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신세계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신세계 윤리경영
1. 도입배경
2. 추진동기
3. 구체적 실행
■ Plan
1) Mission Statement :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
2) Strategic Plans : 신세계 윤리헌장
3) Tactical Plans : 신세계의 윤리규범
4) Operational Plans : 신세계 윤리실천 지침
■ Organizing
1) 기업윤리 담당부서의 조직과 운영
2) 인적자원 변화
■ Leading
1) Leadership : 참여와 자율을 통한 민주적 리더십
2) Motivation : 계층별 윤리경영 교육체계
3) Communication
■ Control

Ⅲ. 신세계 윤리경영의 성과 및 평가
1. 대외적 평가
2. 대내적 평가
3. 청산되지 못한 비윤리적 행위

Ⅳ. 신세계 윤리경영에 대한 SWOT 분석

Ⅴ. 개선방안

Ⅵ.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의 기업은 과거의 단순한 이익 추구만을 위해 존재하던 조직에서 기업의 이익과 함께 사회의 복지를 향상하는 행동을 취해야 하는 사회적 책임을 지닌 조직으로 변화하였다. 기업의 의사결정과정에서 형성되는 가치가 소비자를 포함한 다양한 이해관계자 집단에게 영향을 미침에 따라, 기업은 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으로 합법적이고 윤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 이러한 기업의 윤리경영은 기업의 장기 비전, 목표, 마케팅 전략 등과 연계되어 상생적 효과를 일으키게 되고, 기업은 결과적으로 경쟁환경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니게 되어, 윤리 경영은 오늘날 기업이 갖춰야 할 필수항목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처럼 윤리경영의 중요성이 더욱 커짐에 따라, 윤리경영이라는 개념이 생소하던 1999년 초 윤리경영을 기업이념으로 채택하여 2007년 현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윤리경영 기업 중 하나인 신세계의 윤리경영 도입배경과 과정, 성과를 살펴보고 현재의 한계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해 보기로 하였다. 또한 신세계의 윤리경영 기법을 분석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기업이 글로벌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가져야 하는 윤리적 태도를 살펴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개론] 신세계 윤리경영
  • 「신세계」윤리경영과 목 : 경영학개론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2. 기업 소개3. 사례 및 평가1) 긍정적 사례1 - 러브하우스2) 긍정적 사례2 - 신세계 페이3) 긍정적 사례3 - 스타벅스 코리아4) 긍정적 사례4 - 윤리 놀이5) 부정적 사례1 - 명품관 협력 업체 상품 강매6) 부정적 사례2 - 순이익 1% 미만 기부7) 부정적 사례3 - 도시계획법 위반Ⅲ. 결론Ⅰ. 서론과거 ‘모기업체의 페놀오염페수 방류’, ‘가짜 한우 파동’, ‘노사문

  • [경영학] [경영학원론]윤리경영 사례조사 - 신세계그룹(A+리포트)
  • 신세계 윤리경영Shinsegae Management Ethicspage*목 차Ⅰ. 신세계의 윤리경영 도입 배경Intro. 신세계그룹 소개Ⅱ. 신세계의 윤리경영 추진내용Ⅲ. 신세계의 6대 테마별 실천사례Ⅳ. 신세계의 사회공헌 활동page*신세계그룹 주요연혁신세계는 1930년 미스코시 경성지점으로 개점한 이후, 77년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유통산업의 선두주자로서 1963년 삼성그룹이 동화백화점을 인수하면서 회사명을 소비자공개공모를 통해 신세계백화점으로 정하였고, 유통

  • [경영학원론]신세계의 윤리경영
  • 신세계의 윤리경영Ⅰ. 서론ⅰ. 주제선정이유ⅱ. 기업선정이유Ⅱ. 본론ⅰ. Planⅱ. Organizationⅲ. Leadingⅳ. ControlⅢ. 결론목차i. 주제선정이유•기업의 사회적 역할 및 중요성 증대•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활동이 구체적이고 적극적으로 변화•윤리경영의 중요성 확대Ⅰ. 서론ⅱ. 기업선정이유• 유통업의 특성상 투명성과 신용이 더욱 요구됨• 윤리경영을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운영 및 명시• 우리나라의 윤리경영을 주도하는 기업

  • [경영학원론] [경영학]윤리경영의 기업문화화를 위한 신세계의 전략(A+리포트)
  • 요약본‘윤리경영의 기업문화화를 위한 신세계의 전략’윤리경영을 이해하는 관점1사회지향적 마케팅(1)현재 대부분의 기업들이 사회지향적 마케팅을 추구함(2)사회지향적 마케팅의 각 활동들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음윤리경영환경경영문화경영(3)CI전략을 통한 종합적 관리가 필요윤리경영환경경영문화경영===CI윤리경영을 이해하는 관점2(1)윤리경영의 실현을 위해서 3C가 크게 대두됨(2)현재는 주로 시스템적 요소에 초점을 두고 있

  • [경영학] 조직행위론 이론과 기업사례 조사
  • 윤리의식뿐만 아니라, 이노베이션을 통한 최상의 가치 창출로 stakeholder들을 만족시키고, 철저히 실력에 입각한 정정당당한 경쟁으로 시장에서의 확고한 신뢰를 확보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업의 발전과 성장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다. 3.윤리적 리더십 사례신세계의 윤리경영 도입 효과는윤리경영의 역사는 길다. 존슨앤존슨, IBM, GE 등 역사가 오래된 외국의 선진 기업들은 예외 없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