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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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선정이유

2.프로슈머의 정의와 등장배경

3.프로슈머 마케팅의 기대효과

4.성공사례 (초코렛폰)

5.사례의 경영성과

6.프로슈머경영기법의 문제점

7. 결론 및 해결방안

8. 참고문헌
본문내용

Marketing issue
프로슈머 마케팅


1.선정이유
프로슈머 마케팅 이란 상품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고객층에서 일정단위를 선발하여 집단을 구성하고 그 집단에서 나오는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제품에 적용하여 좀 더 고객의 수요와 니즈, 그리고 편의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 이윤을 최대화 하는 경영기법을 의미한다.
이러한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활동은 인터넷 과 네트워크의 발달로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의 증가와 남들과 차별화된 고객 개개인만의 니즈가 증가하면서 활성화되기 시작하였다. 고객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기업과 제품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커뮤니티를 통해서 자신의 정보와 느낌을 공유해 적극적으로 제품과 마케팅 활동에 개입하고 있다. 이는 관리경제 교재에 제시되는 제품차별화에 있어서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라고도 여겨진다. 제품차별화를 하는데 있어서 고객의 의견이 수렴되는 것만큼 효과적으로 대안을 짜는 것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되기 때문이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프로슈머 마케팅의 사례와 효과, 문제점, 문제점을 해결할 대안제시 등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참고문헌

「프로슈머 마케팅」 임동학 인스미디어
「전략경영(쉽게알자)」서기만 더난출판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이익의 법칙」서기만 원앤원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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