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서킷시티 스토어스(Circuit City)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서론
II. Circuit City의 탄생 2
(1) Circuit City의 시작
(2) Circuit City의 설립
III. Circuit City의 성장 6
(1) Circuit City의 성장과 전략
(2) 성장 배경 및 과정
IV. Circuit City의 쇠퇴 12
(1) Circuit City의 난제
(2) 경쟁업체의 두각
V. 새로운 방향과 현재 14
VI. Circuit City가 나아갈 방향 17
VII. 국내사례 분석 23
VIII.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현재 Circuit city는 미국 Consumer Electronic Retailer 업계의 3위 업체이다. 1996년 까지 업계의 선두를 지키던 Circuit city는 현재 Best buy와 Wal-Mart에 의해 업계 3위로 떨어졌다. 우리는 Circuit city와 시장 1위 업체 Best buy 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Circuit city가 시장 점유를 놓치게 된 이유와 문제점을 제시하고 그 해결책에 대해 논의 하고자 한다.
II. Circuit city의 탄생
(1) Circuit city Store 의 시작
Circuit City Store의 근원은 Samuel S.Wurtzel이 1949년 리치몬드와 버지니아 지역에 있는 타이어 가게 공간을 빌려 Wards Company라는 이름아래 여섯 품목의 텔레비전 세트를 전시해 파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 사업은 크게 성공했으며 워젤은 1959년 리치몬드에 위치한 텔레비전과 전기제품 상점으로 1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이 후 워젤은 자금 공모로 대규모 할인 매장의 확장을 시작 하였고 1966년 Richmond Carousel Corporation (대량상품 소매점)과 Murmic of Delaware (철물과 가정용품) 두 분야의 사업을 추가함으로 본격적인 매장의 대형화를 실현 하였다. 이후 장외시장에서 미국 증권 거래소에 상장하며 Customer Electronics, The Mart, Certified TV 세 회사를 인수하고 각지에 대형상점을 추가하며 기업의 확장을 시도 하였다. 1970년 매출은 4,900만 달러였으며 1966년 이 후 66% 상승한 수치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