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패스트푸드점의 현황
롯데리아
롯데리아의 연혁
롯데리아의 점포현황
롯데리아의 인재개발
롯데리아의 제품개발
롯데리아의 제품공급
롯데리아의 성공요인
롯데리아의 SWOT
롯데리아의 경쟁기업
롯데리아의 앞으로 추진방향
본문내용
패스트푸드점의 현황
1979년 롯데리아 창립
(최초의 프렌차이즈점)
1980년대
버거킹(82), KFC(84),
맥도날드(88)
1990년대
하디스(90), 델타고(90),
서브웨이(91)
1979년 1조 7천억원
1995년 18조원
2000년 30조원


롯 데 리 아 란?
롯데(Lotte) + 카페테리아(Cafeteria)
셀프형식의 패스트푸드

모든 가맹점들이 미래비전 실현과 고객만족,
시장지향적 사고를 실천하는 것


최고 품질의 상품을 청결한 점포 환경속에서
최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참고문헌
현대외식산업 실무론, 홍철희 정찬희 장양례, 대왕사, 2003
(잘되는)체인점, 박원휴, 현대미디어, 1999
프랜차이즈 경영가이드 총서, 박주현, 산업자원부, 2004

식품외식경제,2006.08.11
월간식당, 2006 패스트 푸드 결산
머니투데이 2007.04.13, '외식사업'...우는 '롯데' 웃는 '신세계'

<패스트푸드 사이트>
롯데리아 사이트 http://www.lotteria.com/
맥도날드 사이트 http://www.mcdonalds.co.kr/
KFC 사이트 http://www.kfckorea.com/
버거킹 사이트 http://www.burgerking.co.kr/
파파이스 사이트 http://www.popeyes.co.kr/

<검색엔진>
Daum/naver/empa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운영현황과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4p분석, SWOT분석, 메뉴분석 및 사업소개,입지효과 전망 총체적 조사분석
  • 롯데리아와 맥도널드의 비교분석11. 롯데리아와 맥도널드 비교상품12. 롯데리아와 맥도널드 경쟁전략13. SWOT14. 마케팅활동의 기본전략15. 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16. 4P 전략결 론17. 롯데리아의 향후방향1.롯데리아의 배경롯데리아는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 창조와 고객만족추구라는 기업정신으로 한국에 패스트푸드를 처음 선보였다.롯데리아는 꾸준한 경영기술 혁신과 과감한 투자 및 상품개발로 최근 수년간 30∼40%의 높은 성장률은 기록하

  • 롯데리아 브랜드분석및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분석과 롯데리아 경영전략분석
  • 롯데리아의 미래를 함께 할 수 있는 혁신의지와 실천의지를 겸비한 창조적 인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 산업의 고도화에 부응하는 전문적 인재, 회사의 목표와 가치관을 공유하는 로열티를 가진 인재, 즉, 전략적 인재육성의 인재상을 설정하고, 이에 맞게 On-line, Off-line 교육체계를 수립하였으며 현장경영 중심 교육을 함께 병행해나가고 있다. 역량있는 인재를 양성, 관리하기 위해 직급, 직무 등의 역량기반학습 프로그램을 과정별로 운

  • 롯데리아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롯데리아 경영전략 사례연구 PPT
  • 목차1. 롯데리아 기업 히스토리2. CEO소개3. 롯데리아 기업정신4. 롯데리아 기업현황(1)국내사업현황(2)국외사업현황 5. 롯데리아 경영전략6. 매출변화7. 롯데리아 SWOT 분석1. 롯데리아 기업 히스토리http://www.lotteria.com/Company/History.asp1970~1980년대*1979년 10월 롯데리아 설립 (제 1호 소공점 개점)*1980년 7월 외식업계 최초 물류센터 설치*1981년 5월 무료 시식권 최초 발행*1983년 4월 업계 최초 고속도로 휴게소점 개점 (천안삼거리)*1986년 7월 업계최초 팥

  • 롯데리아 경영전략
  • 롯데리아 경영전략1. 표준화전략2. 글로벌 경영전략(1) 베트남진출 성공사례(2) 중국진출 실패사례3. 광고 및 판촉전략4. CSR (기업의 사회적책임) 전략1. 표준화전략(1) 제품 생산의 자동화롯데리아의 제품들은 분량의 조리규범에 의해 생산되고 있다. 그리고 모든 생산기기 또한 이 조리규범에 근거하여 동일하게 제작된다. 즉, 이것은 자동화되고 통제된 조건하에서 음식을 생산하여 제품의 표준화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의미한

  • 롯데리아 경영전략과 SWOT분석
  • 롯데리아 경영전략과 SWOT분석-목차-1. 롯데리아 기업소개2. 롯데리아 한국시장 성공요인3. 롯데리아 기업 경영전략(1) 경영혁신전략(2) 마케팅전략(3) 유통전략(4) 광고전략4. 롯데리아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결론 및 느낀점1. 롯데리아 기업소개롯데리아는 국내 패스트푸드 업계의 선두 기업으로 세계 유명 패스트푸드와 맞서 꾸준한 경영혁식과 과감한 투자, 우리의 입맛에 맞는 새로운 상품 개발로 업계의 신화를 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