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토리텔링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토리텔링 마케팅 선정동기

2. 사례

3.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효과

4.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문제점

5.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활용 및 개선 방안

6.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망

7.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잘하기 위한 KEY POINT
본문내용
1. 스토리텔링 마케팅 선정동기
요즘 TV를 보면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법을 사용한 광고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광고들에 자연스레 눈을 돌리게 된다. 각박한 생활을 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따뜻하고 인간미 넘치는 이야기 혹은 내 이야기 일수도 있는 일상적인 이야기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어쩌면 당연할지도 모른다. 눈코 뜰 새 없이 하루하루를 살아가다보면 따뜻한 감성에 메말라 있는 현대인들은 감성을 자극하는 이야기가 담긴 광고를 보면서 자연스레 그 갈증을 해소하고 갈구한다.
이렇듯 시대가 더욱 각박해질수록 사람들은 이야기가 있는 상품에 열광하며 이야기가 들어있는 공간을 향유한다. 모든 것이 부족했던 시절에는 상품 그 자체가 소비자의 관심의 대상이었고 따라서 기업은 품질과 가격의 차별화에만 힘을 썼다. 하지만 오늘날은 점점 다양한 상품이 쏟아져 나오고 기업 간 경쟁이 심화되면서 품질과 가격만으로는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소비자들은 일반적인 상품보다는 꿈과 감성을 만족 시켜 주는 이야기가 담긴 상품을 원한다. 삭막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딱딱하고 상업적인 기존 마케팅 기법은 지루하기만 할 뿐이다. 감성이 절실히 필요한 우리에게 기존의 광고에서 벗어나 새롭게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진화하고 있는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매일 경제
http://news.mk.co.kr/news_forward.php?no=528263&year=2007
전자 신문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09270114
헤럴드 생생뉴스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7/09/20/200709200288.asp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http://home.freechal.com/7habits
블로그
http://blog.empas.com/gozangs/22762983
카페 ‘마케팅 타워’
http://cafe.naver.com/marketingtower
드림 소사이어티 / 롤프 옌센 / 리드리드 출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
  • 50666***
    (2018.10.03 16:03:1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분석
  •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분석Ⅰ. 서론Ⅱ.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1. 2% 부족할 때의 스토리텔링 사례2. 애니콜의 스토리텔링 사례 3. 인디고의 스토리텔링 사례 4. 빈폴의 스토리텔링 사례 Ⅲ. 감성마케팅 사례1. 스타벅스2. 인디고 3. 디젤청바지 Ⅳ. 스포츠마케팅 사례1. 삼성2. LG 3. 대우4. 현대Ⅴ. 구전마케팅

  • 스토리텔링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스토리 텔링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 마케팅스토리텔링의 정의스토리텔링을 쓰는 이유스토리텔링의 사례스토리텔링의 전략스토리텔링의 효과CONTENTS스토리텔링 마케팅이란?이야기(story)+나누기(telling)스토리텔링-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의미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스토리텔링 마케팅- ‘상품에 담겨 있는 의미나 개인적인 이야기를 제시’함으로서 몰입과 재미를 불러일으키는 주관적이고 감성적인 의사소통이다. 왜 스토리텔링인가

  • Story telling marketing,스토리텔링마케팅,스토리텔링
  • Story telling MarketingAboutCONTENTSStory telling marketing 이란?Story telling marketing 의 전략 & 사례Story telling marketing 의 성공조건Story telling marketing 의 마케팅 채널결 론Story telling ?Story telling ?□ story telling 이란? 스토리 텔링 이란 스토리(story)와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스토리 텔링은 소비자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의 가격과 이미지를 밋밋하게 전달

  • 국제경영,비타민워터,스토리텔링마케팅,한국시장진입 성공사례,국내음료시장
  • 글라소 비타민워터한국시장진입 성공사례프로모션-스토리텔링마케팅 중심분석CONTENT 1 사례선정동기1) 사례 -2) 선정이유 -2 음료시장분석1) 국내음료시장규모 -2) 음료시장의 트렌드 변화 -3) 비타민워터시장 -3 글라소비타민워터소개1)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탄생 -2) 코카콜라의 글라소 인수․ 합병(M&A) -3) 비타민워터가 코카콜라제품? -4) 웰빙음료의 트렌드를 이끌다 -5)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프로모션 -4 스토리텔링 마케팅1) 스토리텔링이란

  • 스토리텔링기법을이용한브랜드마케팅의효과
  • 스토리텔링 기법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의 효과Ⅰ. 서론중학교 때 처음 카피라이터라는 직업을 접하고 그것에 대한 막연한 동경을 가지면서부터 기업의 경영방식과 광고에 대해서 미약하나마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여러 가지 광고들을 접하면서 그것이 만들어지기까지 엄청난 시간과 인력이 투입된다는 것을 알고 마냥 신기해했다. 대학에 입학하여 마케팅에 관련한 과목을 배우면서 내가 몰랐던 수많은 여러 가지 마케팅 기법이 존재하고 이용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