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전자 블로그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블로그 경영이란 무엇인가
(1) 블로그의 개념 -----------------------------------------------------1
(2) 블로그의 영향력 --------------------------------------------------1
(3) 블로그 경영의 효과 -----------------------------------------------1,2
(4) 블로그 운영의 위협요소 --------------------------------------------2,3

Ⅱ. 본 론
1. 기업 선정동기 및 회사소개
(1) 기업 선정동기-----------------------------------------------------4
(2) 기업소개--------------------------------------------------------4,5

2. 삼성전자 블로그 소개
(1) 삼성전자 지식블로그란? ---------------------------------------------5
3. 삼성전자의 블로그 도입 POLC
(1) Planning --------------------------------------------------------6
(2) Organizing ------------------------------------------------------7
(3) Leading -------------------------------------------------------7,8
(4) Controlling ------------------------------------------------------8
4. 삼성전자 분석
(1) 블로그 도입후 SWOT 분석 ------------------------------------------9

Ⅲ. 결 론
1. 블로그 경영이 나아가야 할 방향-------------------------------------10,11

Ⅳ 참고문헌 --------------------------------------------------------12
본문내용
서 론

1. 블로그 경영이란 무엇인가

(1) 블로그의 개념

① Web+ Log의 조합어
: 자신의 생각, 경험 등을 인터넷 상에 간단하게 기록하는 '인터넷 일기장'에서 출발
상호 작용성을 강화한 개인홈페이지를 의미한다.
② 보통 사람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웹사이트를 의미한다.

(2) 블로그의 영향력

① 과거와는 다른 인맥구조 형성
: 사안에 따라 뭉치고 협력하는 대중 블로거가 대두하여 정치,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 영향력 행사한다. 따라서 물처럼 유연한 성격의 블로거 인맥 형성이 가능해 진다.
② 매스미디어가 좌우해 온 정보발신 기능을 개인에게 개방하는 것이 가능해 진다.
③ 대량생산 - 대량소비의 산업구조를 혁신시킨다.

(3) 블로그 경영의 효과

①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 사내 블로그는 통해 사원들의 개인정보 관리와 사내 소식 공지 등의 관리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영진과 직원간의 막힘없는 소통으로 직원들의 회사에 대한 만족감과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또, 블로그에 올라오는 직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로 업무 절차의 개선,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삼성전자 주식회사>로 상호변경1986. 07 1메가 D램 개발1988. 11 삼성 반도체통신을 삼성전자로 흡수 합병 1989. 12 반도체 매출 세계 13 위 기록2004. 02 휴대폰 03년 매출액기준 세계 2위 등극, 휴대폰용 위성DMB 칩 개발2004. 10 세계최초 500만 화소 카메라폰 출시 2004. 12 삼성휴대폰, 북미에서 노키아 제치고 2위 등극(2) 경영 특성공유 가치故 이병철 화장의 3가지 경영이념* 사업보국: 국가, 인류사회에 공헌하고 봉사한다.* 인재제일: 기업은 곧 사람, 부단

  • [여성과커리어리더십] 문화마케터의 현재와 미래
  • 블로그, 트위터, 유튜브 등을 탐색하였다. 프리미엄 문화를 즐기며 만족감을 얻는 20~30대 여성(직장인, 대학생)을 타겟층으로 하여, 그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성향, 선호도 등을 살펴보고 어떤 점을 소구해야 효과가 있을 지 논의를 거쳤다. 이러한 시장 조사,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기획했다. 내가 만드는 아이스크림 드라마를 주제로 단순하면서도 빠르며,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의 스마트폰의 보급에 따라 앞으로 사용자가 증가할 것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를 중심으로 -◈ 목 차 ◈▪서론1.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2. 기업 선정 동기▪본론1. 삼성전자1) 기업소개2) 마케팅 환경분석3) 마케팅 성공전략2. 하이얼(Haier)1) 기업소개2) 마케팅 환경분석3) 마케팅 성공전략3. 삼성전자와 하이얼(Haier)1) 마케팅 성공전략 비교분석▪결론1. 시사점참고문헌▪서론1.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우리는 생활주변에서 항상 마케팅을 경험하고 있고 또 마케팅

  • 블로그마케팅,블로그마케팅성공사례,블로그마케팅발전방향,블러그마케팅,블러그마케팅성공사례
  • 블로그를 기업들이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 무엇보다 블로그 자체가 거대한 소비자 집단인데다가, 제품 구매를 결정짓게 하는 쇼핑 가이드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블로거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졌고, 그들과 소통을 위해 직접 블로그를 만들기에 이르렀다.이에 경영학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여러 논문들과 서적, 여러 블로그들을 참고하여 블로그가 기업들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는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그에 따른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경영학에 도입한 경영기법이다. 이 6시그마 운동은 초일류 기업들로부터 새로운 무기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국내에서는 삼성전관을 비롯 삼성전자 LG전자 등이 이미 6시그마 운동을 벌이고 있지만 아직까지 보편화돼 있진 못하다.6시그마는 생산활동에 있어서 1백만개의 제품이나 서비스 가운데 단 3.4개의 불량만을 허용하는 전사적 경영혁신 활동이다. 완벽 경영에 도전하는 경영혁신활동인 셈이다.6시그마 경영의 목표는 불량 감소, 생산성 향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