, 풀무원, 대상, 오뚜기가 상위에 올랐다.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는 올해 1~3월 산업계 간부(3511명)와 증권사 애널리스트(200명)·소비자 (5280명)를 상대로 ‘2007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조사한 결과 식품기업중 CJ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능률협회컨설팅에 따르면 CJ는 혁신활동, 인재육성 투자 및 교육, 복리후생 근무환경 을 비롯한 대부분의 요소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2위에 선정된 농심은 재무 건전성에서, 3위 풀무원은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4위는 대상, 5위는 오뚜기, 6위는 동원F&B가 차지했다.  출처: 식품음료신문 

CGV, CJ 홈쇼핑, 제일제당, 모두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정도로 우리에겐 익숙하다. 이 3가지의 공통점은 모두 CJ라는 기업에서 뻗어 나온 계열회사라는 것이다. 그만큼 CJ가 큰 기업이라는 것은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알 것이다. 우리 사회에서 식품, 쇼핑, 문화 등 여러 분야와 관련지어 있는 기업이 과연 어떠한 회사인지 알아보고자 우리는 이 기업을 선택하였다. 이렇게 명망 있는 CJ라는 기업의 HRD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 조사해보고자 한다. 물론, HRD와 관련하여 중점적으로 다루긴 하였지만, HRD와 더불어 기업에 대한 조사를 하면서, CJ라는 기업이 갖는 다른 기업과 비교될 만한 여러 특징들을 우리는 찾을 수가 있었다. 아래에서는 CJ라는 기업에 대해서 전반적인 소개를 하고, CJ인재원을 방문하여, 담당 교육자분과 인터뷰한 내용을 토대로, CJ인재원에 관한 소개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그 후에 우리의 느낌을 쓰고 마치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CJ의 인사관리 및 인재육성과 향후 개선방안
  • 목 차1. Introduction2. 조직문화3. 인사제도4. 채용관리5. 보상관리6. 평가관리7. 인재육성제도8. 향후 개선방안1. IntroductionCJ는 우리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건강, 즐거움, 편리를 제공하며 믿을 수 있는 기업, 더 새로운 모습으로의 도약을 향해 꾸준히 변화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아 오고 있다.식품&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신유통 등 4가지 핵심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 부문을 더욱 강화하는 한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Ⅰ. 기업소개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는 미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가족형 오락서비스 기업이다. 디즈니랜드는 1953년 월트 엘리어스 디즈니사 (WED, Walt Elias Disney)에 의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애너하임(Aneheim)에 지어졌다. 월트 디즈니의 대표적인 상징물로 140 에이커의 면적에 12개의 테마 공원과 85개의 놀이 시설을 갖춘 LA의 디즈니랜드. 고용인원 2만 1000명에 지난 55년 개장 이래 4억 5,000만 명의 방문객들에게 꿈과 환상

  • [인사관리] 사례분석에 기초한 경력개발제도(CDP)에 관한 연구
  • 방문 기업 사례분석 ⅰ. 외환은행 1. 기업소개 2. 금융기관 경영환경의 변화 3. 금융서비스의 변화추세 4. CDP 도입의 목표 5. CDP 도입의 계기 6. CDP의 체계 7. CDP계획 - 여신심사역 CDP 개발사안 ⅱ. 동부화재 1. 기업소개 2. 경력개발제도 3. 인터뷰 내용 Ⅲ. 그 외 기업들의 CDP 사례 분석 ⅰ. 듀퐁 ⅱ. 오리온 ⅲ. 신세계 백화점 ⅳ. KTFⅴ. CJ 인재원 ⅵ. 우리은행ⅶ. SKT ⅷ. 나이키스포츠 ⅸ. 삼성물산 ⅹ. GE Ⅳ. 현재 시행 중인 CDP의 문제점 분석과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목 차❚ 서 론- CJ 선정이유 . 2❚ 본 론1. 홈쇼핑 산업의 거시적 환경분석. 32. 홈쇼핑 산업의 산업분석.4- 기본적 홈쇼핑 산업의 구조와 진화단계- porter의 5force 분석3. CJ 홈쇼핑 기업소개. 134. CJ 마케팅 전략 분석.14- STP- 홈쇼핑 7P분석- 홈쇼핑 SWOT 분석- 서비스 품질 갭 분

  • 대학생들의 취업 전략
  • 론 Ⅰ 기업의 채용절차 및 현황 출처 : 인터넷 Unicoop 1. 일반적 채용절차1) 결원 및 사업확장으로 인한 정원의 증가 > 기업의 추가인원채용이 필요2) 각 부서 인원충원의뢰서 접수 > 기업의 각 부서별로 채용하고자 하는 인원의 수, 학력, 전공 등 상세 내용 접수3) 채용직종, 인원 확정 > 기업의 채용하고자 하는 부서 및 인원 확정4) 채용공고게시 > 1) 채용사이트에 공고2) 각 신문에 공고5) 입사지원서 접수>우편, 방문, e메일, 온라인입사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