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우유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국내 우유 산업 분석
2.기업분석 & 서울우유
3.서울우유 & 경영 정보 시스템 분석
4.서울우유 & 마케팅시스템 분석
본문내용
국내 우유산업분야의 역사
업계 선구자로서 서울우유의 독주
-1937년 설립
-브랜드파워 1위
-1위 유통망 확보

매일,남양 유업 60년대 시장진입



백색시유분야
-서울우유1위
(70%)

매일, 남양
-틈새시장 공략
다양한유제품출시

각 회사별로 주력제품군 차별화

음료시장의 확장

유음료 시장 축소

Well-being 트랜드의 확산

소비경향 고급화

다양한 구매 성향


.
.
유가공 산업분야의 경영정보시스템
식품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짧은 신제품 개발 주기를 갖는다

치열한 시장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원가절감 및 품질관리가 필요

내수 시장 에 국한된 시장의 다각화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참고문헌
농림부 http://www.maf.go.kr/
서울우유 http://www.seoulmilk.co.kr/
한국 유가공협회 http://www.koreadia.or.kr/
낙농진흥회 http://www.dairy.or.kr/
한국낙농육우협회 http://www.naknong.or.kr/
http://www.itworld.co.kr/
국회 도서관
축산물 수급과 유통(2004, 유철호, 한국농촌경제 연구원)
전자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
자문 (인터뷰)
서울우유 서울 마장동 대리점 대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경영형태직영&프랜차이즈 영업4. 산업현황1)프랜차이즈 환경 분석(1) 프랜 차이즈 산업 현황프랜차이즈 산업은 1998년 IMF 경제 위기 이후 변화를 보이기 시작하여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의 여파에 따른 고용에 대한 불안심리 증대와 구조조정이라는 기업 경영환경의 변화 속에서 생계형 창업으로 그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창업은 그야말로 자신이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책임지는 일종의 회사의 대표이사가 되는 셈이다. 치열한 경쟁에서 살

  • [마케팅] 서울우유 `비요뜨`의 마케팅전략
  • Ⅰ. 서론1. 회사소개2. 연구배경3. 연구목적Ⅱ. 본론1. 국내 발효유 시장의 실태와 비요뜨의 출시 배경2. 비요뜨 발매 전 서울우유의 시장분석(1) SWOT 분석(2) Poters 산업분석(3) PLC 분석3.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4P(Price, Product, Promotion, Place)분석(1) 제품(Product) 전략(2) 가격(Price) 전략(3) 유통(Place) 침투전략(4) 새로운 카테고리를 확실하게 정착시킬 프로모션(Promotion) 전략5. 예상되는 마케팅 전략I

  • 매일 유업, 남양유업의 경영성과 비교분석
  • 분석 시 유의점1. 기업선정 및 산업소개경영성과 차이분석을 통한 장단점 파악.경영성과 예측정보 제공.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경영성과 분석의 목적5- 낙농제조 및 유가공업 -가. 산업의 특성    - 국내 소비자의 식품에 대한 안전성/유해성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어 품질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음.      - 소득수준 향상에 따라 기능성 고급 유제품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 하고 있음.나. 산업의 성장성     - 국내 우유 및 유제품시

  • 신세계와 롯데 경영전략
  • 경영 전략 SWOTThreatOpportunityStrengthWeaknessStrength유통업의 확고한 시장지위높은 인지도: 할인점=이마트활발한 해외 진출 다양한 제휴 차별화된 PB상품 보유 온라인 부분에 대한 실적 미비이마트의 무분별한 해외 확장WeaknessOpportunity최저가 전략을 통한 경쟁력 있는 20~30대소비자 등장 고가품에 대한 수요 증대 Threat국내 유통시장의 경쟁 심화인터넷 쇼핑몰 등 온라인 할인점 등장자영업자 보호정책05. SWOT분석신세계

  • [경영정보] 남양유업의 RFID 기반 식품이력 추적관리 시스템-기업전반에 대한 분석과 추적관리 시스템의 활용에 대해서
  • 시스템의 도입 배경2.1. 남양유업의 개요2.2. 남양유업의 산업적 특성2.3. 우유의 특성 및 역사를 통한 추적관리 시스템의 필요성2.4. 남양유업의 비전과 고객만족을 위한 운영 시스템3. 추적관리 시스템의 도입 목적 및 현황 분석3.1. 남양유업의 식품이력 추적관리 시스템을 통한 달성 목표3.2. SWOT분석을 통한 시스템의 필요성과 경쟁우위 확보3.3. 5-Force Model 분석을 통한 남양유업의 현황4. Value Chain에 기반한 남양유업 정보시스템 구성4.1. 가치사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