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의 창의력 신장을 위한 수행평가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위 자료 요약 정리
잘 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1장. 유아의 창의력 신장프로그램
가. 창의력의 개념 및 의의
나. 필요성
다. 목 적
라. 창의력 신장을 위한 지도 방법
(1) 허용 지지적 분위기 조성
(2) 교육 방침
(3) 유치원에서의 창의성
(4) 창의성의 범주
마. 창의적인 활동시 주의점
바. 창의력 활동의 실제
(1) 유창성
(2) 유연성
(3) 독창성
(4) 정교성
(5) 관찰력
활동1 : 열번째의 것들
활동2 : 창조적인 철자연구
활동3 : 다양한 변장
활동4 : 가면놀이 등장인물 접기
사. 맺음말
2장. 창의력 신장을 위한 수행평가 자료
가. 지도방법
나. 자료 활용방법
다. 창의성 교육 활동 자료의 구성
- 본문내용
-
1장. 유아의 창의력 신장프로그램
가. 창의력의 개념 및 의의
창의력에 대한 정의는 매우 다양하며, 때로는 너무 단순하여 창의력의 중요한 요소들을 모두 포함시키지 못할 때가 많다. Hurlock(1972)은 과거에 일반적으로 인식되어 오던 창의력의 개념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하여, 창의력을 정의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일곱까지 측면을 지적하고 있다.
(1) 창의력은 무엇인가 색다른 것을 만들어내야 한다는 결과나 산물 중심에서 벗어나 그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더욱 강조하여야 한다는 점이다.
(2) 모든 창의력은 목표 지향적인 과정이며, 그 목표는 개인적인 만족이나 목표일 수도 있고 사회적인 목표일 수도 있다.
(3) 창의력은 기존의 것이 아닌 무엇인가 색다른 독특한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지만, 그 독특하다는 의미에는 개인적 차원에서의 독특성도 포함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