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교과교육론] [학습지도안] 중국어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중국어 교과교육론] [학습지도안] 중국어교수학습지도안
목차
<중국어 교수 학습 계획안>

1. 단원의 개괄적인 소개
2. 본시학습지도안(도표)
3. 형성평가
본문내용

<<중국어 교수 학습 계획안>


1. 單元名
第 四 课   欢迎欢迎 !

2. 對象學級
1학년 1반․2반 (28명)

3. 單元 設定理由
처음 사람을 만나거나 윗사람을 대할 경우 우리는 예의를 갖추어 존댓말을 사용한다. 중국어는 우리말 보다는 대우법이 발달되지 않았지만 일상생활에서 예의를 갖추어 쓰는 말들이 많이 있다. 이 과에서는 손님을 환대하는 표현, 감사하는 표현, 사양하는 표현 등 상대방에 예의를 갖춘 겸손한 표현들을 공부하게 된다.

4. 單元 學習目標
1. 请qǐng을 활용한 경어의 표현을 중국어로 말 할 수 있도록 한다.
2. 감사와 사양의 표현을 이해하고 적절한 상황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3. 중국인의 차(茶) 문화에 대해 이해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어교육] 한국어 문법 교육의 이론과 실제
  • 지도안※ 참고문헌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 교육의 이론1. 머리말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은 그 대상이 ‘외국어로서 한국어를 학습하는 사람’이며 그들이 한국어의 구조를 이해하고 한국어로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규칙 체계이다. 따라서 한국인을 위한 국어 문법과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은 기술 목적과 교수 방법이 다르다. 국어 문법과 한국어 문법의 문법 체계에 대해 동일하다는 입장(백봉자, 2001)과 상이하다는 입장(민현식, 2

  • [교육행정 사범대학] 교육행정 인사행정 충원 부분 레포트
  • 교과목 (교과교육학)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 교육과정K대학교사범대학 영어교육과 교육과정교과교육학 영어 교과 교육론영어 교과 교육론영어 교재 연구 및 지도법영어 교재 연구 및 지도법영어 듣기 및 말하기 지도법영상 문학 교육론영어 읽기 및 쓰기 지도법영어 독해 교육론영미 문화 이해 및 지도영미 희곡 교육론영어 학습 평가영어 교수법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영어 교육멀티미디어 영어먼저, 는 두 학교의 영

  • (박혜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학습까지 포괄하는 개념으로 사용함.@ 언어학습이론1. 행동주의 이론고전적 조건화, Pavlov, 개실행동주의, Watson§ 어린이는 백지상태로 태어남.§ 언어는 자극에 대한 정확한 반응의 소산특정 반응 + 긍정적 강화 => 습관화/조건화따라서, 어린이가 언어를 학습하기 위해서는 자극과 반응이 끊임없이 연결되어야 함.조작적 조건화, Skinner 학습은 강화(자극에 대한 보상)에 의한 조작적 조건화의 결과. 청화식 교수법의 근간* 외국어 학습은 외국어의

  • [교과교육, 중국어교안, 중국어 교과지도안, 천애해각, 교재연구] -교과교육론(학습지도안) 第八? 天涯海角-
  • 교과교육론 (학습지도안)- 第八课 天涯海角-1. 단원명第八课 天涯海角2. 대상학급교과교육론(중국어)3. 단원목표1. 새로 나온 단어를 익힌다.2. 고사성어의 유래와 의미를 알 수 있다.3. 정도보어와 동태조사의 용법을 이해할 수 있다.4. 장소 및 시간420호, 30분 수업5. 준비물교사: 파워포인트, 유인물학생: 유인물6. 판서계획수업시간에 판단하여 아이들이 모르는 한자 및 병음学习目标1. 새로 나온 단어를 익힌다.2. 고사성어의 유래와 의미를

  • [중국어과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중국어과 학습지도안 - 第十课。天安门广场怎么走?
  • 학습자 실태조사 현황2. 학습자 실태조사 분석Ⅳ. 수업주제 : 길 묻고 안내하기Ⅴ. 단원 지도 계획 1. 단원명 : 第十课。天安门广场怎么走?2. 단원설정 이유3. 학습보조자료4. 단원의 학습내용과 목표5. 단원 차시별 계획6. 지도상의 유의점7. 단원의 평가 Ⅵ. 본시 학습 계획1. 단원명 : 第十课。天安门广场怎么走? (4/4차시)2. 단원설정 이유4. 본시 학습 목표3. 본시 학습의 평가 4. 본시 학습 지도안- 목 차 -Ⅰ. 중국어 교과의 교수 ․ 학습 목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