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LG전자의 컬러홀릭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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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 감성마케팅
2) 감성마케팅 중 컬러마케팅을 선정하게 된 동기

2. 본론
1) 컬러마케팅
(1) 개념 및 특징
(2) 컬러마케팅의 사례
2) LG 컬러홀릭폰
(1) 등장계기
(2) 특징
(3) 마케팅 방법
(4) 소비자[구매자]들의 의견 및 결론

3. 결론
- 요약․정리
- 향후 마케팅 활용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1.서론

최근 우리는 여러 매체를 통해 시장에서 쏟아져 나오는 새로운 상품들을 접하게 될 것이다. 이 많은 상품들의 이름과 기능, 특징들을 모두 기억하고 있는가? 기억하고 있는 혹은 구매하게 된 상품이 있다면 그것이 당신을 이끈 이유는 무엇인가? 그 이유가 바로 당신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 때문은 아닐까?
무서울 정도로 빠르게 돌아가는 시장에서 최근 소비자들의 구매성향은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이익에 구매 성향이 좌우되지 않으며. 합리적인 제안보다는 제품에 담긴 이야기나 자신만의 감성을 자극하여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중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으로 하루가 다르게 구매 욕구를 변화시키고 있으며, 기업들은 이를 위해 각각의 특징들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특별하며 새로운 제품들을 서로 내놓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급속하게 변하는 수요자들의 욕구들을 충족시켜주는 동시에 제품제조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기술의 평준화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감성마케팅이라는 것이 이슈가 되고 있다.

1) 감성마케팅
감성마케팅이란 제품 또는 서비스의 기본적 편익이나 기능보다는 symbol, message, image 등을 중시하는 마케팅으로, 제품의 기본적인 편익이나 기능 또는 가격을 강조(이성 마케팅) 하기보다는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제품 브랜드와 유대 관계를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이러한 감성마케팅은 ‘스타벅스’ ‘하겐다즈’ 등의 기업을 통해 꾸준히 지속되고 있으며, 향기마케팅, 컬러마케팅, 음향마케팅 등으로 구분할 수도 있다.

우리는 여기서 구체적으로 감성마케팅 중 컬러마케팅에 중점을 두어 설명하게 될 것이며, 디지털카메라, 자동차, 핸드폰 시장에서 많이 활용하는 컬러마케팅 중에서도 이번 2007년 8월 16일에 새로 출시된 LG전자의 “컬러홀릭폰”을 활용하려고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안종배-
-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여준상-
- 컬러리스트 기사/산업기사 -영진닷컴-
- http://blog.naver.com/yanuschaos?Redirect=Log&logNo=100040478652
- http://cafe.naver.com/color99.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0
- http://blog.naver.com/vlf0902?Redirect=Log&logNo=40022969434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4&dir_id=408&eid=v14GWCXFr6Os9YVN8Jm608xvuxTMUknY&qb=sKi8uri2xMnGw8DMILv9seK0wiDAzMCv
- http://blog.naver.com/puchie/90011783828
- LG전자의 컬러홀릭폰 http://color.cyon.co.kr/
- 각종 포털사이트 신문기사
- '컬러마케팅을 통한 효과와 사례연구'논문
- 한국색채연구소 사이트 http://www.kcri.or.kr/main/main.php
- 한국MKM색채연구소 http://www.color21c.co.kr/renew/main/index.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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