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동기

2. ART-MARKETING이란?

3. ART-MARKETING의 기업 사례

4. ART-MARKETING의 효과와 효과증대방안

5. ART-MARKETING의 활용방안

6. 결론
본문내용
1. 주제선정동기

펜과 종이가 없던 아주 오래된 고대사회에서부터 예술은 존재해왔다. 우리의 선조들은 그들의 주거지는 물론이요, 옷가지나 많은 물품들에 그들의 삶을 그려 넣곤 했다. 그렇다. 인류와 예술은 떼려야 뗄 수 없는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최근 이러한 문화예술을 활용하여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는 ‘아트마케팅’이 활기를 띠고 있다. 인류와 예술의 특별한 관계 덕분에 우리는 아트마케팅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업에게는 고품격의 이미지를, 고객에게는 상품취득 이상의 즐거움을, 아티스트에게는 작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많은 이익을 제공하는 아트마케팅은 우리에게 친근한 소재임에 틀림없다.
더욱이 명절을 맞아 각종 상품과 쇼핑백에 인쇄되어 나오는 세계유명작품들은 선물을 전하는 사람은 물론이요, 받는 사람의 눈과 마음까지도 모두 즐겁게 하고 있다. 기업의 목표는 고객만족을 통한 이익의 실현이 아니던가. 이러한 작은 마케팅 하나하나가 고객을 만족시켜 기업의 이익을 실현시키고 있다.
우리는 이렇게 과거부터 현재까지 인류와 공존했던 문화예술을 통한 마케팅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아트마케팅’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 한국색채교육원 - www.ilovecolor.co.kr
 www.ssamzie.co.kr (쌈지 홈페이지)
 http://www.pressblog.co.kr/module.php?mn=lg (광고자료)

 다음-http://k.daum.net/qna/openknowledge/view.html?boardid=KD&qid=2dH4P&q=%BE%C6%C6%AE%B8%B6%C4%C9%C6%C3-http://blog.daum.net/lizzo82/12926485?nil_profile=blog-http://cafe338.daum.net/_c21_/bbs_search_read?grpid=1NG2&fldid=24Eg&contentval=001Q8zzzzzzzzzzzzzzzzzzzzzzzzz&nenc=WZDooUuNgKGliFQ3kkslFg00&dataid=5464&fenc=8Rvh38cAwvY0&docid=CDe7Hl9w

 네이버-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4&dir_id=41401&eid=HcIwhN27BFJvQO/phz9h7rRKQ7EzhIp4&qb=vsbGrri2xMnGww==-http://cafe.naver.com/widn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5-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091802011132691002

 한국경제
 헤럴드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유형,문화산어,문화산업시장,문화산업현황,국내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문제점
  • 마케팅이 쓰이고 있다.이 레포트에서는 문화마케팅의 정의, 문화마케팅의 유형 및 사례, 문화마케팅의 기반이 되는 문화산업의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문제점을 해결하고 성공적인 문화마케팅이 될 것인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는 인터넷, 도서, 책자 및 직접방문(예술의 전당, LG아트센터)을 통해 수집하였다. 레포트 작성은 조원별로 본론의 각 부분을 담당해 조사 후 편집하였으며, 서론과 결론은 조원간의 토의된 내용을 바탕으

  • [서비스경영사례] 대한항공 서비스사례
  • , “마케팅 조사론”, 「학현사」, 2000김창수, “관광 교통론”, 「대명사」, 1999김충호, “현대 서비스론”, 「형설 출판사」, 2002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kr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http://www.flyasiana.com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 http://www.airtransport.or.kr월간 항공 2002년 11월호 p.96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m/스카이뉴스 홈페이지http://www.skynews.co.kr/한국능률협회 http://www.servqual.or.krMERITZ 증권 http://www.imeritz.com/

  • [마케팅]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
  • 마케팅전략을 통한 브랜드의 사례는 사람들의 의식 깊숙이 숨어져 소비를 유도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다. 이러한 일관된 브랜드 지식구조를 만들기 위해서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수년간에 걸친 노력 끝에 ‘광고자산’을 창출하므로 기업에서는 유의해야 할 것이다. 우리는 이 레포트를 통하여 일관성 유지를 통한 브랜드자산의 강화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여러 브랜드의 사례를 통하여 시기와 상품에 적절하고 현명한 방법의 브랜드 자산 강화

  • olive young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올리브영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마케팅올리브영이 연상될 때 다양한 이미지가 올리브영과 함께 연상되도록 하는 마케팅이다. 기업의 이미지는 대단히 중요하며 더욱이 사회적 마케팅이 필수인 상황에서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PB브랜드로 가지고 있는 ‘보’나 ‘식물나라’는 자연의 훼손을 최소로 하여 만든 제품임으로 이와 관련된 홍보를 통해 친환경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 사회적 마케팅을 펼쳐서 ‘좋은’이나 ‘착한’이미지도 구축해야 한다. 더 이상 사회

  • [방통대 2016-2] 자신이 새로운 기업을 창업한다고 생각하고, 창업을 위해 필요한 새로운 사업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라
  • 아트: 월 600 (순수 마진율 약 80% - 480만원)4) 커피숍 운영비: 월 800 (순수 마진율 약 80% - 640만원)☞ 수익 총 합계: 1680만원- 매달 소요 금액 1150만원= 530만원☞ 매달 순 이익 530만원 Ⅲ. 결 론이 레포트를 처음 받았을 땐 참 쉽고 재미있는 레포트 일 줄 알았습니다.왜냐하면 저는 평소에 항상 주변 사람들에게 나는 미래에 나의 가게를 가지는 게 꿈이라고 말해와서 자기 사업을 한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는 다른 사람들처럼 막연하지도 않았고 또 실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