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신한은행 가치창조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 서론 - 선정 동기, 기업 소개 --- 2



Ⅱ. 환경분석 - SWOT, 경쟁사 분석 --- 5



Ⅲ. 신한은행이 스타가 된 이유 --- 8



Ⅳ. 가치창조 - 경영 기법, 제도 --- 11



Ⅴ. 경영 기법과 제도 평가 --- 15



Ⅵ. 결론 문제점, 대안 제시 --- 16



Ⅶ. 참고문헌 --- 19
본문내용
Ⅰ.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 - value creation

기업경영의 궁극적인 목표는 그들의 이익을 달성하는 데 있다. 기업의 이익 추구는 외부환경으로부터 투입 받은 자원을 기업의 능력을 통하여 소비자가 원할 만한 상품으로 변환하여 시장에 판매하는 과정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는 하나의 가치 창조의 과정이라 할 수 있다. 기업은 최소한의 자원으로 가능한 큰 가치를 창출해내야 하며, 기업의 능력과 이익은 여기서 결정된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가치창조는 기업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뿐만 아니라 기업 구성원들이 행하는 모든 활동의 궁극적인 목표점이기도 하다. 우리가 이러한 ‘가치 창조’의 주제를 선택한 이유는 이번 수업이 경영 원론 수업인 만큼, 팀플의 주제 또한 경영에 있어 가장 본질적이고 중요한 요소지만, 많은 이들이 이를 잘 해내지 못해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 ‘가치창조’가 적합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2. 대상 기업의 전반적인 상황 분석 - 신한은행

(1) 신한은행 선정 동기
다른 기업에 비해 뛰어난 가치 창조를 해낸 기업을 찾던 중 최근 엄청난 성장세를 거두고 있는 신한은행의 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신한은행은 1990년대에서 2000년 초반까지는 국민은행과 우리은행과의 경쟁에서 밀려 이렇다 할 성과는 없었지만, 2000년도 초반부터 진행된 다양한 사업의 다각화, 조흥은행과의 원만한 통합 등을 통해 ‘빅3’ 은행 중 가장 유망한 은행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얼마 전 5월 24일 한국금융연구원이 시중은행의 총자본, 시장점유율, 당기순이익 등을 분석한 결과 신한은행은 트리플A를 받으면서 성장·수익·건전성 등에서 가장 안정적이며 사업다각화도 마무리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유망은행으로 떠오르게 되었다.
참고문헌
Ⅶ. 참고문헌

신문기사

자본시장통합법이 은행에 미치는 영향 이데일리 2006-05-16
외국은행과 한국은행 서비스의 차이 미디어다음
통합 신한은행 출범 1돌] 先 통합 後 합병 결실 ‘신한웨이’ 창조 헤럴드 경제
신한銀, "성과문화의 산실 종합업적평가대회 개최" 연합뉴스 2007-01-28
[가치창조기업] 종합금융 : 신한금융지주회사 한경닷컴
신한은행 "출신 구분없이 오직 성과로 평가" 매일경제 2007-04-04
통합1주년 신한은행 연합뉴스

웹사이트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신한은행 http://www.shinhan.com
신한은행 싸이월드 타운홈피 http://town.cyworld.nate.com/shinhanbank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입니다.
  • as***
    (2008.05.30 03:32:41)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CSR or social contract CSR>▪http://www.yuhan-kimberly.co.kr/▪HTTP://www.sportnest.kr/25▪http://blog.naver.com/ddablog?Redirect=Log&logNo=40107372770 ▪http://www.lotte.co.kr/s1aboutlotte/4history.html「롯데의 슬럼프 없는 성장엔진 3無경영」-하지해 지음 (출판)위즈덤하우스 ▪http://www.hp.com/country/kr/ko/▪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25년으로 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 10계명 –지은이:신강균

  •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 은행 소개 Ⅱ. 본론1. 국민은행 경영비전과 핵심 가치1)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 2) 핵심가치 2. 국민은행전략 목표 3. 국민은행 핵심역량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 2) 서비스 경로3) 업무 프로세스 4) 리스크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6) 5요인분석 OT 7) Vrio분석 SW 4. 국민은행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5. 국민은행 경쟁사 분석1)우리은행 2)신한은행 3)국민은

  • [경영학] 신한은행 기업전략분석
  • 기업 전략 보고서경영학원론Ⅰ. 서론 - 선정 동기와 소개 1Ⅱ. 본론 - SWOT을 통한 신한은행의 환경 분석1. 내부 환경(1) Strength(강점)① 조직 문화적 측면 3② 상품 서비스 측면 3③ 기업 이념적 측면 4④

  • [경영학] 신한은행 방식
  • 은행 인수- 조흥은행과 통합후 총자산 150조, 순이익 1조원의 양적 성장을 이룸2006년 LG카드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국내 M&A 사상 최고 금액인 7억 2천만원- 금융지주회사로의 양적 성장을 이룸3. 신한은행방식어떤 조직이 단시일 내에 눈부신 성공을 거두었다면 거기에는 반드시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더욱이 성공한 조직이 소위 말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10년 이상 유지한다면 거기에는 경영학을 공부하는 학생, 학자 그리고 CEO들이 배워야

  • [경영학] 신한은행 고객만족경영기법
  • 은행으로 그 느낌부터가 다르다. 이는 2005년 은행권 최초로 대외기관 CS평가부문 전 부문 1위 석권(한국표준협회 KS-SQI,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CSI, 일본능률협회컨설팅 GCSI, 한국생산성본부NCSI)과 함께 한국서비스대상, 그리고 국가품질상 서비스혁신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으로 부터 신한은행이 ‘고객 만족 대표은행’으로 손색이 없다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처럼 ‘고객 만족 경영’을 기업 최고의 가치로 내세우고, 이를 꾸준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