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이유
2.프로슈머의 정의와 등장배경
3.프로슈머 마케팅의 기대효과
4.성공사례 (초코렛폰)
5.사례의 경영성과
6.프로슈머경영기법의 문제점
7. 결론 및 해결방안
8. 참고문헌
- 본문내용
-
Marketing issue
프로슈머 마케팅
1.선정이유
프로슈머 마케팅 이란 상품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고객층에서 일정단위를 선발하여 집단을 구성하고 그 집단에서 나오는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제품에 적용하여 좀 더 고객의 수요와 니즈, 그리고 편의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 이윤을 최대화 하는 경영기법을 의미한다.
이러한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활동은 인터넷 과 네트워크의 발달로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의 증가와 남들과 차별화된 고객 개개인만의 니즈가 증가하면서 활성화되기 시작하였다. 고객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기업과 제품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커뮤니티를 통해서 자신의 정보와 느낌을 공유해 적극적으로 제품과 마케팅 활동에 개입하고 있다. 이는 관리경제 교재에 제시되는 제품차별화에 있어서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라고도 여겨진다. 제품차별화를 하는데 있어서 고객의 의견이 수렴되는 것만큼 효과적으로 대안을 짜는 것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프로슈머 마케팅의 사례와 효과, 문제점, 문제점을 해결할 대안제시 등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 참고문헌
-
「프로슈머 마케팅」 임동학 인스미디어
「전략경영(쉽게알자)」서기만 더난출판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이익의 법칙」서기만 원앤원북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