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메타브랜딩 독서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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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1. 메타브랜딩 선정 이유
2. 메타브랜딩의 역사 및 기업소개
3. 메타브랜딩의 조직도

II. 본론
1. 기업분석
1-1. POLC 과정
1-2. 기업의 내•외부 환경
1-3. SWOT
1-4. BCG

2. 경영전략
2-1. 독서경영의 내용과 원리
2-2. 독서경영의 경영이론 적용
2-3. 독서경영의 효과

III. 결론
1. 문제점과 대안 제시
2.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1. 메타브랜딩 선정 이유
오늘날의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기업들은 항상 즉각적인 의사결정의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어느 기업의 어떤 조직 부서이든지 늘 주어진 상황에서 얼마나 최적의 결정을 내리느냐에 따라 기업의 생존 여부를 결정한다. 그렇다면 과연 생존능력을 갖추기 위해서 기업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이며 어떤 방법으로 준비를 하고 있을까?
기업의 핵심 역량은 바로 지적 능력에서 출발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지적 능력은 바로 책을 통해서 축적되는 것이다. 이는 마치 어릴 때부터 책을 많이 읽는 아이가 공부를 잘하는 것과 같이 기업 역시 마찬가지다. 매 순간마다 생존경쟁을 벌이는 전쟁터 같은 상황에서 기업들이 어떻게 보면 ‘한가해 보이는’ 독서경영을 강조하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급변하는 기업환경과 치열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독서가 필수이다. 지적 역량 강화만이 불확실성이 높아만 가는 외부환경에 더 효과적•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으며 독서를 통해 새로운 지식과 간접경험을 쌓게 하여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창의성 제고를 통해 신제품이나 새로운 성장엔진을 찾는 데도 매우 유용하다. 뿐만 아니라 독서 경영은 토론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긍정적인 측면을 통해 수평적 조직 문화와 자유로운 토론 문화를 구축하고 전력적인 차원의 기업 비전을 제시하며 효율성과 생산성을 고취시키는 중요한 패러다임을 제시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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