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주)아모레퍼시픽 글로벌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및 목차>

#1. 전반적 기업조사
1) 기업선정 이유
2) 기업설명
① 경영이념
② 비젼2015과 현재 기업위치
③ 기업조직도

#2.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경영
1) 글로벌 경영이란?
2)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 경영
① 아모레 퍼시픽의 국가별 진출상황
② 글로벌 경영을 위한 전략
③ SWOT
④ BCG
⑤ 5 forces

#3. 평가와 대안 제시
1) 글로벌 경영 도입후의 변화
2) 글로벌 경영의 장점과 단점
3) 비판
4) 대안 제시

#4. 요약 및 제언
본문내용
#1. 전반적 기업조사

1) 기업선정 이유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1조2,73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화장품ㆍ생활용품 지존으로서의 자존심을 지켰으며 기초와 색조 그리고 남성화장품 등 3개 부문에서 브랜드 파워 1위를 기록하면서 독주를 하고 있다.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발표한 '2007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Korea Brand Power Index,K-BPI)’에서 아모레퍼시픽의 명품 한방 브랜드 '설화수'가 기초화장품 순위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올랐으며 색조화장품과 남성화장품 부문에서도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프레스티지 브랜드 ‘헤라’와 ‘헤라옴므’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기업 브랜드의 인지도와 충성도 등 을 측정해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브랜드 관리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자는 목적으로 99년부터 시행된 대규모 설문 조사다. 아모레퍼시픽은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해외사업에 매진, ‘아시아 뷰티 선도자(Asian Beauty Creator)’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중국ㆍ프랑스ㆍ미국 3대축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매진할 계획이다. 국내에서의 화장품 시장 1위라는 결과와 전 세계로 나아가 높은 성과를 내는 아모레퍼시픽의 경영전략이 과연 어떤 것이며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더 필요한지 구체적인 논의가 필요하였다.
참고문헌
한국형마케팅성공사례VOL6 - KMA마케팅위원회

주)태평양 공식 홈페이지, http://www.pacific.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태평양] '고급화'로 중국시장서 승부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8&article_id=0000653966§ion_id=101&menu_id=101
[태평양] 80개국 미인들 날마다 탁탁! 톡톡!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9&article_id=0000495260§ion_id=101&menu_id=1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저그래요
  • rgg***
    (2008.04.15 01:29:44)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성공사례분석
  •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아이오페 마몽드 이니스프리 설화수 리리코스 베리떼 에뛰드 오딧세이 미래파 롤리타렘피카 카스텔바작 에스쁘아 해피바스 오뜨고아 프리메라 스템난 ② 매스뷰티브랜드 정비 활동으로 인해 매출액은 소폭 감소(0.6%)하였으나, 미쟝센, 해피바스 등 주요브랜드의 성장으로M/S 및 수익성은 향상되고 있다.③ 건강 경쟁심화 및 유통채널 정비로 매출 및 수익성 감소 (3) 사업현황▶최근 사업 연혁 일자내용2000.1Digital Dream Compan

  • [경영학원론]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분석
  • 경영학원론 14조 보고서< 태평양 >< 목차 > 서론.1. 기업 소개2. 기업 비전 & 목표3. 경영 전략# 6 시그마 경영 전략본론.1. 전반적인 이론# M. porters competitive strategies # Miles & snow strategies 2. 아모레퍼시픽(주) SWOT 분석3. 브랜드 별 전략 유형 분석을 통한 상품 시장 분석(1) 아모레퍼시픽(2) 설화수(3) 아이오페4. 마일즈 - 스노우의 전략 유형을 통한 분석결론.참고문헌.서론.1. 기업 소개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업계에 진출한 아모레퍼시

  • [경영학원론] 구조조정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 -`태평양(아모레퍼시픽)`의 사례
  • 경영학원론 Study구조조정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태평양(아모레퍼시픽)‘의 사례를 중심으로』목 차- -1.일반현황2.태평양의 구조조정3.경영자분석4.환경분석5.조직능력분석6.각 경영기능별 분석7.최근 전략적 이슈1. 일반현황◦ 태평양(AMORE PACIFIC) 소개, AMORE PACIFIC의 의미 ‘AMORE PACIFIC’은 한마디로 21세기 글로벌 마켓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로고이자 브랜드이다. 이것은 글로벌 마켓에 대한 태평양의 의지이다. 부드럽고 세련된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 향수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 프랑스진출
  • 주 불리한 원산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의 Lolita Lempicka가 어떻게 이런 위험과 약점을 극복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Lolita Lempicka가 프랑스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게 된 요인으로는 치밀한 환경 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그리고 경영방식의 현지화라고 하는데 그것이 무엇이고 어떤 단계로 접근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조사해볼 필요를 강하게 느꼈기 때문이다.2. 조사방법매주 경영학원론 수

  •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아모레퍼시픽 vs 로레알 인재상
  • AMOREPACIFIC과 LOREAL의 인재상目次서론 본론 1. 아모레퍼시픽 소개 (1) 개요(2) 특징(3) 주요 제품군2. 아모레퍼시픽 인사제도 (1) 인사제도(2) 근무조건(3) 각 직무 요구사항(4) 채용시스템3. 아모레퍼시픽 인재상 (1) 경영이념과 행동이념(2) 인재상 4. LOREAL 소개 (1) 개요(2) 주요 제품군 5. LOREAL 인사제도 (1) 인사제도 개요(2) 글로벌 직무소개 (3) 채용시스템6. LOREAL 인재상 (1) 기업의 핵심가치(2) 로레알의 인재상결론 참고문헌 서론우리 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