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신세계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신세계 윤리경영
1. 도입배경
2. 추진동기
3. 구체적 실행
■ Plan
1) Mission Statement :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
2) Strategic Plans : 신세계 윤리헌장
3) Tactical Plans : 신세계의 윤리규범
4) Operational Plans : 신세계 윤리실천 지침
■ Organizing
1) 기업윤리 담당부서의 조직과 운영
2) 인적자원 변화
■ Leading
1) Leadership : 참여와 자율을 통한 민주적 리더십
2) Motivation : 계층별 윤리경영 교육체계
3) Communication
■ Control
Ⅲ. 신세계 윤리경영의 성과 및 평가
1. 대외적 평가
2. 대내적 평가
3. 청산되지 못한 비윤리적 행위
Ⅳ. 신세계 윤리경영에 대한 SWOT 분석
Ⅴ. 개선방안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오늘날의 기업은 과거의 단순한 이익 추구만을 위해 존재하던 조직에서 기업의 이익과 함께 사회의 복지를 향상하는 행동을 취해야 하는 사회적 책임을 지닌 조직으로 변화하였다. 기업의 의사결정과정에서 형성되는 가치가 소비자를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 집단에게 영향을 미침에 따라, 기업은 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으로 합법적이고 윤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 이러한 기업의 윤리경영은 기업의 장기 비전, 목표, 마케팅 전략 등과 연계되어 상생적 효과를 일으키게 되고, 기업은 결과적으로 경쟁환경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니게 되어, 윤리 경영은 오늘날 기업이 갖춰야 할 필수항목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처럼 윤리경영의 중요성이 더욱 커짐에 따라, 윤리경영이라는 개념이 생소하던 1999년 초 윤리경영을 기업이념으로 채택하여 2007년 현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윤리경영 기업 중 하나인 신세계의 윤리경영 도입배경과 과정, 성과를 살펴보고 현재의 한계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해 보기로 하였다. 또한 신세계의 윤리경영 기법을 분석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기업이 글로벌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가져야 하는 윤리적 태도를 살펴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