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제휴 마케팅의 유래

3. 제휴마케팅의 정의

4. 제휴마케팅의 현황

5. 제휴마케팅의 기본요소와 원리

6. 제휴 마케팅의 장점

7. 제휴마케팅의 한계와 문제점

8. 제휴마케팅의 실패사례 (제휴 프로그램으로 흥하고, 제휴 프로그램으로 망하다)

9. 제휴마케팅의 성공을 위한 요소

10. 마무리 및 요약







본문내용
1. 선정동기

불경기 탈출이 외식업 뿐 아니라 모든 산업에 있어 최대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 업체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win-win 할 수 있는 “제휴마케팅”이 어느 때보다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의 제휴마케팅이 문화공연 후원이나 제품협찬 등을 통한 브랜드 가치 높이기가 주목적 이었다면 최근에는 공동쿠폰, 제휴할인 카드, 온라인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직접적인 매출로 연결되는 것이 대부분인 추세입니다. 우리가 자주 접하는 쿠폰과 카드사의 할인혜택, 그리고 온라인 배너 광고의 이점과 단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방법의 제휴마케팅을 사용하는지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2. 제휴 마케팅의 유래

- 제휴마케팅의 시초. 아마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제휴 마케팅은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인 아마존이 1996년 7월에 “Associates Program"이란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하면서 대중에게 처음 알려졌다. 현재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제휴업체 수가 약 450,000 개에 이른다. 제휴 프로그램의 운영방법은 특정 웹 사이트의 A의 운영자가 아마존의 제휴 프로그램에 가입 후 다음 웹사이트 A에 아마존으로 연결되는 여러 링크, 배너, 상품을 올리게 되는데 이런 링크, 배너를 통해 아마존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아마존의 책이나 상품을 구매할 경우 웹 사이트 A의 운영자는 판매수익의 일정부분에 대해 수수료를 받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잘 받아갑니다.~
  • cijer0***
    (2012.07.18 23:40:58)
회원 추천자료
  • [외식경영] 피자헛 swot분석과 보도자료 및 결과 등
  • 제휴를 통한 전략 더 많은 혜택을 고객들에게 드리기 위해 각종 이동통신 및 신용카드, 올앳카드 등과 제휴를 맺고 있다. 이런 제휴를 통해 상품을 20%할인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고객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수입의 일부를 사회로 기부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수입금의 일부를 재활단체, 노인복지회, 소년소녀 가장 돕기 등으로 기부함으로서 고객들에게 미스터 피자에 대해 좋은 이미지 각인시킴.【앞으로의 발전 방향】현재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마케팅2002년 140억원 수출 중 총 수출액의 43%나 되는 60억원을 해외광고에 투입하고, 또한 전 세계에 지역책임자를 임명하는 등 국제시장을 상대로 한 공격경영에 나서고 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신제품이 쏟아지는 상황에서 공격적인 방법을 쓰지 않고는 세계 1위 자리를 차지할 수 없다는 것이 이유 때문이다. 락앤락은 세계적인 광고회사인 스타컴과 업무 제휴를 하여 일본, 영국 등 주요 시장에서 2003년과 2004년에 걸쳐 TV 광고를 했다. 2) PRQVC 미국 첫

  • 자신이 근무하고 싶은 조직(기업)과 담당하고 싶은 업무(부서)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 레포트의 목표로 한다.본론분석대상 조직 특성 및 업무 특성마케팅 및 영업필자가 근무를 희망하는 조직은 기획 파트로, 재정 기획 이외 마케팅과 영업기획이다. 이 업무직종은 데이터 분석, 소비자 성향 및 패턴 리서치, 시장조사, 홍보 기획, 판매 기획, 단가 조정, 제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이익을 올리는데 모든 관리를 기획하는 업무를 담당한다.마케팅 및 영업을 담당하는 파트 담당자는 회사 전반적인 매출에 있어서 영향력을 미칠

  • [브랜드]피자헛 브랜드전략
  • 제휴를 통해 신규고객을 끌어들였던 도미노 피자는 올 상반기에도 SK텔레콤의 TTL과 아이짱, OK-Cashbag 등과 코-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간접적인 홍보효과로 잠정적인 신규고객을 유입할 뿐 아니라 최고 25%에 달하는 할인 혜택으로 고정고객까지 확보하고 있다. 영화 ?친구?의 주인공 중 한 명인 정운택 씨를 모델로 내세운 광고를 제작, 업계의 관심을 모은 한편 MBC 일일연속극 ?결혼의 법칙?을 통한 PPL 마케팅을 전개해 전국에 걸친

  • [인터넷마케팅] 옥션의 경영전략과 앞으로의 전망
  • 제휴를 통한 다채롭고 활발한 마케팅확실하다고 평가받고 있는 수익모델 : 인터넷 기업이 거품이라는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음코스닥 등록을 통합 자금조달의 용이성, 기업 이미지 제고재미있는 광고, 기발한 이벤트B2B, B2C 시장을 통하여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조하고 최근에 흑자로 돌아섰지만 여전히 광고와 낙찰수수료에지나치게 의존한 사업 구조사이트가 지나치게 젊은층 위주로 가는 것 (중장년층 배제 분위기)기 회 (Opportunity)위 협 (Th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