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서의 노이즈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하게 된 동기

2. 노이즈 마케팅 배경

3. 노이즈 마케팅 정의

4. 노이즈 마케팅 과정 - 논란

5. 기업(주로 영화 제작사)들이 선호하는 이유

6. 노이즈 마케팅 사례 - 성공한 경우

7. 노이즈 마케팅의 문제점

8. 노이즈 마케팅에 대한 개선 방안

9.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선정하게 된 동기
몇 달 전 영화 ‘디워’는 개봉 전부터 이슈가 되었다. 충무로에 있는 거의 모든 평론가 그리고 심지어는 감독들까지 디워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비난하고 나선 것이다. 이와 더불어 인터넷 상에서도 디워를 옹호하는 부류와 디워는 영화가 아니다 라는 부류로 나뉘어 많은 게시판에서 열띤 논쟁을 벌이게 되었다. 연일 신문이나 TV 등 미디어 매체에서는 디워와 관련된 논쟁들을 개제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딱히 디워에 대해 관심이 없던 제 3자의 사람의 호기심을 자극하게 되었다. 이 사람들은 ‘과연 어떤 영화이기에 사람들이 이 영화에 대해 서로 대립하고 있는 걸까?’ 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이렇게 인지도를 얻은 것이 결국에는 구매로 이어져서 이 효과로 디워는 700만이 넘는 관객을 모으게 되었다. 의도하였는지 의도하지 않았는지 모르겠지만, 위의 사례에서도 분명 마케팅 기법에 의한 마케팅 효과가 나타났다. 그렇다면 이 사례에서 쓰인 마케팅 기법은 도대체 무엇일까?


2. 노이즈 마케팅 배경
마케팅의 목표는 이익의 증대, 매출 혹은 시장점유율의 증대, 고객 트래픽의 증대, 고객만족도의 향상 등을 들 수 있다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모든 마케팅 전략이 위의 목표를 모두 만족시키는 것은 아니다. 마케팅 전략과 기법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화되고 계속 생겨나고 있는데, 그 기법들 중에는 분명히 위의 목표들 중에서든 또 다른 목표를 위해서든 어느 한 부분에 집중해서 특정 목적달성을 위한 기법들이 많을 것이다. 앞으로 논할 마케팅은 그런 것들 중의 하나이다.
참고문헌

-지방행정혁신교육 참고자료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파이낼션 뉴스 기사
-네이버 뉴스 기사
-노컷 뉴스 기사
-중앙 일보 기사
-백과 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노이즈마케팅(Noise Marketing)에 대해서
  • ReportNoise Marketing노이즈 마케팅에 관한조사!!과 목 명:마케팅 관리학 과:학 번:이 름:제 출 일:2005. 5. 18담당교수:- 목 차 -1. 노이즈 마케팅 (Noise Marketing)2. 영화에서의 노이즈 마케팅 (Noise Marketing In Movie)2-(1)영화에서의 노이즈 마케팅 정의2-(2)노이즈 마케팅에 성공한 영화들 (성공사례)2-(3)노이즈 마케팅에 실패한 영화들 (실패사례)3.브랜드에서의 노이즈 마케팅 (Noise Marketing In Brand)3-(1)브랜드 노이즈 마케팅의 정의3-(2)노이즈 마케팅에 의한

  • 영화에서의 노이즈 마케팅
  • 노이즈 마케팅” 으로 불린다. SLIDE마케팅 개론노이즈 마케팅 과정자발적 논란유포자미끼마케팅초저가마케팅기생성 언론매채과장마케팅매체인지도상승능동적정보사냥꾼입소문마케팅가학적즐거움논란대상자(등장)해명마케팅관심집중SLIDE마케팅 개론Why? 비용대비 효과가 높기에. 상품 자체의 질이 나쁘거나 회사가 시장퇴출의 위기에 몰렸을 경우에. 영화 자체의 특성상 상품의 판매 횟수가 한 번뿐인 경우가 많기에.SLIDE마케

  • [영화마케팅] 영화산업의 마케팅
  • 【목차】서론 1. 영화 산업 1) 영화 산업의 특성2) 영화 산업의 구조 본론2. 영화산업에서의 마케팅 1)영화 마케팅 기본요소 4P2)영화 마케팅 환경 분석3. 영화 마케팅 사례 1) 버즈 마케팅 ① 바이러스 마케팅 ② 노이즈 마케팅 ③ 블로그 마케팅④ 서포터즈 마케팅 2) MOT 마케팅 ① 포스터 ② 매체 ③ 버스, 지하철3) 스타 마케팅 4) 복합 마케팅 5) 감성 마케팅 ① 체험 마케팅 ② 오감 마케팅 4. 가상 마케팅 1) 영화선정 2) 마케팅 전략 3) 전

  • [영화마케팅]영화마케팅의 새로운 마케팅전략과 나갈방향
  • 영화가 제작될 만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게 됐다. 이러한 한국 영화의 약진이 시작되면서, 드디어 가 전국 800만명을 돌파하는 흥행쾌거를 올렸다. ,등은 그 여세를 몰아갔고, 2001년 중반기를 넘어 설 즈음엔 한국영화가 관객 점유율 40%를 육박하게 되었다. 이제 영화계는 이렇듯 급격한 판도변화를 보이게 되었다. 그런데 이러한 시점에서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은 기획(컨셉)영화들이 속출하고, 마케팅이 중요시되기

  • 노이즈 마케팅 레포트
  • 노이즈 마케팅의 장단점노이즈 마케팅의 미래전망노이즈 마케팅의 한계점참고문헌노이즈 마케팅의 정의‘노이즈 마케팅’이라는 이름 그대로 “소음”을 일으켜 자사의 상품 등을 홍보하는 기법.상품의 품질과는 상관없이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각종 이슈를 요란스럽게 치장해 구설수에 오르게 하거나, 화젯거리로 소비자의 이목을 현혹시켜 판매를 늘리는 마케팅 기법.노이즈 마케팅의 사례(성공) : 웰메이드 영화 포기선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