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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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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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본론
1.기업개요
1) 미샤의 탄생배경
2) 기업연혁
3) 해외사업소개

2.화장품 시장환경 분석
1) 국내 화장품 시장의 현황
2) 국내 저가 화장품 시장의 현황

3.외부환경분석
1) 국내의 소비침체 현황
2) 최근의 트렌드 - 웰빙, 화장품 사용층 확대 등
3) 인터넷 문화의 보급
4) 브랜드샵의 증가
5) 경쟁사 분석

4.내부환경분석
1) SWOT
2)내부역량 분석

5.마케팅 믹스(4P'S)

6.미샤의 성공요인 분석

7.미샤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대안
1) 미샤의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2) 미샤의 경쟁력 강화 방안

Ⅲ결론

Ⅳ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Ⅰ.서론
2000년 1월 인터넷 사이트 '뷰티넷'에서 출발한 미샤는 전문점이나 백화점, 방문 판매 등을 통해서만 판매되던 화장품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의 화장품만 취급하는 '브랜드숍' 화장품 '미샤'를 선보이며 저가브랜드 화장품의 선두주자로 나섰다.
2002년 5월, 이대앞 미샤 1호점을 오픈하면서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둘러보고 제품을 테스트해 본 다음 구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부담없이 편리하게 쇼핑하도록 배려했다. 또한 무료 샘플링을 비롯,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미샤 제품의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을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이러한 제품을 직접 써보고 구입하는 체험 마케팅과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은 미샤는 2002년 33억, 2003년 129억, 2004년 1,114억, 2005년에는 1210억의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등 급속도로 성장했다.
현재 국내 300여 개 직영점 및 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미샤는 매장의 무리한 확장보다는 온라인 사이트, 대형 할인점, 마트, 면세점, 군부대 등 유통망의 다각화를 통해 안정적인 유통망 확보에 힘쓰고 있다.
화장품 업체로는 드물게 짧은 시간안에(2005년) 코스닥에 정식 등록하였고 많은 투자자들을 유치하여 해외시장에 공격전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이 자료에서는 미샤의 성공전략과 향후 과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참고문헌
중앙일보
경제신문
미샤 3300원의 신화
통계청
대한 화장품 공업협회
뷰티넷
삼성경제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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