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리프랑스 바디라인 기업의 가치 창조 사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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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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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2. Topic과 기업과의 관계
Ⅱ. 본론
1. 기업 소개
2. SWOT 분석
3. 5 Forces 분석
4. Business Portfolio Model 분석 (by BCG)
Ⅲ.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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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한국 사회는 유례없는 발전으로 과거보다 경제생활이 윤택해졌고, 이에 따라 미(美)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대되었다. 또한 작은 얼굴, 잘록한 허리, 길고 가는 다리, 탄력 있고 큰 가슴 등 서구 사회에서 여성미의 조건이었던 기준들이 우리나라 여성들에게도 적용되기 시작했다. 각종 매체에서는 계속해서 S라인, V라인을 외치며 날씬하고 bodyline이 아름다운 여성상을 우리들에게 주입시킨다.
100% 자신들의 몸매에 만족하지 못하는 여성들은 완벽한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 이들의 수요에 부합하기 위해 다이어트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였으며 다양한 제품과 프로그램은 지금도 생겨나고 있다. 소비자들은 하루에도 몇 번 씩 마주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광고 속에서 자신의 다이어트에 적합한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 제한된 정보를 가진 소비자는 허위, 과장으로 포장된 광고에 속기 십상이다.
하지만 2001년 3월에 우리나라에 진출한 Marie France Bodyline은 꾸준히 성장하여 업계 내 소비자 인지도를 굳혀 왔다. ‘심하게 운동을 하거나 굶지 않아도 살을 뺄 수 있다’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하며 안전하고 빠르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을 끌어당겼다. 체중감소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감소시켜 균형 잡힌 bodyline을 만들어주는 전문적인 맞춤형 체형 관리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한국 여성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본사와 아시아 지사 마케팅 담당자들이 한국을 방문해 매너와 해외 트렌드를 꾸준히 소개해 꾸준한 발전을 가능하게 했으며, 전국의 어떤 센터에 고객이 어느 지점에 방문해도 동일한 서비스 및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스타 마케팅을 이용하였다. 이러한 노력이 있었기에 마리 프랑스는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아름다움에 민감한 한국 사회에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마리 프랑스는 주목할 만하다. 게다가 요즘 여성들의 관심사를 잘 대변해 주는 기업이므로 흥미를 유발하기에 적절하다. 그래서 마리프랑스를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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