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풀무원 로하스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서론]
Ⅰ. 로하스란?
Ⅱ. 풀무원 기업 선정 이유


[본론]
Ⅰ. 풀무원 기업 소개
Ⅱ. 분석
1. P.O.L.C
2. 기타


[결론]
Ⅰ. 장/단점 분석
1. 장점
2. 단점
Ⅱ. 외국 사례
1. 막스앤스펜서
2. 홀푸드마켓
Ⅲ. 전략, 해결 방안
Ⅳ. 풀무원 성과표
본문내용
[서론]

Ⅰ. 로하스란?

LOHAS란 개인만이 잘 먹고 잘 사는 개념을 넘어 후세의 건강과 행복한 삶까지 고려한 사회적 웰빙이다. ‘잘먹고 잘 사는 법’이 최근 우리 사회의 주요 화두다. ‘웰빙’이라는 단어만 붙어도 장사가 되는 웰빙 열풍이 2년전부터 사회를 휩쓸더니 최근엔 미국과 유럽 등에서 시작된 ‘로하스(LOHAS: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붐이 고개를 들고 있다. 로하스란 건강과 지속성장을 동시에 추구하는 생활 태도나 소비 트렌드를 뜻한다. 개인이 건강과 행복을 추구함에 있어 지구와 환경을 먼저 고려한다는 특성 때문에 자신만을 위한 소비행태를 보이는 웰빙보다 한 차원 높은 ‘사회적 웰빙’이란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로하스란 개념은 2000년 미국 마케팅 전문가들에 의해 처음으로 정립됐다. 우리나라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기 시작, 기업이나 유통업계에서는 로하스란 포장으로 각종 제품을 내놓고 있다. 유기농으로 재배한 농산물은 물론 에너지 효율이 높거나 대체 에너지를 사용하는 전자제품, 천연 건강식품, 대체 의약품, 화장품, 각종 세제, 옷, 가구, 장식재 등 구색이 매우 다양하다.
웰빙족과 로하스족을 구분하는 방법이 있는데 싱크대에 방울방울 부풀어 오른 세제 거품을 바라볼 때 어떤 생각이 드느냐다. ‘세제 찌꺼기가 남아 내 입으로 들어가면 어쩌나’까지만 걱정되면 웰빙족이고, 그 걱정이 ‘저 거품이 수질 오염의 주범일 텐데’로 확장되면 로하스족이라는 것이다.
참고문헌

풀무원 홈페이지 http://www.pulmuone.co.kr
풀무원 지속가능 보고서
[로하스 경제학], 김민주, 미래의창 출판(2006)
풀무원의 자연건강생활기업 전략 논문
[웰빙마케팅] 김영한외, 다산북스
[전략은 불황보다 강하다], 김민주, 청림출판(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적당히 유용하지만 최근것이 아니라서,,,ㅎㅎ
    학부 수준의 레포트용 자료로서는 적당한듯
  • aejin1***
    (2011.07.04 21:31:5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적절한 정도로 꾸며 있습니다. 제네럴한 수준으로 볼 수 있겠네요.
    너무 심도깊은 레포트를 요구하는 수업이면 무리가 있겠지만 일반
    적인 마케팅 수업의 레포트나 그런 쪽에서는 편집이 잘 됭어있고
    이해가 쉽게 구술되어 있습니당.
  • misty***
    (2010.02.14 20:40:3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홍보, 웹 프로그래밍 직무조사 및 풀무원 기업조사
  • 풀무원은 윤리경영∙환경경영∙사회책임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한국을 넘어 세계 식품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로하스(Lohas)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2 기업조사풀무원14상품서비스생산자(공급)물적유통(운송과 보관)소비자(수요)상적유통(상거래)유통산업물적 유통산업운송업상적 유통산업도매업창고업소매업2. 유통업의 구조1. 유통산업이란?상적 유통이란 생산자에 의해 만들어진 제품을 소비자가 구매

  • 농심과오뚜기에관한기업분석,농심기업분석,농심마케팅전략,농심재무분석,오뚜기기업분석,오뚜기마케팅전략,오뚜기재무분석
  • 생각이라고 판단된다. Ⅶ. 참고 문헌 및 사이트 1. http://www.thegoodmorningnews.co.kr - 굿모닝 경제 2. http://cafe.naver.com/gmakorea - 네이버 카페 좋은경영천사3. http://biz.heraldm.com - 헤럴드경제 4. http://sports.chosun.com - 스포츠 조선 5. http://terms.naver.com/list.nhn?dirId=101 - 네이버 경제용어 사전 6. http://www.nanet.go.kr/ - 국회도서관 7. http://www.kostat.go.kr - 통계청 8. http://www.kocoinfo.com - KOKOINFO9. http://www.nhis.co.kr - NH증권 10. http://dart.fss.or.kr - 금융감독원 전자 공시 시스템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생각이라고 판단된다. Ⅶ. 참고 문헌 및 사이트 1. http://www.thegoodmorningnews.co.kr - 굿모닝 경제 2. http://cafe.naver.com/gmakorea - 네이버 카페 좋은경영천사3. http://biz.heraldm.com - 헤럴드경제 4. http://sports.chosun.com - 스포츠 조선 5. http://terms.naver.com/list.nhn?dirId=101 - 네이버 경제용어 사전 6. http://www.nanet.go.kr/ - 국회도서관 7. http://www.kostat.go.kr - 통계청 8. http://www.kocoinfo.com - KOKOINFO9. http://www.nhis.co.kr - NH증권 10. http://dart.fss.or.kr - 금융감독원 전자 공시 시스템

  • [국제경영] 슈가버블의 글로벌 전략
  • 로하스(LOHAS) Lifestyles Of Health And Substantiality소비자들과 환경친화경영을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세제시작에 뒤늦게 합류한 후발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환경 세제 슈가버블을 내세워,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친환경 세제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지금의 친환경 세제시장은 성장기를 넘어 성숙기로 접어드는 격변기의 시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슈가버블 역시 이러한 격변기 시장에 대처하는 방안을 마련하여야 할 것이다. 앞

  • [마케팅] 풀무원의 그린마케팅 사례 분석
  • 풀무원브랜드에는 국내 농협과 계약하고 철저한 관리하에 들여오는 국산콩을, 풀무원오가닉스에는 중국 만주땅에서 유기농방식으로 키운 콩을, soga의 수입콩에는 gmo무첨가원칙을 적용하고 있다.풀무원의 경영이념은 고객기쁨경영으로써, 이를 실현하기 위해 품질경영과 환경경영을 시행하고 있다. 가) 품질경영품질경영은 품질관리원칙과 원료사용기준, 첨가물사용기준, 제조품질관리기준, 유통관리기준 마련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① 품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