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17차(茶)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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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 및 산업분석
1.선정이유 2.시장상황 3.제품소개 4.산업구조분석
<2> 기업이 속한 산업의 경쟁분석
1. 경쟁기업 파악 · 분석 2. SWOT 분석 3. SWOT 전략
<3> 기업이 속한 산업관점에서의 소비자 트렌드
<4> 조사대상 기업의 소비자(현재고객,잠재고객)분석
-SPT(시장세분화, 타겟팅, 포지셔닝)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5> 현재 조사대상기업의 당면과제
1. 경쟁사의 증가(과열 경쟁) 2. 새로운 기능 첨가
3. 한정된 소비자층 4. 기업 내 새로운 제품의 개발
<6> 마케팅 활동의 전략적 방향
1.목표시장 2.전략제품전략
3.가격전략유통전략 4.마케팅커뮤니케이션
<7> 마케팅 전략대안
1.전략적 제휴 2.연예인을 통한 광고
3.타겟 마켓 확대 4.기업내 신제품 개발
본문내용
<1> 주제 선정의 이유 및 사업분석

유제품 전문 기업에서의 음료제품의 성공

음료종류 자체의 신선함

동종음료시장에서의
경쟁 우위성

음료업계의 새로운 신화
⇒분석을 통해 17차 제품이 불티나게 팔려 나가는 이유
를 알아보고자 한다.

2. 시장상황
<초기시장상황>

① Well-bing 열풍에 따른
음료 시장 트렌드 변화에
따른 차시장의 급격한
성장

② 녹차시장의 포화상태에
따라 신제품의 필요
⇒ 17茶출시
<제품출시 후 시장>

① 계속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는 웰빙 차 음료시장
⇒기업에겐 매력적


② 이후 17차를 모방, 겨냥
한 제품의 다량 출시
⇒대기업의 시장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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