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기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롯데리아는
1)롯데리아는
2)롯데리아 기업사명
3)롯데리아 역사
2. 롯데리아 사업현황
1) Q.C.S.T 교육시스템
2) 연수센터
3) 물류센터
4) 전포현황
5) 지점현황
3. 경쟁업체 비교
4. 롯데리아 기업전략
1) 맛의 비결-제품연구개발
2) 전략적 대안
3) 마케팅 전략
4) 향후전략방향
본문내용
1. 롯데리아는
외식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다. 그리고 입맛은 점점 서구화 되고 있다. 그에 따라서 서구식 음식 문화인 패스트푸드 시장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세계화의 물결을 타고 서구 외식 업체들이 한국 시장을 공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하에 현재 한국의 외식 산업 1위를 차지하는 기업이 롯데리아 이다.

롯데리아(Lotteria)는 롯데(Lotte) + 카페테리아(Cafeteria)의 합성어창업주가 젊은 시절 감동 깊게 읽은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 등장하는 여주인공 샤롯데의 ‘롯데’와 자기가 원하는 음식을 골라 돈을 지불한 후 원하는 자리에 앉아 먹을 수 있는 셀프 서비스 형태의 음식점을 나타내는 ‘Cafeteria’ 이 두 단어의 조합이 바로 롯데리아인 것이다. 따라서 롯데리아의 뜻은 우리나라 토종 기업 롯데에서 운영하는 셀프서비스 형태의 서구식 패스트푸드점을 의미한다
. 이러한 위기와 기회가 동시에 존재하는 가운데 토종 브랜드로 한국적 패스트푸드점을 대표하는 곳이다.




‘모든 사람이 서로 사랑하며, 따뜻하게 감싸주는 사회, 모두가 자유롭게 제 할 일을 하는 사회, 다 같이 풍요를 누리며 즐겁게 사는 사회'를 지향하는 롯데그룹의 3L 정신과 더불어 롯데리아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업사명으로 고객 지향적인 기업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고객과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미래를 지향하는 기업
식생활 개선으로 풍요롭고 편안한 삶의 공간을 가꾸는 기업
서로 돕고 더불어 커 가는 조직문화를 구현하는 기업

롯데리아의 기업정신 (QCST)
국내 패스트푸드의 선도기업으로 국민의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며 최고 품질의 상품 (Quality), 미려하고 청결한 점포 환경(Cleanliness), 밝은 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Service), 고객을 기다리시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의 실현 (Time)을 통한 고객만족을 추구하는 기업정신을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http://www.lotteria.com/
http://211.51.63.73/uw-data/dispatcher/lit/fulltext/
http://cafe.naver.com/fda3va.cafe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
참고문헌-외식산업의 이해
그외.. 네이버 지식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운영현황과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4p분석, SWOT분석, 메뉴분석 및 사업소개,입지효과 전망 총체적 조사분석
  • 롯데리아와 맥도널드의 비교분석11. 롯데리아와 맥도널드 비교상품12. 롯데리아와 맥도널드 경쟁전략13. SWOT14. 마케팅활동의 기본전략15. 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16. 4P 전략결 론17. 롯데리아의 향후방향1.롯데리아의 배경롯데리아는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 창조와 고객만족추구라는 기업정신으로 한국에 패스트푸드를 처음 선보였다.롯데리아는 꾸준한 경영기술 혁신과 과감한 투자 및 상품개발로 최근 수년간 30∼40%의 높은 성장률은 기록하

  • 롯데리아 기업분석,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롯데리아 미래전략제안 시사점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목차-1. 롯데리아 기업소개(1) 롯데리아 개요(2) 롯데리아 기업현황분석2. 패스트푸드 시장상황분석3. 롯데리아 성공요인4. 롯데리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5. 롯데리아 제품사례분석 (라이스버거)6. 롯데리아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8. 결론 및 시사점1. 롯데리아 기업소개(1) 롯데리아 개요1979년 소공점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 서양 외식사업을 도입하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롯데리아 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리아 향후전략제안연구
  • “롯데리아”마케팅 성공사례연구< 목차 >1. 롯데리아 기업소개2. 패스트푸드 시장상황분석3. 롯데리아 기업상황분석4. 롯데리아 성공요인5. 맥도날드와의 경쟁상황분석6. 롯데리아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 7. 롯데리아의 성공과 실패사례(1) 롯데리아의 성공사례(2) 롯데리아의 실패사례8. 롯데리아의 마케팅전략9. 롯데리아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롯데리아 경영전략 사례연구 PPT
  • 목차1. 롯데리아 기업 히스토리2. CEO소개3. 롯데리아 기업정신4. 롯데리아 기업현황(1)국내사업현황(2)국외사업현황 5. 롯데리아 경영전략6. 매출변화7. 롯데리아 SWOT 분석1. 롯데리아 기업 히스토리http://www.lotteria.com/Company/History.asp1970~1980년대*1979년 10월 롯데리아 설립 (제 1호 소공점 개점)*1980년 7월 외식업계 최초 물류센터 설치*1981년 5월 무료 시식권 최초 발행*1983년 4월 업계 최초 고속도로 휴게소점 개점 (천안삼거리)*1986년 7월 업계최초 팥

  • [경영전략]환경경영전략 - 롯데리아 기업분석
  • 롯 데 리 아환경과 기업`목 차Ⅰ. 회사개요기업소개기업연혁조직도제품소개시장점유율Ⅱ. 산업분석산업의 정의와 현황시장현황환경요인Ⅲ. 환경경영전략환경경영환경활동의 실천롯데리아의 환경경영LCA 분석Ⅳ. 경쟁사 분석SWOT분석Ⅴ. 전망 및 추천전략Ⅰ. 회 사 개 요기 업 소 개업종 : 도소매설립자 : 신준호설립일 : 1979년 10월 25일소재지 : 서울 용산구 갈월동 98-6점포수 : 894개총자산 : 1870억 원매출액 : 3485억 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