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서킷시티 스토어스(Circuit City) 경영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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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I. 서론

II. Circuit City의 탄생 2
(1) Circuit City의 시작
(2) Circuit City의 설립

III. Circuit City의 성장 6
(1) Circuit City의 성장과 전략
(2) 성장 배경 및 과정

IV. Circuit City의 쇠퇴 12
(1) Circuit City의 난제
(2) 경쟁업체의 두각

V. 새로운 방향과 현재 14

VI. Circuit City가 나아갈 방향 17

VII. 국내사례 분석 23

V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현재 Circuit city는 미국 Consumer Electronic Retailer 업계의 3위 업체이다. 1996년 까지 업계의 선두를 지키던 Circuit city는 현재 Best buy와 Wal-Mart에 의해 업계 3위로 떨어졌다. 우리는 Circuit city와 시장 1위 업체 Best buy 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Circuit city가 시장 점유를 놓치게 된 이유와 문제점을 제시하고 그 해결책에 대해 논의 하고자 한다.

II. Circuit city의 탄생

(1) Circuit city Store 의 시작

Circuit City Store의 근원은 Samuel S.Wurtzel이 1949년 리치몬드와 버지니아 지역에 있는 타이어 가게 공간을 빌려 Wards Company라는 이름아래 여섯 품목의 텔레비전 세트를 전시해 파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 사업은 크게 성공했으며 워젤은 1959년 리치몬드에 위치한 텔레비전과 전기제품 상점으로 1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이 후 워젤은 자금 공모로 대규모 할인 매장의 확장을 시작 하였고 1966년 Richmond Carousel Corporation (대량상품 소매점)과 Murmic of Delaware (철물과 가정용품) 두 분야의 사업을 추가함으로 본격적인 매장의 대형화를 실현 하였다. 이후 장외시장에서 미국 증권 거래소에 상장하며 Customer Electronics, The Mart, Certified TV 세 회사를 인수하고 각지에 대형상점을 추가하며 기업의 확장을 시도 하였다. 1970년 매출은 4,900만 달러였으며 1966년 이 후 66% 상승한 수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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