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원론] 듀오백 코리아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선정이유
기업분석
주제와의 관련성
〔참조〕지적재산권 보유현황

본론
SWOT 분석
인체공학
듀오백의 유통망
듀오백이 해외진출

결론
듀오백 코리아의 성공요인
듀오백 코리아의 한계점, 극복방안 제시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1. 선정 이유

요즘 주로 컴퓨터를 사용하여 업무를 보는 직장인을 비롯하여 인터넷 강의를 듣는 수험생들까지 현대인들은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길다. 그만큼 근근막 증후근(어깨결림), 요통 등 컴퓨터 증후군이 많이 발생한다. 이외에도 수험생들,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업무를 보는 회사원들, 강의실에 앉아 수업을 듣는 대학생들 등에게 불편한 의자는 심한 경우 각종 질환을 발생시킨다.
1997년 정해창(현 듀오백 회장)은 “모든 학생들이 편한 의자에 앉아 공부 할 수 있게!”라는 사명으로 독일 그랄사가 가지고 있던 등받이 특허를 사들여 우리 한국인들에게 맞는 인체공학적 디자인 의자를 개발했다. ‘제품이 좋으면 통할 것.’라는 확신을 가지고 인체공학에 기반 한 고급의자를 내놓아 지금은 수십여 개의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등록과 함께 이미 대한민국의 소비자에게 편안함의 과학, 인체 공학 의자, 앉는 즐거움 등의 개념으로 의자 시장의 일인자가 되었으며, 일본, 중국, 호주, 두바이, 러시아, 싱가포르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출시를 시작한 원년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고 확장 일로에 있다.



처음으로 사람이 의자에 맞춰 앉는 게 아니라 의자를 사람에 맞추도록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낸 회사, 매출 400억원 대 중견기업치고는 보기 드물게 경영 시스템이 탄탄하게 갖춰진 회사, 매출의 1%는 무조건 교육 부문에 투자하는 회사 ‘듀오백’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했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1. 듀오백 http://www.duoback.co.kr/
2. 世界 主要市場 中長期 進出戰略 제1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3. 世界 主要市場 中長期 進出戰略 제3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4.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이태환
5. 18시간 몰입의 법칙, 이지성
6. 중국의 오늘과 내일, 김원배, 장경섭, 김형국
7. 36계 성공전략, 황짜후, 란루루
8.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9.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10.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11.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12.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13. 매일경제 http://www.mk.co.kr/
14. http://www.chinainkorea.co.kr/
15.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knu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관리] 듀오백 브랜드분석
  • 듀오백코리아 주식회사로 상호 변경.2003. 1 듀오백코리아 본사이전.(인천 서구 가좌동 543-2)2003. 9 중소기업청 INNO-BIZ 기업 선정.2003.12 2003 한국경영대상 특별상 수상. 2003.12 행정용품 우수품질 인증. 3. 기업전략1) 고객 최우수 경영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것은 고객서비스의 출발점인 고객을 가장 최우선으로 이해하는 것이 고객중심의 핵심으로 생각하며 노력한다. 2) 책임 경영- 유동적 시장 환

  • [재무분석] 듀오백코리아의 재무비율분석
  • 경영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또한 듀오백 코리아는 제품 품질보증제도를 도입,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지정 A/S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총판체제로 전환하면서 전국적인 A/S망 구축을 완료했으며 PDA 시스템을 적용한 선진 A/S 시스템으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또 자체 CRM 시스템을 도입했고 콜 센터 운영을 통한 연구개발부문의 피드백(feedback)도 가능토록 했다. 현재 가구 시장은 연평균 3~5%씩 성장하는 안정적인 시장이다. Life-Cycle을

  • [기업과 사회] 경영인-소유경영인과 전문경영인을 중심으로
  • 경영자(owner manager)는 소유와 경영이 완전히 분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소유경영자가 기업 외부에서 경영자를 고용하여 그에게 경영의 일부를 분담시키는 경우를 말한다. 과거에 는 기업규모가 작고 생산방법이 단순하였기 때문에 자본출자와 기업경영이 분화되지 않은 소유 경영자가 많았다. 소유경영자는 오늘날의 중소기업에서 찾아 볼 수 있다. (경영학원론 신민식, 권중생 공저)우리나라에 소유경영인 중에 박영주 이건산업 회장, 유상옥 코리아나

  • [마케팅분석] `컨디션`의 마케팅 환경분석과 전략
  • 제목 : 숙취 해소 음료 컨디션의 마케팅 환경분석과 전략 과목명 : 마케팅 원론제출일 : 2003年 5月 15日< 개요 >1. 서론2. 상황분석(1) 거시적 환경분석① 인구, 사회적 환경분석② 경제적 환경분석③ 법률적 환경분석④ 기술적 환경분석(2) 미시적 환경분석① 산업내의 기존 경쟁 업체② 새로운 경쟁자의 진입 ③ 공급업체와 구매자의 교섭력④ 대체재의 출현 가능성3. 마케팅 전략(1) 경영전략① 기업전략② 사업부전략(2) 표적시장전략과 포

  • [경영] 기업의 가격전략
  • 전략 12(3) 문제점 15(4) 결론 152. 국내 사례(지오다노) 15(1) 회사소개 15(2) 지오다노의 포지셔닝 16(3) 지오다노의 전략 16(4) SWOT 분석 17(5) 결론 20Ⅲ. 기업의 가격전략을 마치며 20Ⅰ. 가격이론1. 가격이란?하나의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이란 소비자가 그 제품 또는 서비스의 한 단위를 사기 위해서 지불해야 하는 화폐의 양을 말한다. 기업을 경영함에 있어서 가격정책의 과제는, 경영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최적가격(Optimal price)을 알아내어 그것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