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Best Buy 베스트바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Best Buy 소개
Ⅱ.Best Buy 의 고객 세분화
Ⅲ . Best Buy의 고객중심전략
Ⅳ. 카테고리 킬러
- 본문내용
-
Ⅰ. Best Buy 소개
Best Buy는 미국의 가전시장을 양분하는 최대의 유통업체
리처드 슐츠가 1966년 ‘사운드 오브 뮤직’이라는 작은 오디오회사로 미네소타에 설립
‘베스트바이’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2003년까지 600개 이상의 매장을 가진 세계 최대의 전
자제품 소매 유통업체
창고형 매장을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많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음악, 비디오,
오락 소프트웨어의 공급에 역점을 두면서 차별화를 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대고객 서비스와 환불서비스, 직원들의 취향을 감안한 업무
포지셔닝 등의 고객을 위한,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노력
Ⅱ Best Buy의 고객 세분화
각각의 소비층의 특성과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파악→ 알맞은 서비스 제공
.
.
.
Ⅲ Best Buy의 고객중심화 전략
Best Buy 고객들의 인터뷰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저가에 구매 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물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물건을 적절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전략을 내세웠다.
여기서 정보라는 것은 컴퓨터의 사용 노하우, 디지털카메라의 사진을 컴퓨터에 업그레이드 하는 등 제품 사용에 관한 지식들을 말한다.
자료평가
- 좋네요...........
- avs***
(2013.05.19 12:23: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