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사례] 현주컴퓨터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이유
2.성장과정
3.시장분석
4. SWOT분석
5.실패요인
6.회생방안
본문내용
주제 선정 동기


한 때, PC업계에서 3위까지 이루었던 중소컴퓨터기업의 자존심.

이런 현주컴퓨터의 몰락 과정에 대한
궁금증으로 선정.


성장과정
◆ 1989년 용산
전자상가에서 시작

◆ 1990년 대 후반 국내 pc업계 3위로 성장

◆ 2002년 이후 pc시장의 급감과
방만한 경영으로 인한 몰락의 시작


시장분석

◆ 블루오션 -> 레드오션


◆ pc산업의 침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부실함..................... 너무함.
  • dia1***
    (2010.04.19 03:48:43)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TG삼보의 몰락 원인 -오너형 경영자의 실책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
  • 컴퓨터 조립과 유통, 판매에 관한 노하우이다. 아직까지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의 초저가 공세가 덜한 노트북 시장과 베어본PC 시장은 품질과 디자인을 앞세운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다. Ⅳ. 결론 - 오너형 경영자의 실패사례국내 벤처 창업1호로서 국민들에게의 컴퓨터 보급에 큰 역할을 담당하였고 90년대에 있던 눈부신 성장, 해외진출을 이뤄냈던 삼보가 이렇게 몰락해버린 결정적인 이유는 결국 최고경영진의 판단 실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컴퓨터가 매출 2조원을 위해 준비한 전국적인 대리점망, 마케팅비용, 거액의 차입금이 결국 경영의 목을 졸랐다”고 말했다. 현재 PC업계에서 주연테크 같은 무차입 경영을 선언한 보수적인 업체들이 선진하는 것도 이를 증명한다.*해외 창업 실패 사례1. 넷스케이프웹 브라우저, 전자우편 및 뉴스그룹 프로그램, 홈페이지 제작 툴 등을 포함하고 있는 강력한 인터넷 도구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접속 프로그램의 기법을 처음 고안한 모자이크라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STARBUCKS’ 성공과 실패목차I. 서론II. 본론1. ‘STARBUCKS’에 대하여 1) 역사 ․ 창업배경2) 회사규모 ․ 시장 규모3) 명칭 ․ 로고의 의미4)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2. ‘STARBUCKS’의 마케팅 전략1) STARBUCKS의 Marketing Point2) STARBUCKS의 Marketing 성공요인3. ‘STARBUCKS Korea’의 성공 1)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분석 및 진입방식2) STARBUCKS Korea의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 분석3) STARBUCKS Korea의 시사점과 발전방향4) 그 외 해외진출 성공 사례 : 중국4. ‘STARBUCKS

  • 한국 중소기업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실패사례, 중국투자, 투자 분석, 특징, 현황, 사례, 문제점, 개선점, 시사점, 조사분석
  • 실패이다.갈수록 쟁쟁한 세계기업들의 각축장이 되고 있는 중국에서 강한 기술경쟁력으로 당당히 살아남아 한국의 위상을 드높일 우리기업들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참고문헌김신, 2006,『국제경영학』,박영사,P.217 김신, 1994,『한국기업의 세계 경영전략』,도서출판 석정, P.193 김희철, 1999,『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학문사, P.249 박영배, 2007,중소기업과 현대경영”,청람 도서출판정창영, 2010.7,〈국제경영GLOBAL&DIGITAL〉,명경사,P.1

  • [경영,경제] 벤처사업의 성공, 실패 원인
  • 실패 사례대우그룹 몰락의 원인에 대해서는 관점에 따라 여러가지로 해석할 수 있겠지만, 간략히는 수익성 및 경쟁력 제고 등 내실 경영을 외면한 채 세계경영을 내세워 무리한 확장경영에만 몰두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우그룹은 지난 67년 자본금 5백만원의 대우실업으로부터 출발했습니다. 이후 눈부신 확장과 잠깐의 슬럼프, 또다시 놀라운 확장을 거듭해 98년 말에는 총자산 규모 77조원, 총매출액 62조원의 거대기업군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