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사례] NEC 중국시장 진출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NEC의 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 및 NEC 소개
NEC의 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
NEC 소개


본론 : 중국 휴대폰 시장 분석 및 진출 실패의 원인
중국 휴대폰 시장 분석
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의 원인


결론 : 문제해결을 위한 과제
SWOT 분석
문제 해결을 위한 전략
본문내용
Ⅰ. 서론
□ NEC의 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 및 NEC 소개
○ NEC의 중국 휴대폰 시장 진출 실패 및 주제 선정 동기
1993년, IT 강국인 일본에서, 그것도 통신기기 매출액 및 점유율에서 BIG3안에 드는 NEC는 휴대폰을 들고 13억 수요자를 보유하고 있는 기회의 땅 중국에 진출 했다. 세계 최상급 기술과 세계 최대 시장과의 만남은 최대 이익을 기대하게 했지만, 결과는 참담했다. 자부심이 넘치다 못해 오만하기까지 한 일본의 거대기업이 이제 곧 출발선상에 선 중국 휴대폰 시장에서 그 들의 허상을 여실히 보여주고 퇴출당한 원인은 무엇이었을까. 다른 원인 들 보다도 가장 많이 지적됐던 점은 효율적 경영의 부재. 일본 내 에서는 잘 통하는 그 들만의 관료제적 단결성으로 인한 부수적 효과들은 중국에서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도 상쇄시키지 못했다.
이에 NEC가 중국 진출을 하게 된 배경으로부터 진출 당시 상황, 실패 원인을 분석하여 그 방안 책을 마련해보고 중국에 진입한 후를 전제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도출해 보고자 한다.

○ NEC 소개
1899년 미국 Wester Electric 과 이와다레 구니하코의 공동 출자로 설립된 NEC는 초기에는 Wester Electric 으로부터 전화기-교환기 등의 수입판매에 의존했으나 메이지 말기 무렵부터 일본 내 제 1위 전화기 생산업체가 되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박승찬 외 2006, <중국IT산업 부상과 우리나라IT산업 고도화 전략-휴대폰과 반도체 관련 산업> KISDI이슈리포트 2006-11
중국전자보, 건홍리서치 재구성 2007, <2007년 상반기 중국 휴대폰 시장현황>
양문수 2002, <경제 위기의 일본 전자업체 선택과 집중에서 실패했다> LG주간경제 2002.05.29
INFIDES Research&Consulting 2006, <브라질 휴대폰 시장 진출전략>
한․중 과학기술협력센터 2006, <일본의 가치창조형 경제전환과 對중국 진출 전략(2)-일본 NEC사례> BESETO FOCUS 06-2
하종강 2005, <청년실업, 세대의 문제인가> 당대비평 2005 신년특별호

<참고 웹>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엘지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정보통신 국제협력진흥원 http://www.kiica.or.kr
KIET 해외산업정보 http://www.kiet.go.kr
통계청 http://www.nso.go.kr
블로그 http://www.alexnam.com/tt/1641
http://www.alexnam.com/tt/164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

  • [글로벌경영] 화웨이 스마트폰의 우리나라 진출에 관한 경영전략
  • 중국 양국 문화에 대한 이해가 높은 재무관리 인재의 고용⇒ 화웨이 그룹에서 적절한 해결책을 찾는다면 한국 진출에 있어서 진입장벽 완화 화웨이 한국 시장 진출 이후 성공의 전제요건①자회사 통제에 권한분산에 있어서의 자회사에게 높은 권한 부여②본사(중국)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의 변화유도 ③조직 관리에 있어서의 본사와 자회사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환경변화에 맞추어 경영전략을 수립한다면 우리나라 시장에서의 인지도 확보

  • [마케팅] 문화적차이에의한 브랜드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시장성향이 바뀐다면, 브랜드 또한 변화된 환경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켈로그가 인도에서 경험한 실패사례에서 알 수 있듯, 문화적 차이를 인식하지 못하고 수용하지도 못한 회사들이 본토에서 이룬 성공을 해외사장에서 재현하려면 기나긴 전투를 치러야만 한다.문화적 차이를 극복하려면, 해외시장의 문화뿐 아니라, 브랜드의 독특한 문화까지도 두루 섭렵해야한다.신규 브랜드를 인수하는 일은, 해외사장에 진출할때와 같은 문화적 위험이 있

  • 노키아의 세계시장 마케팅 전략 완벽 분석
  • 중국에서의 성공사례p.133.노키아의 사회공헌p.17(1) 노키아 스키 & 스노보드 페스티벌p.18(2) 노키아 사랑의 손길 (Nokia Helping Hands)p.18(3) 노키아 사랑의 공부방 지원 사업.p.18Ⅱ.노키아의 실패

  • 노키아 해외진출전략
  • 목 차1. 노키아?1. 노키아의 조직구조2. 노키아의 역사3. 노키아의 현황 2.노키아의 경영전략1.핵심역량 구축2.수평조직, 유연한조직 구성3.기업문화4.마케팅 전략5.글로벌 전략3.노키아의 진출사례1.중국에서의 성공사례2.한국에서의 실패사례3.일본에서의 실패사례1.노키아?1)노키아의 조직구조조직 구조노키아는 이동 통신 분야의 전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경험과 혁신, 사용자 친화성, 안정성 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휴대 전화와 모바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