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랜드 중국진출사례 선정동기

2. 이랜드 소개
1)이랜드 연혁
2)이랜드 역사
3)매출 현황
4)해외 법인

3. 중국 진출 배경 및 시장 환경 분석
1) 중국 진출 배경 및 과정
2) 중국 마케팅 환경 분석

4. 시장 진입 전략
1)SWOT분석
2)4P 전략
3)인적 관리 전략

5.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성과
1)성공요인
2)중국 시장에서의 성과

6. 요약 및 앞으로의 과제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이랜드 중국진출사례 선정동기

최근 많은 한국 기업들이 국내 환경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해외투자를 하고 있으며, 그중 대다수는 중국 시장진출을 선택하고 있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이 현지화 전략의 실패로 중국 진출에 실패를 경험하고 있다. 따라서 성공한 중국 사례 진출로 평가 받고 있는 이랜드의 중국 진출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겠다.

이랜드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중국과 수교를 맺은 1992년을 기점으로 90년대 중반 이후에 진출한 것에 비하여 이랜드가 국내에서 한창 성장을 거듭하였던 1988년에서 1993년 사이에 중국 현지공장을 시작으로 상해, 심양, 심천 등지에 매장을 설치하기 시작하였다. 이로서 이랜드는 92년에 상해지사를 설립했으며 상해복장진출공사에 주문자생산(OEM)방식으로 이랜드의 상품을 생산하게 하는 등 중국시장에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는 당시로서는 다소 모험에 가까운 시도로 보여 졌지만, 오늘날 이랜드가 중국에서 다른 업체에 비하여 선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많은 소비자들에게 "Made in China"로서 어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었던 점이다.
또한 이랜드는 국내시장에서 "중저가 브랜드"로서 "원가우위"전략을 펼친 것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소득수준이 떨어지는 중국시장에서는 "고급브랜드"로서 "차별화"전략을 구사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받을 만하다. 86년 아시안 게임과 88년 서울올림픽을 거치면서 이랜드를 모델로 업체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서 국내시장이 과열되는 상황이었다. 국내시장 상황은 "多 브랜드 전략"으로 다양한 특성의 브랜드로 대처를 했지만 다소 한계가 보였고 이에 상대적으로 시장상황이 좋았던 중국시장에 서서히 발을 들여놓은 의사결정은 매우 효과적이었다.
참고문헌
-이랜드 홈페이지 www.eland.co.kr
-이랜드 중국 홈페이지 cn.eland.com
-삼성 패션 연구소
-섬유신문
-장세진저‘국내기업 경영전략사례집’ P106
-http://weekly.hankooki.com/lpage/cover/200704/wk2007041815205482190.htm
-http://news.naver.com/tv/read.php?mode=LSS2D§ion_id=§ion_id2=&office_id =057&article_id=00000218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분석] 이랜드의 중국진출사례
  • 국제경영 2004/02 기말 REPORT-사례분석E.LAND의 중국 진출- C O N T E N T S -BACKGROUND 왜 이랜드인가?Ⅰ. INTRODUCTION of E.LAND1.1. 이랜드의 역사1.2. 해외진출과 이랜드1.3. 미국에서의 선전Ⅱ. E.LAND in CHINA2.1. 이랜드의 중국진출 배경 및 과정2.1.1. 중국진출 배경2.1.2. 중국진출 과정2.2. 중국 이랜드의 소개 - 상해법인 중심Ⅲ. ENVIRONMENT3.1. EXTERNAL ENVIRONMENT - 중국 중심3.1.1. 중국의 의류시장3.1.2. 중국 의류 시장의 경쟁구조3.1.3. 중국 소비자 특성3.1.4. 중국 정

  • [경영학과 국제경영] 이랜드 중국진출 사례 분석
  • 이랜드 중국진출 사례 분석 개요1. 회사소개2. 해외 진출까지의 이랜드의 역사 & 배경3. 이랜드의 재편4. 이랜드 중국진출의 4P 와 SWOT회사 소개 1980년에 출범한 이랜드 그룹은 의류업계 최초로 프랜처이즈 시스템을 도입하여 브랜드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딩을 통해 복종 내 시장 선도자의 위치를 확보함과 동시에 전세계 주요지역에 지사 및 해외공장, 해외 현지매장을 운영하고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장할 당시 ‘롯데마그넷’ 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였고, 2002년 6월부터 현재의 사명 ‘롯데마트’로 변경하였다. 롯데마트는 경영이념으로 ‘NO.1 customer’를 표창하며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라는 고객 최우선 중심을 원칙으로 하며 국

  • 이랜드 중국시장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과 이랜드 4P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과분석과 미래전략방안 제안
  • 중국에서는 고급브랜드로 통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니 어떠한 전략을 취했는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싶어졌다. 그리고 많은 우리나라 패션 브랜드들이 시장규모와 성장성이 유망한 중국 시장에 진출하려 시도하고 있는데 앞으로 그러한 기업들이 어떻게 해야 성공 할 수 있는지 이랜드의 사례가 시사점을 던져 줄 수 있을 것 같다.2. 이랜드 글로벌전략의 주요요소 분석1) 자사의 경영자원이 국제적으로 이전가능한가?→ 해

  • 이랜드 경영전략과 중국진출 사례분석및 이랜드 중국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 제언 레포트
  • 진출하여야만 하는 이유를 확인하기 위해 기업전략의 관점에서 국내 패션 시장을 분석하였다. 5-Forces 분석을 통해 가장 높은 영향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난 기존 경쟁자와의 경쟁 강도를 보다 세밀하게 분석하여, 국내 패션 시장의 포화 상태가 점점 심화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국내 시장의 매력도가 낮다고 결론 내렸다.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 차원의 투자를 진행하기에 적합한 해외 시장을 알아보기 위해, 이랜드가 이미 진출해 있는 중국, 유럽, 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