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리프랑스 바디라인 기업의 가치 창조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2. Topic과 기업과의 관계



Ⅱ. 본론

1. 기업 소개
2. SWOT 분석
3. 5 Forces 분석
4. Business Portfolio Model 분석 (by BCG)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한국 사회는 유례없는 발전으로 과거보다 경제생활이 윤택해졌고, 이에 따라 미(美)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대되었다. 또한 작은 얼굴, 잘록한 허리, 길고 가는 다리, 탄력 있고 큰 가슴 등 서구 사회에서 여성미의 조건이었던 기준들이 우리나라 여성들에게도 적용되기 시작했다. 각종 매체에서는 계속해서 S라인, V라인을 외치며 날씬하고 bodyline이 아름다운 여성상을 우리들에게 주입시킨다.
100% 자신들의 몸매에 만족하지 못하는 여성들은 완벽한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 이들의 수요에 부합하기 위해 다이어트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였으며 다양한 제품과 프로그램은 지금도 생겨나고 있다. 소비자들은 하루에도 몇 번 씩 마주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의 광고 속에서 자신의 다이어트에 적합한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 제한된 정보를 가진 소비자는 허위, 과장으로 포장된 광고에 속기 십상이다.
하지만 2001년 3월에 우리나라에 진출한 Marie France Bodyline은 꾸준히 성장하여 업계 내 소비자 인지도를 굳혀 왔다. ‘심하게 운동을 하거나 굶지 않아도 살을 뺄 수 있다’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하며 안전하고 빠르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을 끌어당겼다. 체중감소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감소시켜 균형 잡힌 bodyline을 만들어주는 전문적인 맞춤형 체형 관리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한국 여성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또한 본사와 아시아 지사 마케팅 담당자들이 한국을 방문해 매너와 해외 트렌드를 꾸준히 소개해 꾸준한 발전을 가능하게 했으며, 전국의 어떤 센터에 고객이 어느 지점에 방문해도 동일한 서비스 및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스타 마케팅을 이용하였다. 이러한 노력이 있었기에 마리 프랑스는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아름다움에 민감한 한국 사회에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마리 프랑스는 주목할 만하다. 게다가 요즘 여성들의 관심사를 잘 대변해 주는 기업이므로 흥미를 유발하기에 적절하다. 그래서 마리프랑스를 조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창조형이 더 선호된다는 점을 고려할 것 ▶ 경력 나열형 .대학에서 경험했던 과외활동으로는 벤처창업동아리, 여행동아리와 영어회화반 및 경영학과 학회활동 등에 열심이었으며, 통신모임으로는 유니텔 경영사례연구회 등에 소속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얻은 지식과 경험은 지금도 대학시절의 가장 큰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먼저 벤처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특별한 경력이 없다고 생각되면 다양한 활동을 소

  • [기업경영]아모레퍼시픽 기업조사
  • 프랑스와 미국이다. 이 시장으로 진입을 하긴 했으나 아직은 인지도가 매우 낮은 실정이다. 하지만 꾸준한 시장조사와 R&D를 병행한다면 이것은 전혀 불가능한 일도 아니다. 현재 미국에는 200가지가 넘는 피부 타입의 화장품을 생산해 내고 있는 화장품 제조회사도 있을뿐더러, 화장품 생산 외에 패션계에도 뛰어들어 스튜디오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도 있다. 이러한 것으로 보았을 때 아모레는 아직 부족한 면이 매우 많다.따라서 타 기업에 좋은 점이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기업들로 하여금 일관된 트렌드가 아니라 다양한 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소비자 만족을 창출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날로그 제품에 디지털 기술이 결합해 과거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던 새로운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4. 4C 마케팅 카테고리Contents5. 유사 용어 or 관련 용어- 제휴 마케팅6. 마케팅 유형7. 구체적 전략◈ 기존 자원과 역량의 조합창조적 조합을 위해서는 크게 두 가지 포인트를 고려해야 한다. 우선 기존 기술과 역량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가치와 품질을 매우 꼼꼼하게 따진다. 또한, 한국은 세계 기술발전의 중심이기도 하며, 삼성, LG등은 세계적인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들이다.여섯째, 한국에서의 “주 고객층”을 직시한다. 이 회사는 돈이 많고 적음은 문제시하지 않으며, 오직 “삶의 질(QWL)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주 고객층으로 간주하여, 이 중에서도 가장 중시하는 목표고객(Target Customer)은 30세 전후의 젊은 층이다.또한 세계적인 시장조사업체인 TNS(테일러 넬슨 소프레스)코리

  • [호텔]조선호텔에 대한 레포트자료
  • 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은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비윤리적 행위와 기업손실 기업이 윤리적으로 잘못하면 대외적으로 회사의 신용도가 떨어지며, 그 결과 매출 및 이익이 감소하고, 대내적으로는 종업원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생산성이 낮아집니다.즉, 기업윤리는 회사 경쟁력을 강화시키며 회사 이익을 증대 시키고 임직원 근무의욕을 증진 시키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2) 6대 테마-고객존중경영1. 고객존중 2. 고객에 대한 가치 제공 3.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