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전략경영 기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산업구조 및 환경분석
3. 경쟁자분석
4. 기업의 핵심역량
5. 성공요인 분석
6. 발전방향
본문내용
치킨 시장 현황



☞ 국내에 약 4만개의 치킨 전문점 존재
☞ 현제 업계에서 치킨 프랜차이즈업체 30개가 넘는 것으로 추산
☞ 원인 : 자재조달 간편, 규모의 경제 효과 큼
맛에대한 차별화 어려움, 창업비용 적음


현재 닭요리 프랜차이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업체는…

기업소개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 우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교촌의 가족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 친화를 도모하는데 뜻이 있다.




교촌의 다짐
첫째, 사람과 사람이 가장 인간적으로 만날 수 있는 휴머니티 가득한 치킨 프랜차이즈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치킨과 사람이 가장 이상적으로 조화된 미래형 치킨 프랜차이즈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양보다는 질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넷째, 맛과 서비스에서 고품격만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최선을 다하면서, 더 큰 미래를 위해 준비하는 기업으로 만들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전략제너시스의 현재앞으로의 성장전략결론INTRODUCTION BODYCONCLUSIONCONTENTSINTRODUCTION-재무적으로 문제가 드러난 제너시스 무엇이 문제일까.-포화된 치킨시장,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제너시스가 가진 12개의 브랜드, 교통정리가 필요 할 것 같다.선정 동기INTRODUCTION지금까지의 성장전략과 외부내부 환경분석을 통한현재의 위치 분석2. 비용우위 및 차별화 전략 등 사업부수준의 전략과 다각화 전략, 전략적 제휴 등 기업수준의 전략을 설계하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치킨마루)
  • 사례를 조사해 발표하고 향후 전망 및 발전방향을 제시해 본다 치킨류 체인사업 >> 중-저가 전략의 치킨전문점 치킨마루 기업 평가 및 성공전략 참고자료 기업 등록 정보 - >> 공정거래 위원회 (가맹산업거래) 홈페이지 > 정보공개서 (공개서열람) >치킨마루 목차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브랜드소개, 현황 > 연혁, 경영이념 / 방침 등본론 1 - 치킨마루 성공전략, 차별화전략본론 2 – 치킨전문점 환경 분석(비교분석) : 대표업체 BBQ, 교촌 치킨> B

  • [마케팅] 교촌 치킨 마케팅분석
  • 치킨 브랜드들과 차별화하여 선택한 positioning을 전달하는데 성공 Ⅵ. STP Strategy1. ProductⅦ. Marketing Mix) 품질 품질선언 ‘치킨의 고급화, 전문화, 차별화’ 교촌치킨은 slow cook, 즉석조리의 대표적사례(조리시간25~30) 산학협동연구소(오산대학)를 통한 R&D 제품의 질을 보장, 자사 제품에 대한 자신감 1. Product차별화미국식약청의 승인을 받은 마늘간장소스기존 치킨제품과의 맛의 차별화 차별화된 튀김방법 이용냉장보관후에도 눅눅해지지 않는다

  • [서비스 운영관리]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BBQ와 KFC의 성공과 실패사례.
  • 서비스 운영관리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환경 분석1) 서비스 산업 환경2) 국내 서비스 산업 환경3) 외식 및 치킨 산업 분석4) 신문기사를 통한 소비자 인식 변화2. 기업 분석1) 성공 사례 분석 - BBQⅰ) 기업 소개 - BBQ ⅱ) 성공 요인 분석◇ 소비자의 정확한 니즈 파악◇ 불리한 환경하에서의 공격적 마케팅 전략◇ 용이한 사업 확장과 차별화된 판매 관리◇ 치킨대학의 설립 및 이에 맞춘 중장기적 시장 접근◇ 시대의 흐름에 맞춘 다양

  • [경영학](주)제너시스 비비큐 BBQ 마케팅 성공사례
  • 교촌 치킨이 성공한 것은 독창적인 소스를 개발,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달콤하면서 느끼하지 않은 간장 소스를 시 작으로 매운 맛의 핫소스 등을 잇달아 내놓아 성공을 거뒀다. 최근에는 전통 양념맛이 느껴지는 마늘간장 소스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교촌치킨만의 이 독특한 소스는 까다롭다는 미국 FDA로부터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판정을 받았다. 교촌치킨은 기업경영대상과 서비스 경영대상 수상 및 서비스 품질우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