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서론
Ⅱ.본론
1.기업개요
1) 미샤의 탄생배경
2) 기업연혁
3) 해외사업소개
2.화장품 시장환경 분석
1) 국내 화장품 시장의 현황
2) 국내 저가 화장품 시장의 현황
3.외부환경분석
1) 국내의 소비침체 현황
2) 최근의 트렌드 - 웰빙, 화장품 사용층 확대 등
3) 인터넷 문화의 보급
4) 브랜드샵의 증가
5) 경쟁사 분석
4.내부환경분석
1) SWOT
2)내부역량 분석
5.마케팅 믹스(4P'S)
6.미샤의 성공요인 분석
7.미샤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대안
1) 미샤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2) 미샤의 경쟁력 강화 방안
Ⅲ결론
Ⅳ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Ⅰ.서론
2000년 1월 인터넷 사이트 '뷰티넷'에서 출발한 미샤는 전문점이나 백화점, 방문 판매 등을 통해서만 판매되던 화장품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의 화장품만 취급하는 '브랜드숍' 화장품 '미샤'를 선보이며 저가브랜드 화장품의 선두주자로 나섰다.
2002년 5월, 이대앞 미샤 1호점을 오픈하면서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둘러보고 제품을 테스트해 본 다음 구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부담없이 편리하게 쇼핑하도록 배려했다. 또한 무료 샘플링을 비롯,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미샤 제품의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을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이러한 제품을 직접 써보고 구입하는 체험 마케팅과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은 미샤는 2002년 33억, 2003년 129억, 2004년 1,114억, 2005년에는 1210억의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등 급속도로 성장했다.
현재 국내 300여 개 직영점 및 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미샤는 매장의 무리한 확장보다는 온라인 사이트, 대형 할인점, 마트, 면세점, 군부대 등 유통망의 다각화를 통해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에 힘쓰고 있다.
화장품 업체로는 드물게 짧은 시간안에(2005년) 코스닥에 정식 등록하였고 많은 투자자들을 유치하여 해외시장에 공격전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이 자료에서는 미샤의 성공전략과 향후 과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 참고문헌
-
중앙일보
경제신문
미샤 3300원의 신화
통계청
대한 화장품 공업협회
뷰티넷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