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서의 노이즈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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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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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하게 된 동기
2. 노이즈 마케팅 배경
3. 노이즈 마케팅 정의
4. 노이즈 마케팅 과정 - 논란
5. 기업(주로 영화 제작사)들이 선호하는 이유
6. 노이즈 마케팅 사례 - 성공한 경우
7. 노이즈 마케팅의 문제점
8. 노이즈 마케팅에 대한 개선 방안
9.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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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하게 된 동기
몇 달 전 영화 ‘디워’는 개봉 전부터 이슈가 되었다. 충무로에 있는 거의 모든 평론가 그리고 심지어는 감독들까지 디워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비난하고 나선 것이다. 이와 더불어 인터넷 상에서도 디워를 옹호하는 부류와 디워는 영화가 아니다 라는 부류로 나뉘어 많은 게시판에서 열띤 논쟁을 벌이게 되었다. 연일 신문이나 TV 등 미디어 매체에서는 디워와 관련된 논쟁들을 개제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딱히 디워에 대해 관심이 없던 제 3자의 사람의 호기심을 자극하게 되었다. 이 사람들은 ‘과연 어떤 영화이기에 사람들이 이 영화에 대해 서로 대립하고 있는 걸까?’ 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이렇게 인지도를 얻은 것이 결국에는 구매로 이어져서 이 효과로 디워는 700만이 넘는 관객을 모으게 되었다. 의도하였는지 의도하지 않았는지 모르겠지만, 위의 사례에서도 분명 마케팅 기법에 의한 마케팅 효과가 나타났다. 그렇다면 이 사례에서 쓰인 마케팅 기법은 도대체 무엇일까?
2. 노이즈 마케팅 배경
마케팅의 목표는 이익의 증대, 매출 혹은 시장점유율의 증대, 고객 트래픽의 증대, 고객만족도의 향상 등을 들 수 있다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모든 마케팅 전략이 위의 목표를 모두 만족시키는 것은 아니다. 마케팅 전략과 기법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화되고 계속 생겨나고 있는데, 그 기법들 중에는 분명히 위의 목표들 중에서든 또 다른 목표를 위해서든 어느 한 부분에 집중해서 특정 목적달성을 위한 기법들이 많을 것이다. 앞으로 논할 마케팅은 그런 것들 중의 하나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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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행정혁신교육 참고자료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파이낼션 뉴스 기사
-네이버 뉴스 기사
-노컷 뉴스 기사
-중앙 일보 기사
-백과 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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