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영상물 유통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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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온라인 영상물 유통의 전략
한국적 상황
영화 콘텐츠의 온라인 유통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인터넷의 확산과 함께 그를 이용한 영상물의 유통의 중요성이 인식 된지 오래다. 인터넷의 확산 초창에는 기술적인 장애에 의하여 영상물의 품질에 대한 불신이 있어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온라인 전송 기술이 발달에 발달을 거듭하면서 영상물 자체의 품질에 대한 불신은 사라진지 오래이다. 또한 점차 기존 오프라인 영상물 시장을 위협하는 위치를 자리 잡게 되었다. 따라서 영상물 제작자 혹은 배급자들은 온라인을 통한 영상물 유통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개발 활용 하게 된다.

2. 본론
온라인 영상물 유통의 전략
영상물의 경우 소비재나 기타의 다른 제화와는 다른 경험재로 분류된다, 따라서 경험적 요인을 기반으로 한 전략은 필수적인 요인으로 기대 될 수 있다. 경험적 요인의 전략은 3가지를 들 수 있는데 첫째로 소비자에가 영상물을 소비하기 전 그 영상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이다. 영상물 자체가 가진 시각적인 효과는 다른 경험재 상품보다 전달에 용이한 면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소비를 유도하는 영상물의 중요 부분에 대하여 미리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그 예이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영상물을 미리 경험해보고 그 영상물을 구입할 것인지 아니할 것인지에 대한 평가를 내릴 수 있다. 온라인을 이용할 경우 영상물 제공자의 입장에서는 타 매체를 이용할 때 보다 쉽게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영상물 뿐 아니라 영화나 TV 영상물에 대한 홍보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 되곤 한다. 이런 영상 예고 물 만 아니라 그 영상물에 대한 text형식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관련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영상물 제공자가 소비자가 제공할 수 있는 한정적인 정보량을 다양화 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문화관광부 (2007) 2006년 문화산업 백서
금융감독원 (2007) 지상파 3사 사업보고서
장재현(2007) 카우치 포테이토의변신 VOD 시장을 잡아라
코리안클릭(2007. 10) 트래픽 분석
서울경제 신문 (2006. 11. 12) 방송사 VOD 서비스 각축전
스타뉴스 길혜성 기자 (2007. 8. 20) 커프위력...다시보기도 접수
KBSi (사보 제7호) 지상파 3사 주요 매출 및 현황
전자신문 전경원기자(2007. 2. 5) 영화 부가 판권 시장 소용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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