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우유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국내 우유 산업 분석
2.기업분석 & 서울우유
3.서울우유 & 경영 정보 시스템 분석
4.서울우유 & 마케팅시스템 분석
- 본문내용
-
국내 우유산업분야의 역사
업계 선구자로서 서울우유의 독주
-1937년 설립
-브랜드파워 1위
-1위 유통망 확보
매일,남양 유업 60년대 시장진입
백색시유분야
-서울우유1위
(70%)
매일, 남양
-틈새시장 공략
다양한유제품출시
각 회사별로 주력제품군 차별화
음료시장의 확장
유음료 시장 축소
Well-being 트랜드의 확산
소비경향 고급화
다양한 구매 성향
.
.
유가공 산업분야의 경영정보시스템
식품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짧은 신제품 개발 주기를 갖는다
치열한 시장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원가절감 및 품질관리가 필요
내수 시장 에 국한된 시장의 다각화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 참고문헌
-
농림부 http://www.maf.go.kr/
서울우유 http://www.seoulmilk.co.kr/
한국 유가공협회 http://www.koreadia.or.kr/
낙농진흥회 http://www.dairy.or.kr/
한국낙농육우협회 http://www.naknong.or.kr/
http://www.itworld.co.kr/
국회 도서관
축산물 수급과 유통(2004, 유철호, 한국농촌경제 연구원)
전자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
자문 (인터뷰)
서울우유 서울 마장동 대리점 대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