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론] 판도라 TV 유통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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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UCC성장배경 및 특성
판도라 TV 소개
비즈니스 모델 및 수익구조
판도라 TV 유통구조
판도라 TV가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1. UCC 성장 배경 및 특성

User Created Contents 단어 뜻 그대로 유저(사용자) 창작 콘텐츠


상업적인 의도를 모두 배제한, 사용자가 순수한 열정을 가지고 창작해낸 콘텐츠 인터넷 사업자가 아닌 사용자가 주체가 되어 생산하고 참여해 공유하는 콘텐츠 독자적이고 창의적인 콘텐츠와 사용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게 도와줌

UCC 성장 배경 및 특성
.
.
.
포털 UCC 서비스 연령대별 비율
20대가 39.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뒤를 이어 30대가 38.0%, 10대 8.9%

휴대폰에 고성능 카메라가 달리고 따로 디지털로 변환할 필요가 없는 디지털카메라와 디지털캠코더 보급량이 빠르게 늘고 있다는 점

다양한 동영상 자료들을 손쉽게 구할 수 있고 이를 편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사용이 간편

동영상 UCC의 활성화
참고문헌
인터넷 100메가 시대 개막과 파급효과[SERI 경제포커스 2005-12-5]
판도라 TV [http://www.pandora.tv/]
인터넷 메트릭스[www.metrixcorp.com]
100HOT[http://www.100hot.co.kr/]
[Biz] 동영상 서비스 시장[매경이코노미 2006-04-19]
1년새 동영상포털 급약진[데이터뉴스 2006-04-17]
인터넷 포털 6단계 진화 - 방송[매경이코노미 2006-04-05]
TV 닮아가는 포털 “움직여야 산다”[경향신문 2006-04-09]
그 외 인터넷 보도자료 일부 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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