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토리텔링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토리텔링 마케팅 선정동기
2. 사례
3.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효과
4.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문제점
5.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활용 및 개선 방안
6.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망
7.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잘하기 위한 KEY POINT
- 본문내용
-
1. 스토리텔링 마케팅 선정동기
요즘 TV를 보면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법을 사용한 광고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광고들에 자연스레 눈을 돌리게 된다. 각박한 생활을 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따뜻하고 인간미 넘치는 이야기 혹은 내 이야기 일수도 있는 일상적인 이야기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어쩌면 당연할지도 모른다. 눈코 뜰 새 없이 하루하루를 살아가다보면 따뜻한 감성에 메말라 있는 현대인들은 감성을 자극하는 이야기가 담긴 광고를 보면서 자연스레 그 갈증을 해소하고 갈구한다.
이렇듯 시대가 더욱 각박해질수록 사람들은 이야기가 있는 상품에 열광하며 이야기가 들어있는 공간을 향유한다. 모든 것이 부족했던 시절에는 상품 그 자체가 소비자의 관심의 대상이었고 따라서 기업은 품질과 가격의 차별화에만 힘을 썼다. 하지만 오늘날은 점점 다양한 상품이 쏟아져 나오고 기업 간 경쟁이 심화되면서 품질과 가격만으로는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소비자들은 일반적인 상품보다는 꿈과 감성을 만족 시켜 주는 이야기가 담긴 상품을 원한다. 삭막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딱딱하고 상업적인 기존 마케팅 기법은 지루하기만 할 뿐이다. 감성이 절실히 필요한 우리에게 기존의 광고에서 벗어나 새롭게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진화하고 있는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매일 경제
http://news.mk.co.kr/news_forward.php?no=528263&year=2007
전자 신문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709270114
헤럴드 생생뉴스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_dir/2007/09/20/200709200288.asp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http://home.freechal.com/7habits
블로그
http://blog.empas.com/gozangs/22762983
카페 ‘마케팅 타워’
http://cafe.naver.com/marketingtower
드림 소사이어티 / 롤프 옌센 / 리드리드 출판
자료평가
- 좋네요~~~~~~~~~~~~~~~~~~~~~~~~~
- 50666***
(2018.10.03 16:03: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