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의 창의력 신장을 위한 수행평가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위 자료 요약 정리
잘 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장. 유아의 창의력 신장프로그램
가. 창의력의 개념 및 의의
나. 필요성
다. 목 적
라. 창의력 신장을 위한 지도 방법
(1) 허용 지지적 분위기 조성
(2) 교육 방침
(3) 유치원에서의 창의성
(4) 창의성의 범주
마. 창의적인 활동시 주의점
바. 창의력 활동의 실제
(1) 유창성
(2) 유연성
(3) 독창성
(4) 정교성
(5) 관찰력
활동1 : 열번째의 것들
활동2 : 창조적인 철자연구
활동3 : 다양한 변장
활동4 : 가면놀이 등장인물 접기
사. 맺음말

2장. 창의력 신장을 위한 수행평가 자료
가. 지도방법
나. 자료 활용방법
다. 창의성 교육 활동 자료의 구성
본문내용
1장. 유아의 창의력 신장프로그램

가. 창의력의 개념 및 의의

창의력에 대한 정의는 매우 다양하며, 때로는 너무 단순하여 창의력의 중요한 요소들을 모두 포함시키지 못할 때가 많다. Hurlock(1972)은 과거에 일반적으로 인식되어 오던 창의력의 개념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하여, 창의력을 정의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일곱까지 측면을 지적하고 있다.
(1) 창의력은 무엇인가 색다른 것을 만들어내야 한다는 결과나 산물 중심에서 벗어나 그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더욱 강조하여야 한다는 점이다.
(2) 모든 창의력은 목표 지향적인 과정이며, 그 목표는 개인적인 만족이나 목표일 수도 있고 사회적인 목표일 수도 있다.
(3) 창의력은 기존의 것이 아닌 무엇인가 색다른 독특한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지만, 그 독특하다는 의미에는 개인적 차원에서의 독특성도 포함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방송대] 피아제의 교육사상과 유아교육
  • 피아제의 교육사상과 유아교육1. 서 론이번 교육 철학 및 교육사 리포트는 교육 사상가 중 한 명을 조사하여 쓰는 리포트이다. 나는 피아제를 조사하기로 결정했는데 피아제는 내가 제일 처음으로 알았던 교육자라고 할 수 있다. 아버지께서 나에게 어떤 소책자를 예전에 주셨는데, 그게 바로 피아제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진 책이었다. 그때는 피아제가 누군지 잘 몰랐지만 대학에 들어와서 심리학과 교직으로 교육심리학이란 과목을 들으면서 피아

  • [교육학] 영재교육에 있어 가정과 학교의 역할ok
  • 수행할 수 있다고 전문가에 의해 판별된 아동을 말한다. 이러한 아동들에게는 자기 자신과 사회에 그들의 능력을 발휘하여 공헌할 수 있도록 그들의 요구에 따른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되어야 한다. 탁월한 성취력을 달성할 수 있는 아동이란 다음의 6가지 영역 중에서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영역에서 탁월한 성취를 이르었거나 잠재적 가능성을 지닌 사람을 말한다.미국 교육성의 정의는 일만 지능뿐만 아니라 구체적 학문 영역과 예술 분야의 재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예시: 2009학년도 1학기 4-5세 혼합반 개나리반)4)하루일과5)교육활동6)부모교육 및 부모참여6.평가1) 이대부속 유치원 내의 평가2)전문가들의 이화유치원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3)학부모들의 이화유치원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7. 결론1) 교육프로그램 별 상호작용2) 활동에 따른 이화 유치원의 특성§ 참고 문헌1.이화여대 부속 유치원 교육과정의 배경, 사상 그리고 어린이상이화 유치원은 1924년 1월7일 기독교 정신을 토대로 하여 16명의 유아를 대상

  • (유아연구및평가4C)수행평가를 설명하고 유아교육에 적용을 논의하시오00
  • (유아연구및평가4C)수행평가를 설명하고 유아교육에 적용을 논의하시오00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유아교육학과 유아연구및평가4C형Ⅰ. 서 론21C의 지식․정보화 사회는 학교교육이 정보사회에 창의적으로 적응할 인재를 길러야함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치원현장도 교육의 질적 변화를 위하여 교수 학습 방법과 평가를 다양하고 전문화시켜 유아들의 창의력과 문제해결

  • 유아교육평가4C)수행평가무엇인지설명하고 유아교육적용한다면 어떻게할수있는지논의00
  • 평가4C)수행평가무엇인지설명하고 유아교육적용한다면 어떻게할수있는지논의00유아교육과유아교육평가4학년C형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30점). Ⅰ. 서 론21C의 지식․정보화 사회는 학교교육이 정보사회에 창의적으로 적응할 인재를 길러야함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치원현장도 교육의 질적 변화를 위하여 교수 학습 방법과 평가를 다양하고 전문화시켜 유아들의 창의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