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사립학교와 사립학교법에 관한 고찰 - 자주성과 공공성의 의미와 실상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립학교와 사립학교법에 관한 내용을 자주성과 공공성의 의미와 실상을 중심으로 쓴 레포트 입니다.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사립학교의 개념과 사립학교법
Ⅲ. 사립학교 발달의 역사적 배경 및 의의
Ⅳ. 사립학교법의 성격과 역할
Ⅴ. 사립학교법 운영상의 문제점
Ⅵ. 맺는말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국가가 교육에 관여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그 하나는 교육을 원칙적으로 국가의 사업으로만 생각하여 적극적으로 공공학교 제도를 확립하는 방식이고, 또 하나는 교육을 원칙적으로 사인(私人)의 경영이라 보고 사립학교제도를 확립하는 방식이다. 그러나 전자의 경우도 전반적으로 사립학교제도를 부정하지는 않으며, 후자의 경우에 있어서도 근대 국가의 성격으로 보아 공공학교제도를 부정하는 것은 아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근대국가는 교육제도 정비에 있어 공공학교제도의 확립에 중점을 두고 있지만, 사립학교가 행하는 교육적 역할 또한 충분히 인정하고 있으며, 사립학교제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로써 근ㆍ현대 국가의 학교 제도를 고찰하는데 있어 사립학교제도도 그 중요한 대상으로써 취급하지 않으면 안 되는 당위성이 성립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신교육법, 김범주, 도서출판 지정, 2001.
교육법과 교육기본법, 신현직, (주) 도서출판 청년사, 2003.
신교육법 요론, 허재욱, 형설출판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호학] `하울의 움직이는 성` 기호학적 분석
- [이탈리아 희곡연구] 작가를 찾는 6인의 등장인물을 읽고
- 만3세 (5세) 1년 유아 관찰일지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 언어치료 계획서
- [현대소설론] 신경숙 `부석사` 작품분석
- 화재 안전 교육 - 화재 안전 교육의 목표, 화재 안전 교육의 필요성
- 가치 분석 수업 모형 - 가치분석모형의 단계 및 적용
- [구비문학의 이해] 선녀와 나무꾼 서사구조와 작품의 핵심 요소 분석
- ADDIE 모형에 따른 교수설계 작성지
- [평생교육론] 안드라고지와 페다고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