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버거킹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개
◈경영이념
◈SWOT
◈매출액 분석
◈경영전략
 ◇ STP
 ◇ QSC&R
 ◇ 4가지 컨셉
 ◇ PR전략
본문내용
‘버거킹에서는
햄버거를 팔지 않습니다.’
- 1954년 미국 마이애미에서 설립된 이래, ‘고객지향 레스토랑’을
천명하며 운영되어 왔으며, 현재 전 세계 61개국 11,220여 개의
매장을 거느리고 있다.
햄버거의 개념을 패스트푸드에서 식사로 한 차원 높이고,
일반 패스트푸드점과의 차별화를 선언했다.

경영이념

‘기본에 충실하자(Back to basics)’


Strength

뛰어난 제품품질로 인한
경쟁 우위
4개의 켄셉을 기조로 한
뛰어난 매장 디자인
강도 높은 교육 훈련을 통한
우수한 자질의 매장 영업 인력
보유
주력 고객층의 강한 브랜드
충성도
KFC와 식재료의 통합 구매
시스템을 구축하여 원가절감
참고문헌
버거킹 홈페이지 : http://www.burgerking.co.kr/
브랜드 조사 연구소 : http://www.brandtop10.com/
다음 & 네이버 뉴스검색
네이버 지식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스트푸드의 제국 서평10
  • 사례를 들었던 기억이 있다.2부에서는 재료를 구하고 고기 등의 원가를 낮추는 등 패스트푸드를 지원해주는 다양한 업체들의 경쟁하는 부분들이 많이 언급되었고, 돈을 벌기위해 한쪽 팔이 기계에 절단되어버리는 장면 등은 임팩트가 상당했으며, 그 후 나머지 한쪽 팔까지도 잃어 가면서 직장에 나오기를 희망했던 외국 노동자들 그때의 현실에 대해서 정말 안타까웠다. 현재에 비교하면 그래도 내가 옛날에 비해 좋은 시대에 태어난 걸 하나님께 감

  • [마케팅] 맥도날드(mcdonalds)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
  • 경영이 훌륭하다고 생각지는 않는다. 그러나 이 글에서는 맥도날드의 도덕성을 묻고자 하는 것은 아니다. 비록 과정상의 문제는 많이 지적되고 있지만, 확실히 효율적인 결과로 말해주는 기업이 맥도날드인 것이다. 맥도날드는 효율적인 전략을 적절히 사용했다고 본다.맥도날드의 마이클 퀸란 회장은 “우리의 꿈은 지구촌의 음식서비스 산업을 완전 지배하는 것”이라는 야심을 공공연히 밝히고 있다. 맥도날드의 가공스런 경쟁력을 위협할 수 있는

  • [경영학] [마케팅조사]`버거킹`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전략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 할 수 있을까? 물론 불가능하다. 본 팀 프로젝트에서도 버거킹의 해외 진출 시 중요한 Drive(원동력)는 숫자와 도표, 기술과 장비, 눈에 보이는 하드웨어가 아닌 경영방식 그리고 운영체제에 그 초점을 두고자 한다. ♪ 버거킹의 차별화 전략은 다음과 같이 네 가지로 정리 할 수 있다. • 테마매장 : 버거킹은 “1950년대 아메리카” 라는 데코레이션 컨셉하에 무비, 뮤직, 스포츠, 오토모빌 등 4가지 테마로 나뉘어 장식된다. •

  • 호텔경영전략론 Strategic Management
  • 호텔 경영 전략론Strategic Management목 차Macdonald’s 사례Introduction전략 경영의 발달(유래)1)전통적 관점2)자원에 입각한 관점3)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 네트워크 관점Macdonald’s 사례매출의 평탄화소비자들의 Fast Casual로의 전환○버거킹의 ‘와퍼’와 경쟁하기 위한 ‘Big&Tasty’○여성 고객을 끌어들이기위한 높은 품질의 샐러드○비 전통적인 매장 장기적으로 문제극복에 어려움○운영 노하우 (O)○비즈니스 기술의 부족 ○자금의 부족 ○콜

  • [국제경영전략] 맥도날드의 전략과 롯데리아 전략
  • 버거킹과의 큰 점유율 차이로 맥도날드는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고 있다. 어떻게 세계적인 블루프린트 기업으로 발전해 왔는지 알아보고자 하며, 국내 Fast food restaurant 업계1위인 롯데리아를 세계적인 블루프린트 기업으로 성장시킬수 있는 기업경영방식과 마케팅 전략을 맥도날드 사례를 통해 제시하겠다.맥도날드의 역사1954 : 레이크락이 샌 버나디오에 있는 맥도날드 형제를 방문해 그들이 경영하는 스피디시스템을 보고 매료돼 프랜차이즈 대행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