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광동 제약 비타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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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조사대상 및 기업 선정이유

2. 조사대상 기업의 산업 분석

3. 조사대상 기업이 속한 산업의 경쟁분석

4. 조사대상 기업이 속한 산업 관점에서 소비자 트렌드

5. 조사대상 기업의 소비자 분석, STP 분석

6. 현재 조사대상 기업의 당면과제

7. 조사 대상 기업의 마케팅 활동의 전략적 방향

8. 조사 대상 기업의 마케팅 전략의 대안

본문내용
1.조사대상 기업 및 선정이유

1) 조사대상 기업
광동제약㈜

21세기 휴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 기업
1963년 한방과학화라는 이념 아래 창업
1989년에 주식 시장에 등록하였고 현재 종업원 수는 약 600여 명
제품 구성은 다른 제약 회사들과 비슷(일반 의약품, 전문 의약품,
드링크류, 건강 보조 식품, 영양보충 식품, 다이어트 식품, 홍삼 인삼
식품)
대표 제품으로는 한방 감기약인 광동탕, 동의보감 처방을 한 우황청심원
이 있고 최근 비타 500의 성장으로 인해 주력 제품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


부도 위기를 헤치고 일어선 광동제약
외환위기 직후 한때 1차 부도를 내며 사활의 위기에 놓여있었음

비타 500의 개발로 기사회생
1999년 부도를 맞은 회사가 비타500 하나로 “재무가 탄탄한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

2004년 초 60억원을 들여 경기도 송탄 공장에 분당 1000병을
생산할 수 있는 라인을 신설

제품개발노력
인류를 위협하는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의약품을 천연물에서 찾는다는 목표 아래
우수한 각종 의약품의 상품화에 성공하였으며 국민보건의 향상을 위해 노력중
전문연구인력을 확보하고 연구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내의 각종 세미나에
참가하는 한편 국내외 타 연구기관과의 정보교류를 확대함으로써 필요한 정보를
신속히 입수하여&연구개발업무를 뒷받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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