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Best Buy 베스트바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Best Buy 소개
Ⅱ.Best Buy 의 고객 세분화
Ⅲ . Best Buy의 고객중심전략
Ⅳ. 카테고리 킬러
본문내용
Ⅰ. Best Buy 소개
Best Buy는 미국의 가전시장을 양분하는 최대의 유통업체
리처드 슐츠가 1966년 ‘사운드 오브 뮤직’이라는 작은 오디오회사로 미네소타에 설립
‘베스트바이’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2003년까지 600개 이상의 매장을 가진 세계 최대의 전
자제품 소매 유통업체
창고형 매장을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많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음악, 비디오,
오락 소프트웨어의 공급에 역점을 두면서 차별화를 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대고객 서비스와 환불서비스, 직원들의 취향을 감안한 업무
포지셔닝 등의 고객을 위한,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노력

Ⅱ Best Buy의 고객 세분화
각각의 소비층의 특성과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파악→ 알맞은 서비스 제공

.
.
.
Ⅲ Best Buy의 고객중심화 전략
Best Buy 고객들의 인터뷰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저가에 구매 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물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물건을 적절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전략을 내세웠다.


여기서 정보라는 것은 컴퓨터의 사용 노하우, 디지털카메라의 사진을 컴퓨터에 업그레이드 하는 등 제품 사용에 관한 지식들을 말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
  • avs***
    (2013.05.19 12:23:39)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서킷시티 스토어스(Circuit City) 경영사례 분석
  • 유통관리-Circuit City Stores, Inc.Strategic Dilemmas목 차서론 Circuit City의 탄생 2(1) Circuit City의 시작(2) Circuit City의 설립Circuit City의 성장 6(1) Circuit City의 성장과 전략(2) 성장 배경 및 과정Circuit City의 쇠퇴 12(1) Circuit City의 난제(2) 경쟁업체의 두각 새로운 방향과 현재 14Circuit City가 나아갈 방향 17국내사례 분석 23 결론I. 서론현재 Circuit city는 미국 Consumer Electronic Retailer 업계의 3위 업체이다. 1996년 까지 업계의 선두를 지키던 Circuit city는 현재 Best buy

  • 제조회사와 대형 유통업자 간의 갈등 관리 사례
  • 사례에서 얻어낸 결론 GSBN은-삼성만의 독특한 기술력을 통해서 개발한 자체적인 시스템으로 협상력을 확보한, 기존의 제판동맹과는 명백히 차별되는 특성.-삼성이 가지고 있는 기존의 기업파워와 융합하여, 유통업체와의 win-win 사례를 만들어내며 현지 유통업체와 강력한 파트너십 구축.-제판동맹이라는 비 기술적 협상채널과, 기술적인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융합으로 유통갈등을 관리한 특이한 사례.->즉 기술적 우위와, 기업의 파워가 유통 갈등

  • [국제경영] 아이리버와 아이팟 비교
  • 유통 전략(3) 촉진 전략(4) 가격 전략 4-1. 아이리버의 해외시장 진출 (1) 진출 사례-북미-중국-일본-유럽(2) 진출 전략4-2. 아이팟의 해외시장 진출(1) 진출 사례-일본(2) 진출 전략5-1. 아이리버의 연구개발(R&D) 및 사업방향5-2. 아이팟의 연구개발(R&D) 및 사업방향6-1. 아이리버의 아웃소싱(Outsourcing)6-2. 아이팟의 아웃소싱(Outsourcing)7-1. 아이리버의 서비스 전략7-2. 아이팟의 서비스 전략8-1. 아이리버와 아이팟의 인적자원관리8-2. 아이리버의 인적자

  • [운영관리] 삼성전자의 SCM
  • 실천>, 엠플래닝, 2006 이규상, 민간 물류환경의 변화에 따른 군 물류체계 발전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원대 경영대학원, 2008장도, 중국진출 한국제조업체의 GSCM전략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인하대 대학원 2006조병호, 탐색적 기법을 이용한 공급망관리의 국내외 성공 사례연구, 석사학위논문, 건국대 대학원 2005김성민, 중국진출 우리기업의 한/중 공급사슬관리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강대 대학원, 2005- 15 -참 고 문 헌01

  • [유통관리] 유통기업의 중국진출 사례
  • 관리 기술의 선진화와 시스템의 정보화가 실현되고 있다. 하이얼 그룹의 경우 청도에 ‘글로벌 물류 센터’를 설립하여 전국의 생산, 소비자, 기업 관련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등, 물류 시스템을 기존의 창고(storage) 개념으로부터 스트리밍(stream) 체제로 전환한 바 있다.III. 중국에 진출한 유통기업의 철수, 실패 i) BEST BUY(베스트 바이)베스트 바이, 중국을 잘 몰랐다 - 중국 9개 매장 폐점. 중국본부도 철수 -- 로컬 유통매장보다 높은 판매가, 과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