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Google 구글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구글의 사업모델

(1) 검색광고 AdWords
(2) 문맥광고 AdSense

2. 구글의 핵심역량

(1) 검색 알고리즘 PageRank
(2) 명확한 비전과 강력한 기업문화
(3) 안정적인 기업지배구조

3. 구글의 현황 및 도전

(1) 검색광고의 우위속에 지속적인 신규서비스 제공
(2) 야후, MSN등 경쟁자의 검색서비스 강화
(3) 구글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조건

4. 구글이 신사업 진출시 고려해야 할 사항

(1) 기존 핵심역량과의 시너지 여부
(2) 신사업의 기존 경쟁자
(3) 신사업의 성장성 및 수익성

5. 구글의 성장을 위한 신사업 제안

(1) 전자상거래 역량 강화에 집중
(2) 전자상거래 구체적 방안 1 - 구글 북스와 구글 비디오 서비스 강화
(3) 전자상거래 구체적 방안 2 - 구글 베이스를 본격적 전자상거래의 장으로
(4) 전자상거래 구체적 방안 3 - 지역검색과 구글폰의 결합
(5) 결론

본문내용
1. 구글의 사업모델

(1) 검색광고 AdWords

구글(Google)은 총매출의 약 98.8%(2005년 기준)을 광고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이런 구글의 가장 중요한 인터넷광고 상품은 ‘AdWords’다. 이는 검색광고의 일종이며, 구글 사업모델의 핵심이다. 검색광고란 사람들이 검색한 키워드의 웹페이지 검색결과와 함께 그 옆 ‘스폰서 링크’라는 영역에 키워드와 연관된 광고를 보여주는 광고 시스템이다.

이 사업모델은 소비자와 광고주 모두의 욕구를 동시에 만족시켜준다. 소비자는 어떤 상품을 사려 할 때 검색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검색의 약 40%는 상업적 동기에서 수행된다는 조사결과가 있다. 이런 소비자로서는 자신이 관심 있는 상품의 광고가 검색창에 바로 뜬다면 매우 편리할 것이다. 광고주는 검색광고를 통해 잠재고객에게 더욱 정확히 접근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일반적인 인터넷 사용자보다는 자신들의 상품과 관련 있는 키워드를 입력한 사용자가 상품에 더 높은 관심을 가진다고 볼 수 있고, 따라서 동일한 광고비를 투자했을 때 더 높은 매출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구글은 자신들의 뛰어난 검색 알고리즘을 이용해 이런 소비자와 광고주를 연결시켜주어 수익을 확보한다.

AdWords를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먼저 광고주들은 일정한 키워드를 선택한다. 그 다음으로 키워드에 대해 구글에 지불할 광고비 수준을 결정해야 되는데, 광고비 수준은 경쟁 입찰로 결정된다. 즉 어떤 키워드에 대해 광고주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금액으로 입찰한 사람이 페이지의 제일 위에 위치하게 되고 그 다음부터는 입찰가격 순으로 위치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가장 위에 있는 사이트를 가장 많이 클릭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장 위에 위치하는 것이 광고주들에 있어서는 수익과 직결되는 것으로 매우 중요하다. 여기서 결정되는 광고비는 클릭당 지불가격(Cost Per Click, CPC)를 의미한다. 즉 광고주는 소비자들이 광고 링크를 클릭한 횟수에 따라 최종 광고비를 구글에 지급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의 광고가 아무리 많이 노출되었다고 하더라도 소비자가 클릭하지 않는 이상 돈을 지불하지 않기에 광고주가 돈을 지불한 대가가 명확히 드러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만족
  • yonseifri***
    (2008.05.10 12:01:05)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론] 기업별 사례분석을 통한 성공적인 노사관계 구축방안
  • 시스템연초에 상사와 함께 한 해 동안 직무목표와 달성 방법, 평가기준을 결정, 수행 후 결과를 검토하게 되며 종합평가 시 개발할 직무능력과 지식의 실행 계획을 세운다.⑤ 경영참가(이익분배제도)회사가 발생한 이윤의 일부를 종업원에게 분배하고, 이를 공노주 또는 종업원의 명의형식으로 저축하여 자사 주식을 취득하게 하는 제도이다.2) 문화적 측면① 가족 친화적인 경영직원을 가족처럼 여기는 유한킴벌리는 평생학습을 위한 가족 정보화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분석 -p13 LA 디즈니랜드 성공요인 -p13~14 도쿄 디즈니랜드 성공요인 p14 에버랜드 고객만족경영 목표 p15 에버랜드 4P‘s mix 분석 -p16 에버랜드 SWOT 분석 -p17 에버랜드 고객만족 경영시스템 -p20~21

  • [경영전략론] Google(구글) 성공사례 분석
  • 구글의 현 시점에서 다양한 고객의 Needs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수립한다면 앞으로 구글은 오늘날과 같은 세계화, 초경쟁화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전망아시아 시장에서의 성공 전략우리나라에서 구글의 경쟁력은 미약이유,종합 포털 서비스의 강세네이버, 다음 등의 높은 진입 장벽해결책종합 포털 서비스 사업 분야로의 진출아시아 인터넷 사용자의 특성에 맞춘시스템 개발(예, 싸이월드)Q&A

  • [조직행동론] 경력몰입과 조직몰입의 조화를 이루어 내는 변혁적 리더십에 대한 고찰
  • 사례가 바로 인터넷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의 경영, 수평적 경영, 유연한 경영으로 유명한 기업 ‘구글(Google)’이다.구글은 개인주의 문화의 색이 짙은 미국의 기업으로, 경력몰입이 높은 직원들로 구성되어있다. 구글은 최근 종업원들의 페이스북 등으로의 이직률이 높아진 상황을 맞이했는데, 개인주의 문화가 점점 퍼지고 있는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이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지나친 경력몰입 상승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런 상황에서 조직

  • [경영정보시스템] 모바일 정보기술의 미래
  • 분석i. 다이렉트 업계 최초 모바일 가입 시스템 제공ii. 사용현황 및 성과iii. My insight를 통한 고객관리C. 마이애니카의 향후 계획3. 모바일 정보 기술A. 모바일 정보기술의 종류i. RFIDii. NFC1. NFC의 속성 및 응용 서비스A. 카드에뮬레이션B. 리더/라이터C. P2P(Peer to Peer)2. NFC를 이용한 결제방식3. 그 외의 NFC 응용 분야B. 모바일 정보 사례 국내외 사례 및 동향(NFC를 중심으로)i. 국내 사례1. 통신사 사례2. 포스코 사례ii. 해외 사례1. GOOGLE WALLET과 모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