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론]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실천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각 습관의 실천방안을 자세하게 작성했습니다. 기본원칙,주요실행과정,실천방안으로 나누어 깔끔하게 작성했습니다. 저도 좋은 점수를 받았던 과제이며,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주도적이 되라.
2. 목표를 확립하고 행동하라
3.소중한 것을 먼저하라.
4. 상호 이익을 모색하라.
5. 경청한 다음에 이해시켜라.
6. 시너지를 활용하라.
7. 심신을 단련하라
※실천방안 요약 표

<결론>
본문내용
<서론>
‘새로운 시작’ 이라는 설레임을 가슴에 담고 대학교의 정문을 드나들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나는 4년 이라는 시간을 보냈고, 사회 진출을 앞두고 있다.
<인간과 교육>
짧게만 느껴졌던 4년이라는 시간. 어떻게 보면 그리 짧은 시간은 아니었다. 학생이라는 신분으로 사회의 보호를 받고 있던 나로서 고등학생 당시에는 느끼지 못했지만, 대학교에 오면서 반 사회인이라는 신분은 나에게는 사회의 무서움을 몸으로 뼈저리게 느끼게 해 주었다. 이제 완전 사회인이 된다고 생각하니 그 부담감이라는 것은 말로 표현 못 할 정도다.
우리는 도덕이나 윤리 시간에 정신적인 풍요, 자아실현, 자아 완성. 대개 이런 것들이 인생에서의 올바른 성공이라고 배웠다. 하지만 대학교에서 4년 동안 지내면서, 반사회인 으로써 체험해 본 경험에 의하면 우리 사회에서는 명예와 물질적인 풍요가 “성공”이라는 단어와 좀 더 가깝게 연결되지 않는가? 라는 의구심을 갖게 되었다. 물론 성공이라는 것은 ‘십인십색’이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마다 다르게 생각하겠지만, 대게의 경우는 후자의 경우라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시간 속에서 나는 인생에서 ‘성공’이라는 것은 무엇인가? 라는 물음을 나 자신 자주 던졌고, 아직까지도 해답을 찾지 못한 나는 자연히 고개가 숙여 진다. 따라서 내가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이라는 책을 살펴봄으로써 나 자신에게 던지는 질문에 대한 해답을 얻으려고 하였다. 그리고 더 나아가 이 책을 통해 나의 목표 의식을 새롭게 정립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해 노력했다.
사실, 지금까지 우리들은 당시 상황만을 대처하는 응급처치와 같은 처세에 관한 책들을 많이 접해 보았다. 예를 들면 ‘20대에 해봐야 할 100가지 일들‘ 이런 서적들을 보면 대부분의 비슷한 내용. 그리고 은연중에 우리들이 알고 있는 사실들을 적어 놓은 것이었다. 그래서 나는 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남들이 발견한 처세를 밟아 가면서 버리는 것은 매우 바람직 못하다고 스스로 비판했다. 무엇보다도 남이 찾아낸 상대적 정의를 굿이 내가 읽을 필요가 있는가? 남과 나는 자라난 환경도 다르고, 생각하는 것도 다르지 않는가? 라는 비판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한 페이지씩 넘겨가면서 깨달았다. “우물 안 개구리” 라는 말은 바로 나를 두고 한 말이었던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육아학]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아동의 심리적 능력(창의성과 다양한 사고)
  • 교육수준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모든 문화권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다.창의적 사고검사(TTCT)에는 언어검사와 도형검사 두 가지 종류가 있고, 이것은 다시 A형과 B형의 두 종류로 나누어진다. 언어검사는 6개의 하위검사로 구성되어 있고 도형검사는 3개의 하위검사로 구성되어 있다.(2) 드 보노(De Bono)의 창의성 이론① 사고의 종류Guilford의 창의성 이론이 그의 지능이론에서 도출된 것처럼 드 보노(De Bono)의 창의성 이

  • 교육철학 총정리
  • 교육목적(1) 교육기본법의 규정(2) 각 학교의 교육목적4. 교육내용으로서의 지식1) 지식의 유형(1) 지식의 원천에 따른 분류(2) 지식의 형태에 따른 분류2) 명제적 지식의 종류(1) 사실적 지식(2) 논리적(형식적) 지식(3) 규범적(평가적) 지식3) 지식의 구성원리(1) 귀납적 방법(2) 연역적 방법5. 교육의 유형1) 형식적, 무형식, 비형식적 교육2) 자유교육3) 전인교육4) 인성교육6. 전통적 교육철학1) 관념론(Idealism)과 교육2) 실재론(Realism)과 교육3) 자

  • 평생교육방법론3E)지역사회중심의교육방법에어떤방법이있는지외국의사례를분석하고시사제시0k
  • 교육협의회”로 개칭하여 지역사회학교 중심에서 지역사회교육 중심으로 전환되었다. 중앙협의회와 시⋅도를 중심으로 20개 지역협의회가 조직되었다. 이 장에서는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외국의 사례를 분석하고 시사하는 바를 제시해보기로 하자.Ⅱ. 본 론 1. 지역사회교육운동의 개념과 목적 및 실천유형 1) 지역사회교육운동의 개념“지역사회내의 모든 교육적 자원과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주민의 다양한 욕구

  • [조직행동론] 리츠칼튼호텔의 교육훈련
  • 교육 프로그램을 먼저 조사하여, 그것을 베이스로 조사 분석 후, 저희의 아이디어를 첨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조직의 장기적인 성공과 정착을 위해, 프로젝트의 진행 과정 중 가장 우선 하였던 것은 직원들간의 화합이며, 나아가 호텔기업의 건전한 사회적 이미지 획득을 위한 방안으로까지 연장하여 프로젝트 수행을 하였습니다. 또한, 저희의 프로그램은 단기적 프로그램, One +One=One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과 장기적 프로그램 , Noblesse Obli

  • [호텔인적자워관리] 칼튼 호텔 CALTON HOTEL의 인사관리제도 개선안
  • 교육전직원1회/주친절서비스 강사양성과정부서장 및 부서교육자4회/년이미지 메이킹 교육 전직원매일부서교육자 양성과정(target)부서장 및 부서교육자수시중간관리자 직무능력개발교육신입 및 기존중간관리자1회/주외국어 교육 (영어 및 기타 외국어)전직원 매일부서별 트레이너 자기개발교육해당직원12회/년Training Certification사내 강사초기: 입사 후 30일 이내추가교육: 매년 실시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3일 워크숍전직원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