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헐리우드 영화 PPL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발표주제로 선정하게 된 이유

2. PPL(product placement)의 정의

3. PPL의 역사

4. 기업들이 PPL을 선호 하는 이유
본문내용
1. 발표주제로 선정하게 된 이유
올 여름 재미있게 보았던 헐리우드 영화들에서 삼성 전자의 애니콜이나 삼성 로고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는데, 이것들이 삼성전자의 PPL 마케팅 때문이라는 걸 듣고 상당히 인상 깊었습니다. 그러던 중 오션스 13에서의 삼성전자 PPL 마케팅이 상당히 이슈화 되고 있어서 이번 발표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 PPL(product placement)의 정의
PPL이란 원래 영화 제작사 소품 담당자가 영화에 사용할 소품들을 배치하는 업무를 이르는 말이었지만, 현재 사용되고 있는 PPL은 광고주의 제품을 세트(장소)나 주인공이 사용할 수 있는 의류, 악세사리, 도구등에 자연스럽게 등장을 시켜 소비자들에게 간접적으로 광고하는 형태로 기존 매체와는 달리 소비자가 느끼지 못하는 사이에 제품의 호의적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광고마케팅 도구를 뜻합니다.

3. PPL의 역사
최초의 PPL은 1945년 영화 'MILDRED PIERCE'에서 Joan Crawford가 버번 위스키를 마시는 장면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이 때 당시 술과 마약 장사는 마피아들이 주도하던 장사였고 마피아들은 술 광고를 하기 위해, 당시 위스키 제조 회사들이 TV에서 술을 마시는 장면을 많이 활용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에는 PPL이라는 개념이 없었을 뿐더러 그것이 PPL인지 알지도 못했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마케팅]영화마케팅의 새로운 마케팅전략과 나갈방향
  • 영화가 제작될 만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게 됐다. 이러한 한국 영화의 약진이 시작되면서, 드디어 가 전국 800만명을 돌파하는 흥행쾌거를 올렸다. ,등은 그 여세를 몰아갔고, 2001년 중반기를 넘어 설 즈음엔 한국영화가 관객 점유율 40%를 육박하게 되었다. 이제 영화계는 이렇듯 급격한 판도변화를 보이게 되었다. 그런데 이러한 시점에서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기획(컨셉)영화들이 속출하고, 마케팅이 중요시되기

  • PPL 마케팅과 그 사례
  • PPL Agency들이 출현하였는데 이들은 각 제조회사들로부터 5만 달러 정도를 받고 물건을 공급받은 후 연간 3-5편의 영화에 이 제품을 소품으로 활용하는 계약을 체결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공급받은 제품은 대개 단순 소품으로 활용되었을 뿐, 브랜드 노출의 강제성 등은 고려되지 않았었다. 그러나 이 기간 중에도 PPL이 강력한 마케팅 수단이 된 예는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다. 1940년대 헐리우드 영화들에 등장했던 수많은 다이아몬드들은 헐리우드와 강한

  • 영화속 PPL-광고사례와 마케팅 효과
  • 마케팅기법인 PPL(Product Placement)이 있으며, 영화 속 PPL이 간접광고로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은 관객이 자신도 모르게 광고 메시지를 접하며, 그것을 광고가 아닌 사실(영화 속의)로 받아들이기에 그 효과는 대단히 크다. 특히 경쟁의 범위가 세계로 넓어져 글로벌 마케팅을 기획하는 기업들에게는 PPL이야말로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중요 수단이 될 것이다. 헐리우드 영화의 경우 세계적인 흥행을 거둔다면 적은 비용으로 자연스럽게 전 세계를

  • PPL(Product Placement)사례 및 분석
  • PPL(Product Placement)사례 및 분석1. 역사PPL은 미국 헐리우드 영화 속에서 시작됐다. 헐리우드 영화 속에서 상표화된 상품을 삽입하는 기술은 일찍이 1945년 영화 ‘MILDRED PIERCE’에서 Joan Crawford가 버번 위스키를 마시는 장면에서 사용되었다. 이후 PPL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은 1982년 Hershey사의 Reese’s Pieces 캔디가 영화에 나와 세 달만에 66%의 매출증가를 보인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ET」가 대성공을 거두면서 헐리우드를 통한 PPL은 소비자 마케팅 프

  • [소비자] PPL광고(간접광고)에 대해서
  • 영화로, 신혼부부로 등장하는 최민수와 심혜진이 사용한 가전제품은 모두 삼성에서 협찬받은 제품이었다. - 주방과 거실에서 삼성전자제품 지속적 노출주유소습격사건- 영화 대부분이 주유소(현대오일뱅크)에서 촬영# 크리에이티브배치: 한 장면(shot)에서 브랜드가 단순노출되는 것을 의미한다.예) 포레스트검프 - 에플컴퓨터 로고가 한 장면 배치구미호 - 카스맥주 간판이 배경으로 한 장면 배치2. PPL의 노출위체에 의한 유형 2가지노출위체는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