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플렉스트로닉스 Flextronics의 성공과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EMS의 정의
■EMS의 대표기업 FLEXTRONICS
■EMS의 대표기업 FLEXTRONICS
■성공과정 및 전략
- 본문내용
-
1. EMS 회사의 정의
'전자제품 생산전문기업(Electronics Manufacturing Service)'을 뜻하며, 전자제품의 제조·판매과정(설계→R&D→생산→판매)중 생산에 전문적으로 특화하여 자사 상표 없이 수탁 생산하는 기업이다.
생산아웃소싱을 수탁 받는 점에서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과 비슷하지만 OEM방식이 생산방식이 특정기업의 제품을 단순 납품하는 위탁생산인 것에 비해, EMS방식은 불특정 다수(생산·부품구매·물류 등)의 위탁을 받으며 제품 설계에서부터 부품조달·물류에 이르기까지 주문자의 제조기능 전체를 담당한다.
EMS는 다수업체로부터 수탁 받아 동일라인에서 생산(Plant in Plant)함으로써 규모 및 범위의 경제를 확보하여 전문화·대형화를 추진할 수 있다. EMS는 기술. 부품 표준화로 대량 생산이 가능하고 부품 공동구매를 통해 원가를 낮출 수 있는 이점이 있는 반면, 발주업체들은 MS에 제품생산을 위탁함으로써 생산설비 투자에 대한 부담을 덜고 연구개발(R&D)과 제품설계 마케팅 등에 집중해 신속하게 시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다. EMS는 라이프사이클이 짧고 다양한 기능과 모델을 가진 컴퓨터, 휴대폰 등 정보통신 제품이 주요 대상이다. 90년대 이후 컴퓨터 및 인터넷의 발달과 생산기술의 표준화 등이 이루어짐에 따라 미국 전자업계가 핵심역량을 R&D·마케팅에 집중하고 부가가치가 낮은 생산을 분리하여 아웃소싱을 확대하는 과정에서 EMS기업이 태동하였으며 EMS기업의 급성장에 힘입어 미국의 전자산업 경쟁력은 이미 일본을 추월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