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사례] OB맥주의 실패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OB맥주 소개
2. 맥주시장 점유율 추이
3. 경쟁사 분석<HITE>
4. 점유율 분석
5. OB맥주의 실패원인
6. SWOT 분석
7. STP분석
8. 대안
본문내용
1. OB 맥주

1948년, 동양맥주 설립, OB맥주 출시
1989년, OB 슈퍼드라이 출시
1992년, OB 스카이 출시
1994년, OB 아이스, OB 넥스 출시
1995년, 카프리, 라거 출시
1998년, 벨기에 인터브루와 합작사 설립
1999년 12월, 카스 맥주 인수
2003년 4월, 목넘김이 좋은 맥주 ‘OB’ 출시
2003년 5월, OB 호주 국제 맥주 대회(AIBA) 금상 수상


2. 맥주시장 점유율 추이

하이트맥주가 1997년에 1위를 탈환
1993년까지는 OB맥주의 독주
1999년 12월, OB맥주의 Cass인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보다는 별로입니다.
  • lsj***
    (2010.06.07 22:07:52)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진로 해외시장진출(일본,중국) 마케팅전략분석과 하이트진로 경영분석및 하이트진로 향후전략과 미래과제분석및 나의의견
  • 경영’ 원년으로 선포하고, 5년 내 영업이익의 5%이상을 사회공헌 기부액으로 설정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지난 18일 하이트맥주는 대구광역시에서 개최된 치맥 페스티벌에도 참여하여 이를 하나의 마케팅 전략으로 내세웠다. 대구 두류야구장에서 열린 2013 대구 치맥 페스티벌은 대구시와 한국식품발전협회가 주최했으며 첫날부터 발디딜 틈 없는 성황을 이루었었는데, 하이트진로 이외에도 대구 대표 치킨업체인

  • [고객경영] 고객 지향적 경영
  • 경영의 효율적 전개3.3.2.3 고객 마인드의 조성과 조직풍토 개혁 3.3.3 고객만족 추진방법3.3.4 고객만족 세부추진방법 3.3.4.1 기존 고객만족(CS) 실패 원인 3.3.4.2 고객만족경영(이하 CS)투자는 집중적이어야 한다. 3.3.4.3 고객은 제품과 서비스의 사용가치를 구입한다 3.3.4.4 CS를 추진할 때 잊어서는 안 될 점3.3.4.5 전 부문에 걸쳐 누가 고객인가를 명확히 한다. 3.4 성공적 고객 만족 경영 사례3.4.1 건설업체 성공사례3.4.2 의류산업의 성공사례 3.4.3. 금융

  • 파산에 직면한 기업의 대처 방안 과 사례(진로그룹)
  • 1위 2006. 05 : 진로 석수 리뉴얼 출시 2006. 05 : 진로, 하이트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2006. 06 : 진로 CI 확정 진로가 2007년 9월을 목표로 4750억 원 규모의 기업공개(IPO)를 계획하고 있다 내용 출처 : 진로그룹사이트부채를 상환하기 위해 이 같은 계획을 세웠으며,신주 500만주를 주당 9만5000원에 상장한다는 계획파이낸셜타임스(FT) 2006 8월 30일 보도 진로사례를 통한 교훈10조경영자의 자질- 무리한 기업 확장-골드만 삭스의 의도 파악 못함

  • [마케팅 원론] `하이트 맥주` 주류시장 마케팅 전략
  • 맥주(스타우트) 개발 시판- 1993.05 신제품 HITE맥주 개발 시판- 2001.06 하이트 브랜드키퍼(brand keeper) 제 도입- 2002.01 하이트맥주 암반수 온도표시 ‘신호등’으로 변경- 2002.05 하이트 맥주 100억병 돌파- 2002.09 하이트개뱔(주) 클럽 700 인수 후 블루헤런 골프클럽으로 변경- 2003.10 먹는 샘물 ‘퓨리스’ 출시- 2004.02 프라임피쳐 출시- 2004.10 계열사 하이트소주 매각- 2005.06 (주) 진로 인수 본 계약 체결- 2006.07 상반기 맥주시장 점유율 60% 최초돌파(2) 경영이

  • [그린마케팅] 기업경영과 그린마케팅 기업사례를 통해서 본 그린마케팅의 중요성
  • 경영은 무역장벽의 극복과 국가이미지의 향상을 도와,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을 넓히고 국제무역수지를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제 환경문제의 해결을 통한 인간 삶의 질을 개선코자 하는 것은 비단 어느 한 국가만이 아니라 전 세계인의 관심사이므로 그린마케팅을 국가 차원의 전략으로 삼아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4) 성공사례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친환경경영 방침을 도입하여 실행 중에 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국내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