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광동 제약 비타5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대상 및 기업 선정이유
2. 조사대상 기업의 산업 분석
3. 조사대상 기업이 속한 산업의 경쟁분석
4. 조사대상 기업이 속한 산업 관점에서 소비자 트렌드
5. 조사대상 기업의 소비자 분석, STP 분석
6. 현재 조사대상 기업의 당면과제
7. 조사 대상 기업의 마케팅 활동의 전략적 방향
8. 조사 대상 기업의 마케팅 전략의 대안
- 본문내용
-
1.조사대상 기업 및 선정이유
1) 조사대상 기업
광동제약㈜
21세기 휴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 기업
1963년 한방과학화라는 이념 아래 창업
1989년에 주식 시장에 등록하였고 현재 종업원 수는 약 600여 명
제품 구성은 다른 제약 회사들과 비슷(일반 의약품, 전문 의약품,
드링크류, 건강 보조 식품, 영양보충 식품, 다이어트 식품, 홍삼 인삼
식품)
대표 제품으로는 한방 감기약인 광동탕, 동의보감 처방을 한 우황청심원
이 있고 최근 비타 500의 성장으로 인해 주력 제품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
부도 위기를 헤치고 일어선 광동제약
외환위기 직후 한때 1차 부도를 내며 사활의 위기에 놓여있었음
비타 500의 개발로 기사회생
1999년 부도를 맞은 회사가 비타500 하나로 “재무가 탄탄한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
2004년 초 60억원을 들여 경기도 송탄 공장에 분당 1000병을
생산할 수 있는 라인을 신설
제품개발노력
인류를 위협하는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의약품을 천연물에서 찾는다는 목표 아래
우수한 각종 의약품의 상품화에 성공하였으며 국민보건의 향상을 위해 노력중
전문연구인력을 확보하고 연구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내의 각종 세미나에
참가하는 한편 국내외 타 연구기관과의 정보교류를 확대함으로써 필요한 정보를
신속히 입수하여&연구개발업무를 뒷받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