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카카오 초콜렛 시장의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절 서 론

들어가는 글
1. 연구목적


제 2절 본 론

Ⅰ. 통계분석 입문과정
1. 연구 동기 및 배경
2. 가설 설정
3. 마케팅조사 절차
4. 연구모형
5. 명목척도 지정

Ⅱ. SPSS 통계분석
1. 빈도분석
2. t분석 (t-검증)
3. 일원배치분산분석
4. 상관관계
5. 다변량검정
6. 그래프
7. 신뢰도


제 3절 결 론


본문내용
제 1절 . 서 론


지금 우리나라에 카카오 열풍이 불고 있다. 블랙푸드의 두 번째 주자이다. ‘카카오’라는 글자가 들어가기만 해도 제품의 가격에 프리미엄이 붙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며 유혹하고 있다. 카카오 시장은 세분화되어 여러 가지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기존의 시장의 변화를 흔든 카카오 초콜릿의 함량 또한 숫자마케팅의 한 전략으로 사용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렇듯 우리주변에서는 카카오라는 글자를 쉽게 발견할 수 있을 만큼 이미 우리에게는 친숙한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이런 과대 시장을 형성한 카카오 초콜렛 시장은 아이러니하게도 트랜디한 제품임에도 마케팅 활동과 마케팅 조사는 그다지 활발하지 못한 편이다. 이러한 이유로 카카오 제품과 소비자의 관계, 소비자의 니즈, 소비자의 성향을 연구하여 이를 바탕으로 카카오 초콜렛 시장의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세분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1. 연구 목적

최근 제과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카카오 초코렛에 대해서 조사해보고자 한다. 카카오의 함량은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성향, 건강 관심도, 정보의 활용도 등을 측정하고 제품선호도는 초코렛의 맛, 선호도, 만족도를 측정한다.
본 연구의 의의는 트렌드로 떠오른 카카오 초코렛의 영향력과 지속성, 그리고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규명하는 데 의의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롯데제과 드림카카오 마케팅전략
  • 소비자(3) 판매방법영업소나 대리점에서 소매점, 도매점, 슈퍼 등을 통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방법사업보고서07.03.305 - (4) 드림카카오 4P’s – 촉진숫자마케팅 & 고급화 전략포장 전면에 56%, 72%식으로 수치를 큼지막하게 부각시켜 소비자에게 객관성과 신뢰감을 심어줌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시너지 효과 창출골드라벨을 부착시켜 초콜릿을 고급화시킴신제품 및 선도적 제품에 대한 효과적인 광고 판촉 전략광고 – 고급스럽고 신비

  • [마케팅] 드림카카오 마케팅 전략
  • 카카오 시장.11P = 드림 카카오의 SWOT분석.12P~14P = 새로운 소비자 트렌드.15P = 드림카카오의 웰빙적 효능.16P~17P = 기업의 소비자, 고객 분석.18P~20P = 기업의 STP분석.21P = 기업의 당면 과제.22P = 드림카카오 마케팅 전략적 방향.23P = 미투 제품이란. 24P~25P = 드림카카오의 마케팅 전략대안.*쪽> 드림 카카오는 롯데제과의 자일리톨 휘바 이후 엄척난 센세이션을 일으킨 제품이다. 기존 초콜렛과는 다르게 달다는 것 보다는 ‘몸에 좋다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롯데제과 `드림카카오`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시장 점유율< 자료제공:AC닐슨코리아>- 제과업계에 이어 초콜릿 시장도 웰빙의 대열에 합류하기 시작했다.- 전체 초콜릿 시장 3000억 규모 중 카카오를 제외한 일반 초콜릿류는 2750억원으로 전체 초콜릿 시장의 92%를 차지.- 2006년 8월 처음 출시된 고함량 카카오 초콜릿은 짧은 기간임에도 25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8%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나) 웰빙과 Dream Cacao에 대한 소비자 인식≪설문지 조사를 통해 나온 결과로 작성함≫1) 웰빙에 대한 생각은?김

  • 롯데 드림카카오 성공전략 및 제언
  • 카카오’를 최근 출시된 성공적인 사례로 선정하고, 어떠한 전략을 통해 빠르게 시장에 침투하고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위치를 확보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 조는 ‘드림카카오’의 시장 환경을 분석하고, 그들이 사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을 분석해 봄으로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요인들을 파악하고, 이에 더 나아가 변화하는 시장 흐름에 맞추어 새로운 전략을 수립해 볼 수 있었다. 2. 기업

  • [국제마케팅] Nestle 네슬레 이스라엘 초콜릿 시장 진출 전략(가상의 전략 수립)
  • 국제마케팅글로벌기업의 신시장 개척에 대한 가상의 국제마케팅 전략수립네슬레의 이스라엘 초콜릿시장 개척에 대한 가상의 국제마케팅 전략수립- 목 차 -Ⅰ. 서론 21. 선정 동기22. Nestle 기업 소개2Ⅱ. 본론 31. Nestle의 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