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빈 전략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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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목표
2.상황분석
- 커피빈 분석
- 소비자 분석
- 경쟁사 분석

3.4P’S
4.SWOT 분석
5.STP 전략
6.BCG매트릭스
7.참고문헌
본문내용
The coffee Bean Korea

㈜ 커피빈 코리아는 미국 International Coffee & Tea, LLC와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어 2000년 6월 ㈜ Coffee Bean Korea (커피빈 코리아)를 설립
2001년 5월 10일 청담점 1호점을 시작으로 2007년 현재 96호 태평로점을 오픈 하였습니다. 전 매장은 본사에서 직접 운영 및 관리를 하고 있으며, 2007년 110호점의 커피빈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함.
커피빈 코리아는 품질과 서비스라는 두 개의 명제를 점진적이고도 지속적으로 실행에 옮김으로써 한국 커피 애호가들에게 최고의 커피를 제공.

질 좋은 원두사용

좋은 원두를 수입해 판매하는 커피리테일러로 시작

Tea
커피 외에 다양한 허브티와 과일티를 즐길 수 있다. (얼그레이, 포모사 우롱, 트로피칼 패션, 차이)


Fat Free
모든 제품에 fat-free 고급원료 사용,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어필

light roast
‘더 태울수록, 맛이 덜하다’나이 어릴수록, 여성 고객일수록 light roast 선호
참고문헌
커피빈 코리아http://www.coffeebeankorea.com
스타벅스 코리아
http://www.istarbucks.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로즈버드
http://www.irosebud.co.kr/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김영한, 넥서스,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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