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영상물 유통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온라인 영상물 유통의 전략
한국적 상황
영화 콘텐츠의 온라인 유통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인터넷의 확산과 함께 그를 이용한 영상물의 유통의 중요성이 인식 된지 오래다. 인터넷의 확산 초창에는 기술적인 장애에 의하여 영상물의 품질에 대한 불신이 있어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온라인 전송 기술이 발달에 발달을 거듭하면서 영상물 자체의 품질에 대한 불신은 사라진지 오래이다. 또한 점차 기존 오프라인 영상물 시장을 위협하는 위치를 자리 잡게 되었다. 따라서 영상물 제작자 혹은 배급자들은 온라인을 통한 영상물 유통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개발 활용 하게 된다.
2. 본론
온라인 영상물 유통의 전략
영상물의 경우 소비재나 기타의 다른 제화와는 다른 경험재로 분류된다, 따라서 경험적 요인을 기반으로 한 전략은 필수적인 요인으로 기대 될 수 있다. 경험적 요인의 전략은 3가지를 들 수 있는데 첫째로 소비자에가 영상물을 소비하기 전 그 영상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이다. 영상물 자체가 가진 시각적인 효과는 다른 경험재 상품보다 전달에 용이한 면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소비를 유도하는 영상물의 중요 부분에 대하여 미리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그 예이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영상물을 미리 경험해보고 그 영상물을 구입할 것인지 아니할 것인지에 대한 평가를 내릴 수 있다. 온라인을 이용할 경우 영상물 제공자의 입장에서는 타 매체를 이용할 때 보다 쉽게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영상물 뿐 아니라 영화나 TV 영상물에 대한 홍보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 되곤 한다. 이런 영상 예고 물 만 아니라 그 영상물에 대한 text형식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관련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영상물 제공자가 소비자가 제공할 수 있는 한정적인 정보량을 다양화 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문화관광부 (2007) 2006년 문화산업 백서
금융감독원 (2007) 지상파 3사 사업보고서
장재현(2007) 카우치 포테이토의변신 VOD 시장을 잡아라
코리안클릭(2007. 10) 트래픽 분석
서울경제 신문 (2006. 11. 12) 방송사 VOD 서비스 각축전
스타뉴스 길혜성 기자 (2007. 8. 20) 커프위력...다시보기도 접수
KBSi (사보 제7호) 지상파 3사 주요 매출 및 현황
전자신문 전경원기자(2007. 2. 5) 영화 부가 판권 시장 소용돌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