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롯데백화점 환경경영에 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롯데백화점의 소개



Ⅱ. 본론

1. 롯데백화점의 환경경영
2. 롯데백화점의 한계점
3. 롯데백화점의 미래전략제시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환경의 실태와 이에 대한 자세

원래 우리 동양의 사상은 자연과 더불어, 자연 속에서 공존하며 살아가는 것이었다. 하지만 서양의 문물에 눈뜨고 경제개발, 과학기술의 개발이 시작 지속되면서 서양처럼 우리도 점차 자연과 환경을 이용대상, 지배대상으로 생각하게 되었다. 이로 인하여 지구는 이상기온현상을 나타내고 수많은 새로운 질병, 각종 육체와 정신적 스트레스가 발생하게 되었다. 이렇게 환경을 파괴하는 사례는 각종 매체를 통해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2005년 9월 뉴스에서도 “골프장이나 스키장의 무분별한 난립으로 인해 산이 헐벗고 이로 인해 산사태나 농지의 유실 등 부작용이 속출하고 있으며 물자 낭비가 쓰레기의 증가로 이어져서 하루 발생 음식 쓰레기만 해도 만 8천 톤에 달하고 한 해 낭비되는 돈이 15조원, 즉 우리나라 정부 예산의 15%에 달하는 돈이 쓰레기로 묻히고 마는 실정이다.” 라고 기사를 내고 있다. 이 외에도 공장의 폐수, 각종 오염물질들이 환경을 파괴하는 큰 요인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세계가 점차 이에 대한 위험성을 인지하고, 1992년 브라질에서 열린 국제연합환경개발회의 (리우회의)에서 “지속가능한 개발”을 선포한 후에는 전 세계의 국가와 기업들이 환경을 생각하고, 환경을 지키며 개발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는데 이는 매우 다행스러운 일이다. NGO의 활동 또한 매우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으로 이에 동참하는 세력도 점차 커져가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SK 주식회사, 롯데백화점, 금호아시아나와 같은 대기업은 물론 서울시 까지도 환경경영에 참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 CGV 경영 전략 분석
  • 경영의 4가지 전략은 이러하다. 첫째, 변화를 수용할 수 있는 극장 환경의 마련. 기존에 극장이 갖고있는 다소 무겁고 폐쇄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감각으로 인테리어를 하고 고객 연령에 맞춰 인터넷ㆍ휴대폰ㆍ신용카드ㆍ첨단영상시설 등을 적극적으로 수용해야만 한다. 둘째, 속도경영을 통한 경쟁력 확보. 필자의 경험으로 극장을 둘러싼 환경은 젊은 고객들의 사고만큼 상상을 초월할 만큼 빠르게 변화한다. 이에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신속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롯데 백화점 근처에 점포를 시작하는 것으로 시도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중장기적으로는 고용을 창출할 수 있고, 전국 시장에 진출하여 수익를 벌어들일 수 있다. 무엇보다도 ‘우리의 것‘을 현대적인 것으로 재창조하여 경제적인 효과를 창출한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우리의 Target이 20-30대 초반의 젊은이들이므로, 이들에게 커피는 마시는 문화라는 인식과 음식의 과정을 보여준다는 호기심등을 자극하여 맛과 흥미를 자극 하는 계기를 마련해

  • [경영학] 프리챌 컨설팅 보고서
  • 경영전략 및 자금력 등이 보장될 경우 ‘One Source Multi Use’의 기회요인이 아주 강한 것이 큰 장점이다.그러나 대부분의 올드 미디어들은 마케팅 능력, 시장적응능력, 전문경영능력 등이 뒤처진감이 있고 콘텐츠 무료제공의 장본인으로써 유료화 전환 및 제값받기 달성이 최대 장벽이 될 것이다.결론적으로 현 유료화 시장에서 걸림돌이 되는 문제속에 구매자와 생산자, 판매자의 요구를 얼마큼 접근할 수 있으며 어떤 비즈니스 모델이 가장 현실적이고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A+ 받은 레포트입니다!!해외투자론국제경영학국제마케팅롯데마트 해외시장진출 목 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 롯데마트 선정 이유 Ⅱ. 본론1. 기업소개 – 롯데마트 2. 중국시장 환경 분석 가. 거시 환경 분석1) 중국 경재 성장 현황2) 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3) 중국 소비 시장의 변화추세4) 중국 소비자 특성나. 산업 분석1) 중국 유통 구조의 변천사2) 중국 유통 산업의 특징3.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배경 4. 롯데마트 투자 실태 분석가.

  • [경영학] 신한은행 기업전략분석
  • 경영이란 것이 의미를 가진다는 것을 생각해 보며 보고서의 끝을 맺는다. Ⅳ. 참고 자료대한민국 은행을 바꾼 신한은행 방식, 정동일, 김영사신한은행 20년사, 신한은행, 신한은행엠파스 백과 사전 신한은행 (http://100.empas.com/dicsearch/pentry.html/?i=163190)www.shinhan.comhttp://blog.naver.com/baesh8305/140025522516 문화일보 2005-01-12 ,박선호, 금융권 `지각변동` 오나 동아일보 2005-10-20 글로벌리더십경영 신한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