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를 통해 엿본 미래형TV의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아프리카TV란.
1.2 아프리카TV의 선정이유.

2. 본론
2.1 인터넷 방송국의 아이콘이 되고 있는 아프리카TV
2.2 아프리카TV의 성공 요인
2.2.1 인터넷과 TV의 연계
2.2.2 방영 프로그램의 다양한 종류
2.2.3 흥미의 공유와 교감
2.2.4 유동적인 프로그램의 편성
2.3 아프리카TV의 한계점
2.3.1 사용의 불편함
2.3.2 방송의 끊김 현상
2.3.3 프로그램 편성의 비보장성

3. 결론

4.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서론

1.1 아프리카TV란 무언인가?
아프리카는 개인방송미디어로 개인 누구나 방송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라이브 개인방송 툴을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방송을 하는 사람은(방송자키-BJ), 간단히 TV수신카드나, 화상 캠, 혹은 이와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개인방송을 진행하고, 시청자들은 인터넷이 연결되는 컴퓨터만 있으면 방송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시청할 수가 있다. 인터넷이 보급되고 널리 이용되면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고, 이제 TV 라는 것은 더 이상 일방적인 정보의 흐름에 몸을 맡기는 시청자들을 위한 것만이 아닌 즉각 반응하는 네티즌들이 자신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제어하여 자신에게 맞는 방송을 찾아보는 매체로 서서히 변화하고 있다.
기존에도 비슷한 서비스들이 있었으나 웹 2.0시대가 열리고 동영상에 대한 수요와 공급이 급증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시대적 배경 면에서 봤을 때도 아프리카TV의 등장과 성공은 이미 예견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1.2 아프리카TV의 선정이유
우리조의 주제가 TV인데 갑자기 컴퓨터를 켜고 인터넷 방송을 보여주는 것은 주제와 어긋난 일이라고 지적할 수 있다. 그러나 인터넷의 발달로 인터넷 보급률이 어느덧 TV보급률을 넘어서고 있고 시청자들은 더 이상 단순한 시청자가 아닌, 익명성이라는 그늘에서라도 자신들의 의견을 가장 활발히 말하고 세상에 참여하는 네티즌들이다. TV라고 해서 언제까지 이러한 세태를 등지고 있을 수만은 없다. 일방적인 형태로 전파를 쏘아주는 TV는 이미 충분히 보아왔고 네티즌들은 자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TV를 원하고 있다. 요즘 자취생들에게 TV는 더 이상 필수품이 아니다. 컴퓨터만으로도 TV이상의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이러한 TV의 변화를 알아보고 앞으로의 TV에 대해 생각해 보기 위해 아프리카TV를 주제로 삼게 되었다.

참고문헌
- 아프리카TV홈페이지 (http://www.afreeca.co.kr)
- 아프리카TV관련커뮤니티 (http://cafe.naver.com/wgood)
- 각종 블로그와 웹사이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를 통해서 많은 내용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떻게 하면 발표를 구상할지에 대해서 이야기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 lucky1***
    (2017.11.11 20:04:52)
회원 추천자료
  • [산업분석론] [산업분석]석유화학산업의 정의와 특성 및 발전방향(A+리포트)
  • 발전방향 : 첨단산업과의 결합요즈음 들어, 흔히들 차세대 성장 동력, 차세대 첨단산업을 꼽으라면 주저 없이 IT, BT(바이오 기술), NT(나노 기술)를 말할 것이다. 현재 석유화학산업을 통해 공급되는 제품은 모두 우리생활 깊숙하게 거의 빠짐없이 쓰이고 있다. 그러나 현재의 모습에 안주한다면 더 이상의 발전은 없을 것이다. 그렇기에 석유화학산업도 현재의 제품과 쓰임에 만족하지 않은 채 더욱 큰 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길로 발전의 방향을 모

  • [국제마케팅] LG전자의 글로벌경영
  • Ⅰ. 기업소개1. 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과 마켓 리더십을 확보하고 디지털 TV, 인터넷 가전, 차세대 이동통신 단말기 등 첨단 디지털 제품을 선출시킴으로써 세계 전자 정보

  • [일본경제] 환경 문제에 대한 일본 기업의 대응 방식
  • 발전(發電)과 전기 공급시장의 경쟁이 가속화되었다. 기존전력회사들이 실시하였던 공개입찰제를 통해 비 전력회사들도 그들의 전기요금이 여러 입찰가 중에서 가장 낮은 경우에는 전력공급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다. 199년 5월에 발표된 경제구조개혁을 위한 정부의 활동계획안에는 소비자의 전기요금을 감소시키기 위해 전기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규정들이 포함되어 있다.□일본의 친환경 에너지 산업 사례1) 후카이 환경 종합 연구소의 ‘

  • [경영전략] LG전자의 지속가능경영
  • 통해 세계 일류의 회사로 발전해 가는 기업, 이 세 가지 꿈을 이루어 가기 위한 LG전자의 약속이다. LG전자는 사회, 환경, 경제를 통합적이고 균형적으로 고려하는 지속가능경영을 통하여 깨끗한 환경,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고 있다.이는 지속가능경영이 일반적으로 연상되는 환경뿐만이 아니라, 경제적, 사회적 범위까지 모두 포함해 회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매우 포괄적인 의미라는 것을 뜻한다.2) 전략적 방향LG 전자는 앞서 설명한

  • [인적자원관리] LG전자의 글로벌 인재채용과 육성
  •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e-Learning을 통해 직급별 필수 교육과 현업에서 육성 활동이 활성화되고 있으며, 전 직원의 자발적인 학습 활동을 장려하고 각자의 현업 수행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인재 육성 활동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 임직원 대상의 ‘48시간 필수 이수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이로써 정규 사무직 직원의 95% 이상이 연간 40시간 이상의 교육을 이수하고 있다. 2) 인화원(기업대학)인재 교육 요람 인화원은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