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KT와 와이브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Main Issue

1. 문제제기
2. KT 연혁
3. KT의 핵심역량
4. 차세대 동력으로서 주목받는 무선 통신 산업
5. 와이브로
6. 와이브로에 대한 경쟁사와 KT의 대응


<PART2>-Stratege

1.WIBRO는 KT가 사활을 걸고 추진할 만큼의 시장성을 가지고 있는가?
2. 와이브로 사업 분석
3. KT의 전략
4. 결 어
본문내용
1. 문제제기

국내 최대의 통신사업자인 KT는 현재 유선전화서비스와 초고속 인터넷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고 있다. 그리고 그들의 그러한 수익상황은 앞으로 몇 년간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즉, 단기간 내에 급격히 수익구조가 악화되는 상황은 오지 않을 것 이라는 것이라는 것이 대체적인 전망이다. 그러나 아래 표에서 보듯이 KT의 주력산업인 유선전화 서비스와 케이블을 통한 초고속 인터넷 사업은 이미 국내에서는 성숙기에 접어들었고 특히 유선전화 사업은 정점을 지나 하향곡선을 그리고 있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는데 문제가 있다.

.
.
2. KT 연혁

- 1981년 12월 10일 한국 전기통신공사 설립
- 1988년 10월 전화가입자 1000만 명 돌파
- 1995년 8월 무궁화위성 1호 발사
- 1997년 5월 전화가입자 2000만 명 돌파
- 2000년 12월 IMT-2000 사업권 획득
- 2001년 5월 한국통신프리텔과 한솔엠닷컴 합병법인 KTF 출범
- 2002년 5월 완전민영화를 위한 정부주식매각 완료
- 2005년 1월 와이브로 사업권 획득
- 2005년 8월 민영 2기 출범, 남중수 사장 취임
- 2006년 12월 현재 매출 11조7천억, 순익 1조 2천억 원 기록



3. KT의 핵심역량

(1) 유선전화사업

KT의 현재 핵심역량은 물론 유선전화사업이다.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신뢰를 바탕 으로 2006년 현재 KT는 시내전화시장에서 92%의 점유율을, 시외전화시장에서 85%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이들 유선전화 사업이 KT의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 율이 5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LM포함)
참고문헌
삼성 경제 연구소 ISSUE PAPER, “통신기업의 콘텐츠 산업 진입 : 의미와 전망”, 2006
삼성 경제 연구소 전문자료, “와이브로 분석”,2006
파이낸셜 뉴스, 2007-5-25, “와이브로, HSDPA, 내게 맞는 휴대인터넷 방식”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jum4365?Redirect=Log&logNo=30016204833,
서울경제신문, 2007-3-26, “KT 와이브로 내달부터 본격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석채 회장의 KT혁신사례 분석
  • KT 기업 소개이석채 회장 리더쉽인적자원 혁신경영품질 혁신기업문화 혁신사업구조 혁신인터뷰 및 설문조사 결과1. KT 기업소개KT는 1981년 한국전기통신공사로 창립 된 이래 우리나라의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며 IT 산업 발전을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1993년에는 전화시설 2,000만 회선을 돌파하였으며 1995년 한국 최초의 통신위성인 무궁화위성 발사, 2004년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600만 명 돌파 및 세계 최초의 휴대 인터넷 와이브로 상용화에 이어, 2007

  • [조직개발론] Kt와 한국통신의 개입전략 비교-기업 민영화 전과 후의 조직분석
  • 정보통신망의 구축1998 ~2001 : (world class company 로의 도약)대한민국 이동통신KTF탄생한국통신,한솔엠닷컴 인수계약 체결아시아 최대 규모 인터넷데이터센터(KT-IDC)개관한국통신 본사 사옥 이전(광화문→분당)사명변경(한국통신→KT)및 신 CI선포2002 ~ 2008 : (wonderful life partner)초고속무선인터넷 네스팟(Nespot) 상용서비스 개시민영KT 공식 출범초고속인터넷 가입자 1천만명 돌파개성공단 남북통신 개통 및 개성지사 개소세계 최초 와이브로 상용서비스

  • [마케팅] KT `QOOK 쿡` TV 마케팅경쟁전략
  • 경영방향인 Olleh경영’ 발표olleh 경영이란 발상의 전환과 끊임없는 소통을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기쁨을 드리기 위한 통합 KT의 新경영방향1.사업정의 2. 분석 3.접근&해결 4. 전략도출 및 해결방안 5. 참고문헌KT 소개*KT 홈페이지1.사업정의 2. 분석 3.접근&해결 4. 전략도출 및 해결방안 5. 참고문헌KT 연혁1981~1988(기반시설 확충 및 자동화)한국전기통신공사(KTA)출범국내 정보통신산업의 기반 구

  • 회계원리 사례 보고서 굿모닝에프주 재무제표 분석 굿모닝에프 주식
  • 경영성과가 전년에 비해 어느 정도 증가하였는가를 보여주는 것으로 분석을 통하여 미래에 기업의 경쟁력이나 수익창출 능력의 예측이 가능하다.구 분산 식비 율2005년 산업평균비율당 기전 기총자산 증가율당기말 총자산× 100 - 100-78.7%-18.8%6.7%전기말 총자산유동자산 증가율당기말 유동자산× 100 - 100-80.4%-20.1%13.8%전기말 유동자산자기자본 증가율당기말 자기자본× 100 - 100-77.3%18.5%8.7%전기말 자기자본매출액 증가율당기말 매출액×

  • [기업실무] 통신업계의 현재와 미래-SKT, OLLEH KT, LGT
  • KT의 유무선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텔레매틱스는 다양한 통신 인프라를 갖춘 KT그룹만의 장점을 극대화한 것으로 고객의 편의와 차량관리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와이브로 또는 3G 내장형 내비게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교통정보, 유가, 날씨, 사고속보, 주차가능여부 등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차량 운행거리와 운전습관에 따라 부품교체시기, 운전유의사항 등을 제공해 효율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