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로 디즈니의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디즈니 진출 성공 사례
유로 디즈니의 실패 사례
디즈니랜드 마케팅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5. 대안
4P 전략
본문내용
디즈니랜드

Disney Land?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서부 애너하임에 있는 세계적인 유원지
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 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세운 대규모 오락시설
Disney Parks and Resorts?
3개의 대륙에 걸쳐 10개의 테마파크를 운영하거나 라이센스를 제공
전세계에 11개에 이르며 35개의 리조트,2대의 고급 크루즈여행등도 제공
대표적인 장소로는 디즈니랜드(Anaheim, California),월트 디즈니 월드(Florida) 도쿄 디즈니, 디즈니랜드 파리, 홍콩 디즈니랜드 등이 있다.

디즈니의 브랜드 파워 ? 미키마우스, 백설공주, 피터팬, 피노키오, 신데렐라, 일곱 난쟁이, 라이온 킹, 미녀와 야수, 알라딘, 인어공주, 뮬란과 같은 수많은 에니메이션 캐릭터
‘지적 재산권’ 을 가진 글로벌 우량 기업

디즈니랜드 진출 성공사례 – 도쿄디즈니

●  도쿄디즈니랜드의 탄생 배경
기업의 빠른 성장, 소비자들의 욕구 → 해외 사업 영역 고려  
미국 내 디즈니랜드의 수익률 한계 → 새로운 시장 개척 필요
놀이 공원의 세계화․국제화

왜 일본이었나?

높은 국민소득을 가진 나라
← 많은 인구, 높은 제조업 경쟁력, 기술 경쟁력을 바탕
- 일본의 젊은 세대 : 미국식 문화 동경
- 디즈니에 대한 높은 인지도
제 2차 세계대전 패전 후 국가차원의 애니메이션, 만화 분야 장려 로 인한 디즈니에 대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음.  
- 일본의 가족, 집단중시의 사회분위기와 일치.
← 가족을 위한 공간으로서의 테마파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
  •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목 차 참고▷ 교과서 6장: 경영환경론Ⅰ.서론- 경영환경 이론Ⅱ.본론(1)1. 디즈니사의 소개1) 디즈니사 및 디즈니랜드 소개2) 디즈니사의 운영이념2. 도쿄디즈니/유로디즈니 경영사례분석1) 도쿄디즈니의 성공사례2) 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Ⅱ.본론(2)1. 한국디즈니 논의 배경2. 한국디즈니 진출 시 경영환경 분석1) 글로벌차원2) 국가차원3) 산업차원4) 기업차원3. 한국디즈니 진출에 대한 설문1) 설문지 구

  • [경영학]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
  •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과 목 : 경영학원론 발표일 : 2006년 3월 31일목 차 참고▷ 교과서 6장: 경영환경론Ⅰ.서론- 경영환경 이론Ⅱ.본론(1)1. 디즈니사의 소개1) 디즈니사 및 디즈니랜드 소개2) 디즈니사의 운영이념2. 도쿄디즈니/유로디즈니 경영사례분석1) 도쿄디즈니의 성공사례2) 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Ⅱ.본론(2)1. 한국디즈니 논의 배경2. 한국디즈니 진출 시 경영환경 분석1) 글로벌차원2) 국가차원3) 산업차원4) 기업차원3.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사례 조사1.사회문화① 일본 산요(sanyo)사의 냉장고 미국 판매 전② 중국에 진출한 한국식 숯불구이 식당 “설악산”③ 디즈니의 유럽 진출 실패사례④ 네슬레의 한국시장 진출⑤ 이마트의 중국 현지화 전략⑥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 전략⑦ LG전자의 미주시장 진출⑧ 현대자동차- 키즈마케팅2.경제①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②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3.시장규모①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② 켈로그의 인도 진출 실패사례③ 갤

  • [국제기업환경론] 유로디즈니 문화적 요인으로 인한 실패와 현재의 모습
  • EURO DISNEY) 현재 디즈니랜드 파리(DisneyLand Paris)로 변경.문화적 요인으로 인한 실패와 현재의 모습목 차I. 서론1. 개요2.역사II. 디즈니의 경영과 전략1. 설립과정2.디즈니 FDI의 특징1) 전략적 동기면에서 본 유형2) 시장 진입 전략에 의한 분류3. 미국의 문화침략4. 내부 전략에 의한 유로디즈니의 실패 요인1) 경영진의 전략적 실수2) 예산의 낭비3) 잘못된 수입 책정4) 의사전달의 미비5. 외부 환경에 의한 유로디즈니의 실패 요인

  • [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관광행동론2004년 11월 26일 (금)목 차 (I)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II) 신라호텔 경영 사례분석(III) 베스킨라벤스 31 마케팅 전략-문화 마케팅 시대21세기의 기업전략(I)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 디즈니랜드 소개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회사.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