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서킷시티 스토어스(Circuit City)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Circuit city의 탄생
3.circuit city의 성장
4.circuit city의 쇠퇴
5.새로운 변화와 해결책
6.circuit city가 나아갈 방향
7.국내사례 분석
8.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Circuit city Super Store
미국 Consumer Electronic Retailer 시장 3위의 업체
1996년 까지 시장 1위를 고수 했으나 현재 Best buy와 Wal mart에 의해
업계 3위로 뒤쳐짐
(2) Circuit city 분석 방향과 해결책 제시
우리는 Circuit city와 시장 1위 업체 Best buy 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Circuit city가 시장 점유를 놓치게 된 이유와 문제점을 제시하고
그 해결책에 대해 논의 하고자 한다.
II. Circuit city의 탄생
(1) Circuit city Store 의 시작
Samuel S.Wurtzel이 1949년 리치몬드와 버지니아 지역에 있는 타이어 가게 공간을 빌려 Wards Company라는 이름아래 여섯 품목의 텔레비전 세트를 전시해 파는 것으로 시작.
이 후 워젤은 자금 공모로 대규모 할인 매장의 확장을 시작, 1966년 Richmond Carousel Corporation (대량상품 소매점)과 Murmic of Delaware (철물과 가정용품) 두 분야의 사업을 추가함으로 본격적인 매장의 대형화를 실현.
1971년 Sight N’Sound라는 오디오 전문 아울렛을 개점하며 오디오 분야에 투자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확장을 개시.
1974년 오디오, 비디오와 가전제품을 진열한 ‘Locking Dock’이란 상점을 개시. 이것이 Circuit city Super store의 모델이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