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비비큐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치킨산업분석
제너시스 소개
BBQ 소개
경쟁사분석
SWOT분석
성공요인
마케팅 &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치킨산업분석

전 망

웰빙과 건강관심으로 인한 육류섭취 변화

선진국일수록 소비가 늘어남

요리로서의 즐거움

지속적인 발전가능


제너시스 소개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외식 프랜차이즈의 멀티브랜드 전략
프랜차이즈 본사 수 : 약 1,300여개
가맹점 수 : 15만여 개
업종 수 : 250여 개

이웃과 함께 나누자


임금형태


창립 이후 임금을 매년 10%씩 인상
대졸사원의 특별상여금을 포함해 2800만원
8년차 직원은 5000만원 정도
회사 주식 20%도 직원들에게 무상 지급
참고문헌
BBQ -http://www.bbq.co.kr/

한국계육협회- www.chicken.or.kr

치킨대학 - http://ckuniversity.com/

제너시스 - http://www.genesiskorea.co.kr/

창업전략연구소 - http://www.gcook.co.kr/

한국식품개발연구원 - http://www.kfri.re.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BBQ의 브랜드 전략 분석
  • BBQ 그룹은 1995년 9월 1일에 설립된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 BBQ를 시작으로 깨끗한 치킨 BHC, 온가족이 즐기는 초밥, 우동, 돈까스 전문점 u9, 한국식 닭요리 전문점 닭익는 마을, 치킨앤비어, 참숯바베큐, 델리아띠, 올리브떡볶이, Pizza Q 등 12개 브랜드를 탄생시킴은 물론, 전 세계에 35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이다.위와 같은 성장 역사의 근간은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라는 경영이념

  • [마케팅] BBQ의 중국, 스페인 진출 마케팅 전략
  •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85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 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 [경영전략] BBQ(비비큐)의 중국 진출 현지화 전략 분석
  •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킬 수 있었다. 이에 BBQ는 프랜차이즈라는 선진 경영기법을 순수 국내 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 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2003년엔 중국, 2004년엔 스페인, 2006년엔 일본과의 체결 이후 현지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이어 2007년에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지

  • [경영전략] BBQ(비비큐)의 스페인 진출 성공 전략
  • 전략이었다. 이미 중국과 인도네시아에 대한 시장 조사를 마친 BBQ는 앞으로도 계속 해외사업 부문을 확장할 계획이며 2005년엔 스페인에 BBQ 치킨 체인점을 동시에 오픈하기도 하였다. 현재 국내 치킨업체 매출 1위이며,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유통대상 ‘국무 총리상’ 수상 및 자체 연구소 교육장 완비를 통한 ‘치킨대학’ 설립 등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의 치킨전문업체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또한 BBQ는 투명한 경영과 공정한 의사결정을

  • 비비큐(BBQ)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BBQ-China1. 다양한 메뉴와 깨끗함2. 배달 문화의 구축 – 한국식 배달문화3. BBQ 고유의 맛 추구, 고품질 제공4. 광고 – 브랜드 파워 강화 목적5. BBQ 의 심볼마크 – 디자인, 색상BBQ-China의 성공 요인ㆍ대형점의 장점 : 다양한 메뉴, 깨끗하고 , 깔끔한 이미지 유지ㆍ소형점의 장점 : 투자비용 최소화, 부심지 상권공략 (틈새전략)ㆍ제품 메뉴 : BBQ만의 독특한 경영 기법 (한국에서 시도하지 않은 것 개발)1. 다양한 메뉴와 깨끗함BBQ-China의 성공 요인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