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서킷시티 스토어스(Circuit City)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Circuit city의 탄생
3.circuit city의 성장
4.circuit city의 쇠퇴
5.새로운 변화와 해결책
6.circuit city가 나아갈 방향
7.국내사례 분석
8.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Circuit city Super Store
미국 Consumer Electronic Retailer 시장 3위의 업체
1996년 까지 시장 1위를 고수 했으나 현재 Best buy와 Wal mart에 의해
업계 3위로 뒤쳐짐

(2) Circuit city 분석 방향과 해결책 제시
우리는 Circuit city와 시장 1위 업체 Best buy 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Circuit city가 시장 점유를 놓치게 된 이유와 문제점을 제시하고
그 해결책에 대해 논의 하고자 한다.



II. Circuit city의 탄생

(1) Circuit city Store 의 시작
Samuel S.Wurtzel이 1949년 리치몬드와 버지니아 지역에 있는 타이어 가게 공간을 빌려 Wards Company라는 이름아래 여섯 품목의 텔레비전 세트를 전시해 파는 것으로 시작.

이 후 워젤은 자금 공모로 대규모 할인 매장의 확장을 시작, 1966년 Richmond Carousel Corporation (대량상품 소매점)과 Murmic of Delaware (철물과 가정용품) 두 분야의 사업을 추가함으로 본격적인 매장의 대형화를 실현.

1971년 Sight N’Sound라는 오디오 전문 아울렛을 개점하며 오디오 분야에 투자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확장을 개시.

1974년 오디오, 비디오와 가전제품을 진열한 ‘Locking Dock’이란 상점을 개시. 이것이 Circuit city Super store의 모델이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 경영정보시스템] 프로젝트 관리 및 아웃소싱
  • 경영커미션 경영 방식 고수베테랑 직원 해고많은 양의 부채 판매에 대한 대가로 인센티브형식의 보수 지급 *마감사례 3 Coors Light Coors Light2001년 8월부터 EDS(Electronic Data System)에 아웃소싱 요청EDS에 아웃소싱을 요청함으로 달성할 수 있었던 성과애플리케이션 유지 보수 70% 감축프로젝트 비용 $1,200 이상 절감애플리케이션의 수 48% 감소레거시 시스템의 70% 퇴역사례 1 - LG CNS2008년부터 5년간 IT 아웃소싱 착수ERP, MES(생산관리시스

  • [경영공학](주)레인콤 경영평가
  • 경영공학 Term Project 경영평가실습(주)레인콤 1. 기업 생산성 평가표점수입력환산점수1.0리더십125(1 ~ 10점)1.1조직의 리더십856511.2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404.5182.0전략기획852.1전략개발408322.2전략전개45731.53.0고객과 시장중시853.1고객과 시장의 이해208683.2고객과의 관계강화와 고객만족657.5304.0정보와 분석854.1조직성과 정보관리25512.54.2벤치마킹 정보활용1534.54.3조직성과의 분석45731.55.0인적자원 중시855.1업

  • [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비교
  • 유통 전략(3) 촉진 전략(4) 가격 전략 4-1. 아이리버의 해외시장 진출 (1) 진출 사례-북미-중국-일본-유럽(2) 진출 전략4-2. 아이팟의 해외시장 진출(1) 진출 사례-일본(2) 진출 전략5-1. 아이리버의 연구개발(R&D) 및 사업방향5-2. 아이팟의 연구개발(R&D) 및 사업방향6-1. 아이리버의 아웃소싱(Outsourcing)6-2. 아이팟의 아웃소싱(Outsourcing)7-1. 아이리버의 서비스 전략7-2. 아이팟의 서비스 전략8-1. 아이리버와 아이팟의 인적자원관리8-2. 아이리버의 인적자

  • [경영전략] 하이마트 전략경영 분석
  • 유통과 서비스 관련, 점포 운영과 제품에 관련한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현장에서의 고객만족을 실천하기 위해 전국 지역별로 신속한 상품 교육 체계와 SERVICE CLINIC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사내 자격 검정 제도를 시행하여 일정 평가기준을 넘는 점포 경영자, 점포 관리자, 판매 전문가는 사회에서도 인정받는 유통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다. 매년 선발된 우수 직원에게는 미국 MBA과정의 이수 기회를 주어 글로벌 유통 전문가로 육

  • 신유통업체 분석 - 할인점, 대중양판점, 하이퍼마켓, 멤버십 홀세일 클럽, 전문 양판점, 편의점 무점포 판매에 대해서
  • 신유통업체 분석목차 I.서론 II.신 유통 업체에 대한 개별 분석 III. 신 유통업체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IV. 결론 I.서론 1. 연구목적 최근에 와서 가격 파괴라는 용어가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1993년 신세계에서 창동에 E-MART 라는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개장하고 이에 소비자들이 놀라운 반응을 보이면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신세계는 계속적으로 E-MART를 출점하는 것 외에도 미국의 프라이스코스코와 제휴하여 양평동에 프라이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