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하이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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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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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하이트맥주 선정이유
Ⅱ. 산업분석
Ⅲ. SWOT분석
Ⅳ. 소비자 트렌드
Ⅴ. STP분석
Ⅵ. 하이트 당면과제
Ⅶ. 조사기업의 마케팅활동 전략적 방향
Ⅷ. 조사기업의 마케팅 전략 대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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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하이트 맥주 선정 이유
현재 국내 맥주 시장 1위인 하이트 맥주 회사가 타 업체와의
경쟁과 FTA를 통해 7년 내 관세가 철폐되는 수입 맥주들의
국내 시장 침투에 대비하여 현재위치를 지키기 위한 하이트
맥주의 전략에 대해 분석해보고 싶어서 하이트 맥주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Ⅱ. 산업 분석
(1) 자사 분석
맥주산업의 외길을 걸어온 하이트맥주(사장 尹鍾雄)는 1933년국내 최초의 맥주회사로 첫발을 내딛어 『삿뽀로』상표로 제품을 생산한 이래 올해로 68주년을 맞았다.
하이트맥주는 경기도 시흥군 영등포읍에 부지를 매입, 1933년 12월 공장을 준공했으며 그 당시 자본금 6백만원(圓), 10만평의 공장규모를 갖추고 한국 최초의 맥주회사로 태어났다. 하이트맥주는 현 朴文德회장 경영체제로 들어와 격변하는 환경에 철저하게 대응, 과거 보수적인 기업스타일에서 벗어나 진취적이고 능동적으로 고객을 찾는「고객 제일주의 경영」으로 탈바꿈했다. 그 일환으로 소비자들이 업체를 보고 맥주를 찾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맥주를 찾게 하는 브랜드 전략을 전개 제1호로 성공한 것이 100% 암반천연수로 만든 하이트맥주다. 신제품 <하이트>의 성공진입으로 하이트맥주는 지난 96년 업계 1위에 올라선 이후 외국 주류사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99년에 이미 점유율 50%의 벽을 무너뜨리며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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